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들 설교 모음

“신앙(信仰)의 본질”

하나님아들 2020. 3. 25. 18:24

신앙(信仰)의 본질

(성경말씀의 삶)

 

[성경엡 3:15-23 (15)이를 인하여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16)너희를 인하여 감사하기를 마지아니하고 내가 기도할 때에 너희를 말하노라. (17)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18)너희 마음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이며 (19)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0)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 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22)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23)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

 

[믿음의 목적? “예수를 믿는 가?

-그리스도인들이 성경적 믿음의 목적도 모르고 성경적 소망도 없는 샤마니즘(Shamanism :범신론적 토속 신앙같이 이방인의 세속적인 복()을 추구하는 신앙과 교회 또한 기독교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기독교적 번영신학에 물든 나는 무엇이든지 성공해야 한다할 수 있다.”라는 비성경적 사고의  i[dio" :(이디오스)내가 주인)의 나 스스로 심리적 사고로 해결하려는 긍정의 힘.신앙을 하고 있지 않는 지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성경의 내용과 그 뜻의 본질을 모르면 세상 사람들과 같이 종교적 행위에 지나지 않습니다.

 

믿음이란[:4102]: pivsti"(pis_tis :피스티스;-진리에 대한 확신믿음.

[:0530]: hn:Wma(emunah :에무나:-믿음(신실함)확고함충성,

[분해]-하나님께서 거듭나게 하는 성령과 말씀으로 생명되는 삶을 믿음-hn:Wma(에무나)라 합니다.다시 말씀드려서 말씀이신 예수님을 생명의 양식으로 먹고 성령으로 거듭나서 생명 여호와의 자녀처럼 살아가는 삶을 믿음-hn:Wma(에무나)라 합니다.

 

 

진리(眞理) :[0571]: tm²a²:(emeth :에메트;-진리진실[0543]: @mea(amen :아멘);-진실이루다.

[분해] -하나님 십자가의 약속된 말씀을 성취하는 것을 진리-tm²a² :(에메트)라 합니다.

[0539]: @m'a;:(아만;-신뢰하다지지하다확고하다충실하다. : [분해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하여 하나님의 소유 됨  @m'a:(아만)이라 함그러므로 하나님을 믿어 구원에 이르는 지식을 모르고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의 새 예루살렘에 거할 수 없습니다.


믿음의 4가지 본질

첫째 : 의해서 성경말씀을 기록한 목적(Purpose) 계획(Project) 과정(Process) 완성(Perfection)의 본질을 알아야 이를 창조하신 하나님을 온전하게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이를 11절을 통해서 계시하셨습니다.

둘째 : 말미암아 성경에 기록된 믿음의 대상이신 (예호바)하나님 본질과 속성과 사역을 바로 알아야 바른 믿음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셋째 : 것으로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언어적 표현 은유적 계시(Revelation)와 예언(Prophecy)을 이해하여야 바른 믿음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넷째 : 위하여” 성경말씀의 기록의 계시(Revelation)와 성취(Success)의 실제(the Truth) 가치를 깨닫는 다면 우리의 삶의 가치도 다를 것입니다즉 하나님의 복된 언약의 성취가 그리스도와 하나 된 우리에게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첫째 하나님에 의하여 - God Made. 

첫째 : 의해서” 성경말씀을 기록한 목적(Purpose) 계획(Project) 과정(Process) 완성(Perfection)을 계시하셨습니다.

 

(1) 하나님에 의해서 창조하셨습니다.

➀ 7일 창조 :- 21~7절 (1)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2)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3)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

 

➁ 말씀으로 창조하셨습니다.

- 13(P-142) (1)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2)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하나님 말씀은 태초부터 있던 말씀입니다.

-요일 1:1~3(P-388) (1)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눈으로 본 바요주목하고 우리 손으로 만진 바라(2)이 생명이 나타내신바 된지라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거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바 된 자니라(3)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함이라.

 

(2)하나님께서 선택하셨다.

세상 창조 전부터 우리를 택하셨습니다.

-신 4:20 여호와께서 너희를 택하시고 너희를 쇠 풀무곧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사 자기 기업의 백성을 삼으셨느니라.

