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5

‘페퍼민트 차’ 매일 마시면 생기는 일은?

‘페퍼민트 차’ 매일 마시면 생기는 일은?입력2024.12.20.  페퍼민트 차의 주요 효능, 우리가 상상했던 이상이다. 픽셀즈페퍼민트는 워터 민트와 스피어민트가 교배해 탄생한 허브로, 잎과 농축 오일은 고대부터 약재로 사용 되어왔다. 페퍼민트 차의 효능은 민트의 상쾌한 느낌이 아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페퍼민트의 효능은?먼저 소화 개선이다. 페퍼민트는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다. 페퍼민트 오일은 장 근육을 이완시키고 염증을 완화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지만 차 형태로 마신다면 이런 효과는 기대할 수 없다.페퍼민트의 항균 특성은 입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을 억제한다. 이로 인해 페퍼민트 차는 상쾌한 호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페퍼민트 오일은 혈류..

스마트워치 차면 암 위험 높아진다? ‘이것’이 문제

스마트워치 차면 암 위험 높아진다? ‘이것’이 문제입력2024.12.20.  스마트워치 스트랩에서 암 발병 위험을 높인다고 알려진 PFAS가 검출돼 화제다.기사 내용과 무관한 사진./사진=클립아트코리아최근 스마트워치 스트랩 중 절반 이상(68%)에서 PFAS가 검출됐다. PFAS(과불화화합물)는 조리기구, 화장품, 종이컵, 식품 포장용지, 방수 의류, 얼룩 방지 카펫 등에 쓰이는 화학물질이다. PFAS에 노출되면 혈액을 타고 면역체계에 영향을 미쳐 암 등 다양한 질환의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미국 노터데임대 연구팀이 여러 브랜드와 가격대의 스마트워치 스트랩 22개를 분석했다. 연구팀은 입자 유도 감마선 방출 분광법을 활용해 스트랩 속 화학물질을 확인했다.분석 결과, 스마트워치 스트랩 중 68..

"서울서 비둘기 밥 주지 마세요"…걸리면 최대 100만원 과태료

"서울서 비둘기 밥 주지 마세요"…걸리면 최대 100만원 과태료입력2024.12.20.  '서울시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 조례안' 통과뉴스1[서울경제]내년 3월부터 서울시에서 비둘기, 까치 등 유해야생동물에 먹이를 주다가 적발되면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한다.서울시의회는 20일 오후 열린 제327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서울시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통과시켰다.이 조례에는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과 해제에 관한 사항, 먹이주기 금지구역 표시에 관한 사항, 과태료 부과에 관한 사항 등이 담겼다.현행법상 유해야생동물은 장기간에 걸쳐 무리를 지어 농작물 또는 과수에 피해를 주는 참새, 까치, 까마귀를 비롯해 일부 지역에 서식밀도가 너무 ..

하루 커피 5잔 vs 한 잔… 인지 기능 비교해 봤더니

하루 커피 5잔 vs 한 잔… 인지 기능 비교해 봤더니입력2024.12.20.  심방세동 환자 2400여 명 대상으로 진행바리스타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있다. /뉴스1심방세동 환자에게 하루 5잔 이상의 커피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방세동은 심방에서 발생하는 빠른맥 형태로 불규칙한 맥박을 일으키는 부정맥 질환이다. 인지 기능을 떨어뜨리는 위험 요인인데, 커피가 인지 기능 저하를 막아준다는 것이 연구 핵심이다.스위스 취리히대 연구팀은 19일(현지시각) 미국 심장협회저널(JAHA)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연구는 스위스 심방세동 코호트 연구에 참여한 2413명(평균연령 73세)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이들의 과거 1년간 하루 커피 섭취량을 조사했다. 이어 최소 8년간 뇌졸중·..

늘어나는 비혼… 40대男 4명중 1명 ‘싱글’, 20년새 6.7배로

늘어나는 비혼… 40대男 4명중 1명 ‘싱글’, 20년새 6.7배로입력2024.12.20.  여성은 10명중 1명, 20년전의 5.7배30대 미혼도 男 2.7배-女 4.7배로“경제적 부담에 결혼 미루거나 포기”소득 적을수록 결혼할 의향 낮아“주말에는 시내에서 비슷한 처지인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를 떨거나 맛있는 음식점에 찾아가면서 스트레스를 풀어요. 혼자 살기도 빠듯한데 결혼할 생각은 없어요.”서울 마포구에 사는 공공기관 직원 강모 씨(45·여)는 “마지막으로 연애를 한 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 난다”며 이같이 말했다.통계청에 따르면 결혼 경험이 없는 40대 남녀 비율이 20년간 각각 5배 이상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비용이 늘면서 혼인 나이가 늦어지고, 평생 결혼을 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