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혈의 능력4
어린양의 피로 무장하라
어린양의 피에 능력이 있다.
그러나 사용하지 않으면 그 능력은 무용지물이다.
피의 개념은 단지 신학적인 것만이 아니다.
사탄은 신학이나 신학자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만일 그 신학자가 보혈로 씻김받아 그리스도의 피를 무기로 사용할 줄 아는
신학자가 아니라면 말이다.
피에 생명이 있다.
우리가 믿고 가르치고 소망하는 모든 것이
어린양 그리스도 예수의 피의 능력에 달려있다.
그러나 예수님게서 피흘리셨음을 믿고
그것이 없이는 우리에게 소망이 없음을 믿는다고 말하는 것으로 충분하지않다.
우리는 지금까지 성경에 굳건한 기반을 둔 신학적 견해를 확립했다.
그것은 좋은일이고 필요한 일이지만 그것으로 충분하진 않다!
21세기에 사는 우리는 이 진리를 알뿐 아니라 경험해야 한다.
이 진리가 우리 삶의 모든 측면들에 영향을 미치는 '마음속의 뜨거운 열정'이어야 한다.
그리스도의 피는 구원의 핵심요소 이상이다.
그리스도의 피는 방어무기이자 공격무기이다.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어떻게 보혈의 능력이 활동하고 역사하고 흐르게 할지 알아야 한다.
이스라엘백성은 애굽에서 피의능력과 하나님의 보호에 대한
훌륭한 실물교육을 받았다.
이어지는 재앙들 속에 애굽전체가 아무리 혼란에 휩싸이고
애굽인들이 아무리 고통을 당하더라도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을 보호하는
분리의선을 아무 재앙도 넘지못했다.
현재 우리는 전쟁과 전쟁의 소문 경제위기 온갖종류의 재앙으로 얼룩진
혼란한 시대에 산다.
그러나 구속된 자와 잃어버린자를 구분하는 핏빛 선이 우리에게 있다.
눈으로 볼수있고 귀로 들을 수 있다면 우리가 어떤 실물교육 속에서 살고있는지
알것이다.
우리의 생명은 하나님과 함께 어린양의 피로 덮여있다!
피의 능력은 죄를 넘어선다
히브리서에서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 즉 사함이 없느니라"(히9:22)고 선언한다.
이 구절에서 '죄사함'이라 하지않고 '사함이라고 말씀한다는 점에 주목하라.
물론 죄도 분명히 포함되지만 피의능력은 죄를처리하는데 그치지 않는다.
피는거의 모든 것들을 정결케 한다.피흘림이 없으면 사함이 없다.
구약시대의 제사장들은 거의 모든것에 피를 뿌렸다.
피를 뿌리지 않는 것에는 기름을 발랐다.
그들은 피의 능력이 정결케하고 악한것에서 해방시키고
보호한다는 것을 절대적으로 확신했다.
피는 만능세제였다.'피는 사함과 사면과 자유의 열쇠였다.
누군가는 그의 복음서에서 사함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했다.
누가의 기록에 따르면 예수님께서 "또 그의 이름으로 죄사함을 받게하는 회개가
예루살렘에서 시작하여 모든족속에게 전파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다.(눅24:47)
누가는 의사였는데 그당시에도 '사함'은 오닐날과 같은 의미를 가졌다.
몸에 질환이나 질병이 있는 사람의 상태가 상당히 좋아졌을 때
이단어가 사용되었다.
그것은 병의 진행이 정지되었거나 상태가 호전되었다는 의미였다.
피는 육체의 일을 소멸시킨다
어린양의 피는 죄를 공격하고 좇아낸다.
깨끗이 씻는 예수님의 피의 역사앞에서 죄는 후퇴한다.
피의 능력이 육체의 일을 몰아내고 소멸시킨다.
원수마귀가 피를 두려워할 만한 이유가 있다.
죄는 피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지옥의 귀신들도 어린양의 피를 말하면 두려워 떤다.
우리는 삶속에서 파의 능력을 임하게 하는 원리들을 배워야 한다.
오늘날 이 시대는 비헐 수 없는 어둠속에 있는 한편 교회도 비할수없는
운명적 능력의 때를 맞이하고 있다.
오늘날 이시대 속에서 우리는 보혈의 효능과 힘과 능력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셨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에 뿌려
너희생명을 위히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17:11)
'속하다,속죄'라는 단어는 '덮음'을 의미한다.
어린양의 피는 단순히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키는 것 이상을 한다.
보혈의 능력은 우리를 덮고 보호한다.
더 나아가서 보혈은 우리가 다른사람들을 해방시키고 덮고 보호할때
사용하는 도구와 무기이다.
