2024/03/03 9

삼겹살 비계 논란 사라질까?... 가장 나쁜 식습관은?

삼겹살 비계 논란 사라질까?... 가장 나쁜 식습관은? 입력2024.03.03. 삼겹살 비계 눈으로 확인하고 구입해야 삼겹살은 비계 등 기름진 부위가 많은 부위다. 혈액-혈관 건강에 좋지 않고 비만의 원인이 되는 포화지방산이 많다. 유해 물질을 줄이는 마늘·양파·상추 등 채소와 함께 먹는 게 좋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국민들은 돼지·소·닭고기를 1인 당 60.6㎏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3대 육류 중 돼지고기를 가장 많이 먹었고 이어 닭고기, 소고기 순이었다.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는 삼겹살(62.3%)을 꼽았다. 하지만 최근 비계가 지나치게 많은 삼겹살이 자주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건강을 위해 고기를 어떻게 먹어야 할까? 가장 좋아하는 돼지고기 부위는?..

비만인이 10억!...체중 줄이려면 바꿔야 할 저녁 습관

비만인이 10억!...체중 줄이려면 바꿔야 할 저녁 습관 입력2024.03.03. 저녁식사 후 되도록 먹지 말고, 잠 잘 자야 허브차는 저녁식사 후에 마시면 숙면을 유도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전 세계 비만 인구가 10억 명 이상으로 1990년 이후 두 배 넘게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세계보건기구(WHO)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으로 성인 8억7900만 명, 어린이 및 청소년 1억5900만 명이 비만 증세를 겪는 것으로 파악됐다. 비만을 예방하거나 벗어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다. 그런데 체중을 줄이려고 노력할 때면 끊임없이 유혹하는 일이 생긴다. 집에 돌아와서도 유혹은 계속된다. 저녁에도 유혹에 빠지기 쉬운 나쁜 습관들을 가지고 있으면 하루 종일 공들인..

“셀프주유소 카드결제시 초과결제 여부 꼭 확인해야”

“셀프주유소 카드결제시 초과결제 여부 꼭 확인해야” 입력2024.03.03. 서울 시내 한 주유소에 시민이 주유를 하고 있다.ⓒ데일리안DB[데일리안 = 이세미 기자] A씨는 셀프주유소에서 가득(15만원) 주유를 선택해 선결제한 후 9만6000원치 기름이 주유된 것을 확인하고 집으로 돌아왔지만 뒤늦게 15만원이 결제된 것을 확인했다. 실제 주유금액이 선결제한 금액보다 적을때는 자동으로 선결제 금액이 취소되야 하지만, A씨의 경우 카드 한도초과로 9만6000원이 승인되지 않아 취소되지 않았던 것이다. 3일 금융감독원과 여신금융협회는 이처럼 셀프주유소에서 카드 한도초과 등으로 승인이 거절될 경우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게 된다며 소비자 유의를 당부했다. 금감원은 우선 셀프주유소에서 주유 후 영수증 및 ‘한도초과..

창세전에 계신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경륜

창세전에 계신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경륜 (창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1. 어떻게 창조하셨나? 본체이신 보좌의 아버지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말씀으로 창조하셨는데 그 말씀이 곧 성자하나님이시다. (요 1:1~3) ⇒ (요일 1:1~2) ⇒ (잠 8:22~31) ⇒ (고전 2:6~8) ⇒ (히 1:1~3) (요 1:1-3)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요일 1:1-2)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

유대인의 신년

1. 유대인의 신년(新年)(로쉬하샤나) 정통파 유대인들은 유대 달력으로 일곱번째 달인 '티슈리' 월의 첫번째 날과 두번 째 날을 신년으로 지킨다. 개혁파 유대인들은 첫번째 날만을 신년으로 지킨다. 유대력의 티슈리월은 태양력의 9월 말이나 10월 초의 가을에 해당한다. '로쉬 하샤나'라고 알려진 유대인의 신년은 두가지 성격을 지니고 있다. 첫째로 이날은 '심판의 날(욤 하딘)'이다. 하나님 앞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날이다. 지난 해에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잘못된 것은 없는지, 사람과의 관계에서 고칠 것은 없는지 스스로를 살펴보며 먼저는 하나님과 다음으로는 사람과 화해(和解)하는 날이다. 둘째로는 하나님의 창조를 기억하는 날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이 날을 '욤 하라트 올람'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이는 '세..