 

- 1:4~6(P-310) (4)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6)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8:22-31)

 하나님의 택하신 섭리

-고전 1:26-31절 (26)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27)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것에서는 지혜롭지 못한 것들을 택하사 세상의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셔서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시며 (28)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가진 것이 없는 자들을 택하셔서 부유하고 가진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29)이는 아무 육체라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30)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31)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

 하나님 말씀으로 곧 복음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고전 4:15(P-267)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비는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복음으로써 내가 너희를 낳았음이라.

 

- 1:18(P-372) 그가 그 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좇아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택하시고 부르심의 성경적 근거의 말씀] 

-“하나님의 성민” :신 76~9절 (6)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 (7)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은 연고가 아니라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8)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을 인하여또는 너희 열조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을 인하여 자기의 권능의 손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내시되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굽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 (9)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그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느니라.

 

-“만민 중에 택하심” :10:12~17절 (12)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여 그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13)내가 오늘날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14)하늘과 모든 하늘의 하늘과 땅과 그 위의 만물은 본래 네 하나님 여호와께 속한 것이로되 (15)여호와께서 오직 네 열조를 기뻐하시고 그들을 사랑하사 그 후손 너희를 만민 중에서 택하셨음이 오늘날과 같으니라.

 

-“예수님과 온전히 매는 띠” :골 3:12-14절 (12)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의 택하신 거룩하고 사랑하신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으로 옷 입고 (13)누가 뉘게 혐의가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과 같이 너희도 그리하고 (14)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살후 2:13절 (13)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14)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3) 하나님에 의해서 삶을 명령하심과 인도하심.

 81~18절 (1)내가 오늘날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으리라(2)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하심이라. (3)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철저한 하나님의 의해서 살라는 명령입니다. 이를 위해서 광야에서 시험하신 것입니다.

 

➁ 진리와 성령께서 함께 우리를 하나님의 의해서 살아가도록 인도하시고 깨닫게 하셔서 순종할 수밖에 없도록 임마누엘 하십니다.

-16:12~15절 (12)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13)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15)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하였노라.

 

14: 1~6절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4)내가 가는 곳에 그 길을 너희가 알리라. (6)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5:16~21절 하나님 나라의 상속을 위하여 성령의 인도

(18)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19)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20)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21)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같이 경계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4)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함께하심.

28:13~15절 (13)또 본즉 여호와께서 그 위에 서서 가라사대 나는 여호와니

너의 조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라 너 누운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14)네 자손이 땅의 티끌 같이 되어서 동서남북에 편만 할지며 땅의 모든 족속이 너와 네 자손을 인하여 복을 얻으리라(15)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32:38~41절 (38)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될 것이며 (39)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과 한 도를 주어 자기들과 자기 후손의 복을 위하여 항상 나를 경외하게 하고 (40)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영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 (41)내가 기쁨으로 그들에게 복을 주되 정녕히 나의 마음과 정신을 다하여 그들을 이 땅에 심으리라.

 

-살후 2:13(P-) (13)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14)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65~10(P-248) (5)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6)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7)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8)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줄을 믿노니 (9)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라(10)그의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그의 살아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계심이니 (11)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을 대하여는 산 자로 여길지어다.

 

➃ 벧후 11~11(P-384) 영원히 우리와 함께 그리스도의 나라에 거하시려 하심

-(3)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자를 앎(지식)으로 말미암음이라(4)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예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으니 (5)이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덕에 지식을(6)지식에 절제를절제에 인내를인내에 경건을, (7)경건에 형제 우애를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8)이런 것이 너희에게 있어 흡족한즉 너희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고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니와 (9)이런 것이 없는 자는 소경이라 원시치 못하고 그의 옛 죄를 깨끗케 하심을 잊었느니라. (10)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치 아니하리라(11)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2. 하나님 말씀에 의하여 창조된 비밀.

 

창 1: 1절의 하나님의 창조 비밀

 

[성경] : 창 11: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온전케)창조 하시니라.