애굽에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스라엘백성을 '구별'하겠다고 말씀하실때
보혈의 능력을 이해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단어를 사용하셨다.
"내가 내백성과 네백성사이에 구별하리니"(출8:23)이 구절을 히브리어로 보면
"내가 내백성과 네백성사이에 구속을 두리니"이다.
보혈의 능력은 우리를 마귀의 재앙으로부터 지켜주고 보호해준다.
내가 보혈의 능력을 주장하노라
오순절 파 초기의 옛날신자들은 "내가 보혈의 능력을 주장하노라~
내가 예수의 피권세를 주장하노라~"라고 자주 말했다.
그 강력한 구절을 우리는 다시 사용해야한다.
왜냐하면 아직도 그피에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몇 년 전에 한부부가 큰 교통 사고를 당했다.
남편이 정신이들어보니 아내가 옆에서 피를 철철 흘리고 있었다.
사람들이 도와주려고 몰려들 때 남편은 과다출혈로 죽어가는 아내에게
손을 얹었다.
하나님의 역사를 잘 모르는 낯선사람들 앞에서 남편은
"내가 보혈의 능력을 주장하노라 내가 보혈의 능력을 주장하노라
내가 보혈의 능력을 주장하노라"라고 반복해서 말했다.
오늘날 그는 예수님의 피가 아내의 츨혈을 중지시켰다고 증언한다.
그날 사고현장에 모여들었던 사람들은 그가 무엇을 하는 것인지 몰랐겠지만
하나님의 천사들과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그의 말을 이해했다.
치료하고 구원하는 보혈의 능력때문에 그들은 생명을 건졌다.
그사람은 60년대 말과 70년대에 교단의 해외선교부장으로 일했다.
그는 자주 아시아와 아프리카로 출장을 갔는데 외국의 특이한 귀신들이
그를 집까지 따라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밤새 그이상한 귀신들과 싸웠습니다.
한밤중에 그것들이 나를 깨우기도 했습니다.
아이들은 두려움의 영적 세력에게 공격을 받고
왜 두려운지 영문도 모른채 울었습니다.
아이들은 이유를 몰랐지만 나는 알았습니다.
내가 영적거장은 아니었지만 그영적실체를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는일어나서 방마다 다니며 "어느 한구석'도 놓치지않고 예수의 피를 주장했다.
"보혈을 주장하노라~ 보혈을 주장하노라~"그는 예수의 이름과 보혈의 능력으로
모든 악한영들에게 왔던 곳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러면 항상 원수의 세력이 좇겨나가고 하나님의 평화가 강같이 임했다.
그사람의 이름은 바로 이 책의 공동저자인 나의 아버지 T F 테니이다.
보혈은 보호한다.
보혈은 정결케 한다.보혈은 승리하게 한다.
첫 유월절 사건은 죽음의 사자조차 어린양의 피의능력을 보면
물러가야 한다는것을 증명한다.
더 나은것을 말하는 피
피가 말한다는 것을 아는가?
히브리서에서 "새언약의 중보자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나은 것을
말하는 뿌린피니라"고 말씀한다.(히 12:24)
우리가 얘기하는 '피'는 성경에 따르면 하나님의 피이다.
다시말해서 하나님의 유일한 피가 예수그리스도의 혈관을 통해 흘려졌다.
피의 능력으로 갈보리에서 그리스도의 승리가 확실해졌다.
불가지론자는 만일 예수님이 참 하나님이신데 죽으셨다면 하나님이 갈보리에서
죽은것이라고 주장할것이다.
그 반론은 간단하다.
하나님의 죽을 수 있는 모든부분은 갈보리에서 죽었다.
그것은 땅의 기초가 놓이기 전에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의 육체를 말한다.
우리는 예수의 보혈에 믿음의 중심을 두어야 한다.
단순히 "내가 피를 주장하노라~"라고 의미없이 반복하거나 말하는것은 부족하다.
"내가 예수의 피를 주장하노라~피가 나를 변호한다~피가 나를위해
마귀의 뺨을 칠것이다."라고 선포할 때 무슨일이 반드시 일어난다고 믿어야 한다!
원수마귀가 당신의 삶의 어떤영역에 징그러운 손을 뻗어 붙잡으려고 할때
당신이 듣지못하는 어떤 목소리가 어둠속에서 사탄에게 말씀한다.
"내 자녀에게서 손을 떼거라!" 그즉시 마귀의 손은 힘을 잃는다.
그리고 마귀는 말할 것이다.
"오~나는 이 목소리를 알아. 이것은 어린양의 피의 소리야.