암을 정복한 사람들의 공통점 6가지

암을 정복한 사람들의 공통점 6가지 1. 암을 정복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치료를 오직 의사에게만 의존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대하여 눈여겨 볼 필요가 있으며, 이는 아주 중요한 일이다.또한 다른 선택에 대하여 이해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갖었다는 것이다. 2. 신념에 찬 생활과 긍정적인 자세를 갖었다.암은 곧, 죽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확신을 두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암과 죽음을 동의어로 잘못 생각하고 있다.) 3. 운동의 중요성을 절대적으로 믿고 행동하였으며 과거의 식생활을 완전히 개선 하여 산성식품을 과감히 끊고,알칼리 식품으로 대체하여 강력한 면역력 증진에 힘을 기울였다. 4. 삶의 방식을 과감히 바꾸었다는 것이다.항상 밝은 마음, 밝은 생각. 많이 웃고, 세상을 아름답게 보았다. 5. 감정을 ..

이스라엘 왕들의 연대표

이스라엘 왕들의 연대표 목차 통일 왕국 시대 분열 왕국 시대의 남북 왕조 사사 시대를 지내오면서 많은 외침(外侵)을 받았던 이스라엘 백성은 자신들의 영적, 신앙적 문제로부터 위기가 기인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단지 주변 열국들처럼 강력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왕권 체제 곧 인간 왕이 통치하는 중앙 집권적 연합체 형태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매번 위기 상황을 맞게 되고 또 번번히 외적의 침탈을 당한다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자신들의 진정한 왕이요 강력한 보호자이신 하나님을 향하여 어리석게도 인간 왕을 소원하였다. 이에 하나님은 인간 왕의 폐해를 설명하면서 그들의 소원대로 왕권 체제를 허락하시게 된다(삼상 8:4-22). 하지만 이스라엘 역사를 통해 확인하듯이, 인간 왕들의 행적은 오히려 백성을 피곤케 만들었으..

성령과 말씀과의 관계(이승현교수)

성령과 말씀과의 관계(이승현교수) 1. 들어가는 말 1) 성령과 기록된 말씀과의 관계에 대한 명확한 이해의 필요성. - 말씀주의에 빠져서 은사 중지론을 주장하거나, 은사주의에 빠져서 성령의 검인 기록된 말씀을 무시하는 경향성 : 그리고 공부하고 이성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강한 반발을 가진 반지성주의 경향성. -성령은 “진리의 영”-참된 진리는 이성에 호소하고, 그 진리의 깨달음은 마음에 감동을 가져옴. 우리는 성령님을 가슴을 뜨겁게 하는 분으로 생각을 하고 머리를 뜨겁게 해주시는 분으로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요한복음 1장에 보면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로고스)에서 논리(Logic)가 나왔습니다. 2) 성령의 두가지 다른 사역을 구분해야..

교의 신학의 개념과 역사

교의 신학의 개념과 역사 1. 교의의 성격 1) 교의라는 명칭 교의(Dogma)라는 말은 헬라어의 도케인이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는데 고전 헬라어에서 '도케인 모어'라는 뜻은 "내가 보기엔 어떻다. 내 생각에는 어떻다"라는 뜻으로 개인적인 확신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교의란 단순히 종교적인 것 뿐만 아니라 철학적이고, 정치적인 것도 포함된다. 현대 교의에서도 이런 점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진정한 성경적인 교의는 성경적 진리를 교회의 권위로 체계화한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개혁신학에서 교의는 성경전 진리에 기반을 두고, 교회가 권위를 둔 것으로, 항구성과 안정성은 있지만 무오하지는 않는 것으로 본다. 그러나 이런 교의에 대한 정의는 현대에 의해 도전을 받게 된다. 현대신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슐라이에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