<히어> -$r,a;h; taew_ !yIm'V;h' tae !yhil~a> ar;B; tyviareB] 

하아레츠바에트하샤마임에트엘로힘바라베 레쉬트

 

[강해창 11절은 7단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태초(tyviareB]베레쉬트) 창조(ar;B; :바라)하셨다. 하나님(!yhil~a :엘로힘) 께서(ta(에트) 하늘(!yIm'V;h') 온전케(taew_(바에트)) 그 ($r,a;hָ)

 

-성경의 처음 말씀 창 1 1절의 7단어에는 목적(Purpose) 계획(Project) 과정(Process) 완성(Perfection)의 본질 그러므로 하나님 창조의 본질이며 목적을 위한 경영과 완성을 계시한 살아있는 말씀것입니다하나님의 영원한 결혼을 위한 영원한 거처(나라와 성전) 건축에 대한 계시를 감춰져 있어서 비밀의 언어 히브리어를 통해서 살펴보아야 바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어 베레쉬트- tyviareB]” : 태초는 3단어 합성된 단어이다그리고 태초라는 뜻의 의미가 아닙니다바른 뜻을 위해 3단어를 분해하여야 알 수가 있습니다.

 

-합성된 첫 단어tyB:(베이트) 전치사 in(안에), by(말미암아), for(함께)로 사용하기도 하며 또 하나는 하나님의 거처성전나라를 뜻합니다하나님 거하실 나라 함께 건축을 시작하신 것.라는 것입니다.

 

- 베레쉬트- tyviareB의 본질이란?”

에덴동산 성전

광야 성막 성전

솔로몬 건물

성전

성도 마음

성전

새 예루살렘

성전

 

[해석] 하나님의 영원히 거하실 성전(교회)을 건설하실 목적과 계획과 과정을 계시하신 말씀입니다.

성전(교회) :[·3485]: naov":(나오스)성전.[·1964]: lk;yhe:(헤칼;-(殿), 성소사원. + vdַqָ:(카다쉬)=거룩한 성전/ 하나님의 거처하나님의 거룩한 나라(왕국).

 

-고전 3:16-17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17)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하나님 거처로서 건축물보다 우리 심령 속에 먼저 계시기를 원하신 것입니다. (심령 속에 성령의 전을 이뤄야 거룩한 신부)

 

-2번째 단어 : 아들 (명남3): reB(바르) 한분의 아들독생자장자(상속자(하나님 거처의 상속자들의 우두머리는 오직 예수님 한분을 의미합니다.)

 

[해석또한 창 11 아들을 위하여 또는 아들에 의해서 그리고 아들과 함께 하나님은 천국을 창조하시니라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골 116)

 

- 3:25 왕이 또 말하여 이르되 내가 보니 결박되지 아니한 네 사람이 불 가운데로 다니는데 상하지도 아니하였고 그 넷째의 모양은 신들의 아들(3인단 : reB(바르))과 같도다.”에서도 동일한 단어 아들: reB(바르)을 볼 수 있습니다이 아들이 새 언약에서 초림 예수님으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습니다이에 대한 히브리어 계시가 창 11의 4번째 단어  ta(에트):십자가의 하나님으로 기록하셨습니다.

 

-3번째 단어 처음:[7225] : tyviaֹr:(로쉬트) :-처음시작. 근원최고으뜸. 첫 열매진리되시는 말씀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tyviaֹr:(로쉬트) 첫 열매의 뜻을 의미 함.

-tyviar(레쉬트)(고전15:23)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열매: tyviar(레쉬트) 그리스도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 하실 때에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요.’

[분해](전치사) B:(베트)in(안에), by(말미암아), for(함께)”- 아들 (명남3): reB(바르) 한분의 아들독생자와 함께- “tyviaֹr:(로쉬트) 근원첫 열매진리의 말씀으로 (tyviareB] :베레쉬트) : 하나님 아들로 말미암아 영원한 거처(성전) 건설을 처음 시작하다로 해석하여야 맞는 바른 뜻입니다하나님의 성경적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어 창조(ar;B; :바라)이다.

창조 :[1254]: ar;B;:(바라-창조하다명확한 형태를 주다형성하다.

[해석창조(ar;B(바라) :현재 동사로서 과거나 현재도 완성할 때까지 하나님과 아들이 하나님 거처 창조 시작하시다.

 

[분해] b-(거처성전나라)+ r-머리(근원처음)+ a-숫소(θ아버지;-아버지와 아들의 집(성전)을 하나님께서 (근원)처음 만드신 것을 ar;B(바라)”: 창조라 합니다.

 

셋째 단어가 하나님(!yhil~a :엘로힘)이다.