나는 이사람에게 손댈수없어.단지 밖에서 거품을 물고 울부짖으며 거짓말로
이사람을 두렵게 할수 있을 뿐이야. 나는 이사람에게 손댈 수 없어.
그가 피로 덮여있기 때문에 나는 다가갈 수 없어.
15세기 동안 이스라엘은 성전을 가졌다.
성전에는 지성소라는 특별한 구역이 있었다.
제사장 외에 어느 누구든 거기들어가면 죽임을 당했다.
그것이 주는 한가지 단슨명료한 메시지는 사람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임재안에 거할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리스도는 심지어 거절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피를 흘리셨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그것을 바꾸셨다.
인간이 갈보리 십자가를 깊이 체험할 때
십자가는 이땅의 궁핍함을 충만하게 채운다.
십자가는 하늘을 향해 위로 뻗어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하신일의 능력이
이땅의 필요를 하늘로 전달한다는것을 보여준다.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피묻은 한 팔은 구원과 영생의 초청을 받아들인
한 강도를 향했다.
그러나 예수님은 편애하지 않으셨다.
예수님은 거절당하실 것을 아시면서도 피묻은 다른팔을 또다른강도를 향해 펴셨다.
예수님은 거절당할 것에 상관하지 않으셨다.
구속자 주님께서 그들 모두를위해 피흘리셨다.
받아들일 자들과 거절할 자들 모두를 향해서
예수님이 상처난 사랑의 팔을 뻗으신다.
그레서 길이없던 우리에게 예수님께서 새롭고 산길이 되셨다.
속죄의 범위에 한계를 두지말라.
하나님의 아들의 피의 능력을 받아들여라.
그분께서 "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고
말씀하셨다.(요12:32)
존귀한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능력을 통해 하나님께 능치못함이 없으시다.
요한계시록에서 말씀한다.
"그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그들의 주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곳이라"(계11:8) 이것은 번역의 오류가 아니다.
물론 우리가 알듯이 예수님게서 애굽이나 소돔에서 못박히지 않으셨다.
하나님께서 이 도시들을 언급하신 것은 이런 의미이다.
예수님이 갈보리에서 죽으셨을때에 그피의 능력이 애굽에서 죽임을 당한
첫유월절 어린양까지 흘러가 모든것을 씻었다.
그리고 고대 애굽의 모든것에 대힌 주권을 선포하는 십자가를 거기에 세웠다.
그다음에 그피는 가장 깊은 죄의 소굴인 소돔으로 흘러갔다.
그리고 그피는 "불의와 방탕의 저주받은 이구렁텅이에 까지 내가 십자가를 세운다.
보혈은 이것까지 처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속죄의 범위에 한계를 두지 말라.
바울은 고린도 전서에서 죄를 열거하면서 거의 모든 것을 망라했다.
"불의한 자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줄을 알지 못하느냐
미혹을 받지 말라 음란하는 자나 우상 숭배하는 자나 간음하는 자나
탐색하는 자나 남색하는 자나 도적이나 탐람하는 자나
술 취하는 자나 후욕하는 자나 토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하리라
너희 중에 이와 같은 자들이 있더니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 안에서
씻음과 거룩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었느니라"(고전6:9-11)
사도바울이 "너희중에 이와같은 자들이 있더니"라고 말했을 때
그 의미는 간단하다.
"너희가 전에는 그랬었지만 이제 흠없는 어린양의 피로 씻음을 받았다.
너희는 예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령으로 구별되었고 보전되었고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보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피에 능력이 있다
피에 대한 다음의 간단한 질문들의 답을 성경에서 찾아보고
피에 능력이 있음을 기억하라.
1. 피는 속죄한다.(레17:11)
2. 피는 심판 사망 재앙이 당신을 넘어가게 한다.
(출12장 13장의 약속은 "내가 피를 볼대에 너희를 넘어가리니"이다)
3. 피는 당신의 방황을 끝내고 당신을 항상 하나님게로 이끈다.(엡2:17)
4. 피는 지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준다.(히10:19)
5. 예수님의 피가 당신을 구속했다.(벧전1:18-19)
6. 예수그리스도의 피가 당신의 모든죄를 씻는다.(요일1:7)
7. 당신은 어린양의 피로 이긴다.(계12:11)
보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한다, 피는 당신을 보호한다.
당신을 해방시킨다. 당신을 정결케 한다.
만일 당신이 우울증에 걸려있다면 피를 주장하라.
만일 당신이 병들었다면 피를 주장하라.
만일당신이 두렵다면 피를 주장하라.
당신이 어린양의 피로 자유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구한다!
토미테니의 능력의 근원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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