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7 3

살빼는 '기적의 이 약들'...지방 뿐 아니라 근육까지 확 빠진다

살빼는 '기적의 이 약들'...지방 뿐 아니라 근육까지 확 빠진다입력2025.01.16.  위고비 등 비만약 사용 시 근육량 감소 부작용...조기 대처 필요위고비 등 GLP-1 비만약 사용자들이 근육량 감소 부작용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뉴스1]최근 '꿈의 비만약'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는 GLP-1 수용체 작용제 계열 비만치료제 사용 시 근육량 감소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건강 의료 매체 메디스케이프(Medscape)에 따르면, 최근 한국에서 각광을 받는 위고비(Wegovy) 등 GLP-1 비만약 사용자들은 상당한 수준의 근육량 감소를 경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이러한 근육량 감소는 일반적인 노화나 식이요법으로 인한 감소보다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GLP-1 비만..

"미친 아이디어였는데 결국 성공"…하수구 막는 기름덩어리 '향수' 된다

"미친 아이디어였는데 결국 성공"…하수구 막는 기름덩어리 '향수' 된다입력2025.01.16. 오전 11:19  수정2025.01.16. 오후 6:44 기사원문임주형 기자  3525본문 요약봇텍스트 음성 변환 서비스 사용하기글자 크기 변경하기SNS 보내기인쇄하기'유전자 편집'된 박테리아 투입기름 분해해 향수 원료로 바꿔화장실이나 부엌 하수구를 틀어막는 원흉인 '기름 덩어리'의 재활용 가능성을 연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해당 기름 덩어리는 음식물이나 인간 지방이 뭉쳐 만들어지는데, 생명 공학이 발달하면서 이런 이물질을 분해하고 재가공할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영국 BBC 방송은 하수구 기름 덩어리가 새로운 '산업 혁명'의 원료가 될 수 있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하수구 막힘 현상의 원흉인 기름 덩..

뿌리까지 새까매졌다…치아 착색에 커피보다 치명적인 ‘이것’

뿌리까지 새까매졌다…치아 착색에 커피보다 치명적인 ‘이것’입력2025.01.16.     미국 캘리포니아 치과의사 마일스 매디슨 박사가 음료가 치아 착색에 주는 영향을 실험한 결과, 레드 와인, 콜라, 커피, 차 순으로 착색이 심하게 나타났다. [틱톡 갈무리][헤럴드경제=김보영 기자] 레드 와인이 콜라나 커피보다 심한 수준의 치아 착색을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1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치과의사 마일스 매디슨 박사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커피, 차, 콜라, 레드와인이 치아 착색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결과를 공개했다.매디슨 박사는 발치된 치아 네 개를 각각 커피, 차, 콜라, 레드와인에 10일 동안 담가 실험하면서 치아 표면, 내부의 색 변화와 구조 변화를 관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