하나님(!yhil~a :엘로힘)(2603회사용두 단어를 합성된 것으로 :[0410]: l~a :() -양육하시는 하나님. 가르치시는 θ함께하시는 θ + [유래:3899]: !jֶlֶ:(라헴) -양식을 먹이다음식. :-양식으로 먹이시는 하나님의 합성어입니다.

[해석하나님(!yhil~a :엘로힘) :생명 있는 양식을 먹여 어린아이 신앙에서 장성한 신부로 양육하시는 분을 뜻함교회(성전)의 본질은 하나님의 사랑의 속성인 십자가이다.

 

-“창조하신 성전의 본질은 하나님의 속성과 같아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과 성격과 속성십자가의 희생이 있어야 합니다이런 것이 없는 곳은첫째 하나님께서 함께 하지 않는 교회요둘째는 악한 사단이 미혹하려고 세운 가짜 교회입니다교회라 하고 십자가를 세우고 성경 읽고 예배하고 사랑한다입으로 주여주여한다고 하나님 속성인 교회가 아닙니다.

 

하나님(!yhil~a :엘로힘)” 단어에 나타난 교회의 본질로서 참된 양식으로 양육하는

엡 5:30절 (30)우리는 그(예수님) 몸의 지체인 교회이어야 한다.

 

고전 12: 27절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예수님)지체의 각 부분으로 공동체이다.

 

골 1: 18절 (예수님)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예수님)그가 근본이요죽은 자들 가운데 먼저 나신자니 (예수님)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넷째 단어 :“(전치)[0854] 께서 : ta(에트)입니다. : 십자가의 θ/ 언약의 θ/ θ 증거.

처음과 나중 - a(알렙) t(타브) =Α(알파)와 Ω(오메가)

[접두어] - “~께서(하나님의 격(-의해서말미암아통하여 입니다.

[해석지시대명사로서 ta(에트:- 하나님의 증거는 십자가 또는 언약의 하나님 표시를 뜻합니다하나님의 성질이시며 속성입니다.

 

다섯째 단어  하늘: !yIm'v; h(하 샤마임)입니.(10:14)

[분해](정관): hָ()살리시는 생명 +[8064]: !yIm'v;:(샤마임)성령의 권능이 있는 하늘 :-(살리는)생명을 위해서 바른 능력의 말씀이 있는 하늘을  !yIm'v; h(하 샤마임)이라 합니다.

[해석] 새 하늘 되게 하는 권능의 말씀이 있는 하늘을 뜻합니다.

 

여섯째 단어로 “(지시대명사·접속·목적taew(바에트) -그 자신이그 같이이다.

그리고 : taew(바에트)” = w(바브) : (·목적격)and. + ta(에트:십자가의 하나님 ;-(지시대명사로)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거듭나게 하시려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다는 의미 접속사입니다또 다른 의미는 창조부터 세상 끝 날까지 (다시 오셔서)온전케 하시는 분을 taew(바에트) 하나님이라 한다.

[해석taew(바에트) :(부활하신)다시 오시는 언약하신 신랑을 가리키며 재림하시는 십자가의 못 박히신 하나님을 뜻합니다또 언약의 성취라 할 수 있습니다.

 

일곱째 단어 ($r,a ;hָ)이다.

그 땅($r,a ;hָ):[원형:0776]: $r,a,(에레쯔);-(확고하다토지지역거민도시국가.

모든 피조물을 뜻한다(스올)땅의 어두운 속을 뜻한다.

[분해](정관): hָ()살아서 호흡하는 생명 + $r,a,(에레쯔) 하나님의 소유되게 하는 땅 :-θ님께서 생명되게 하실 새롭게 할 땅을 뜻함영생 할 새 땅을 뜻합니다.

[해석] 생명의 하나님께서 진리(메시아)로 구원할 땅을(하에레츠 $r,a ;hָ)라 합니다.

 

[결론십자가지신 하나님께서 아들(신랑)로 오셔서 영원한 새 예루살렘 성을 새롭게 단장한 신부들과 함께 건축해가시겠다 성경말씀의 총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건축학 측면으로 시작하신 것입니다창 11 계시하신 목적의 말씀이 성취하시는 영광스런 모습을 계211-2절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보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건축학 개론이며 혼인의 책이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