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8 3

걸으면서 내장 지방 태우는 방법

걸으면서 내장 지방 태우는 방법입력2024.12.08. photo. Pixabay뱃살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목표 1순위로 삼는 부위다. 물론 보여지는 부위도 중요하지만, 내장 지방 연소에도 집중해야 한다. 내장 지방은 복부 기관을 둘러싸고 있으며 높은 수치를 보인다면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다행히도 내장 지방은 피하 지방보다 손실되기 쉬우며 간단한 유산소 운동으로 이를 달성할 수 있다. 걷는 동안 내장 지방 연소를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을 확인해보자.1) 오르막길 걷기걷는 동안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난이도를 높이는 것다. 집 주변의 오르막길을 걸으면 이 작업을 할 수 있다. 오르막길이나 경사면을 걸을 때는 신체가 더 열심히 일한다. 엉덩이와 사두근에 근육 섬유를 ..

전기장판, ‘이때’ 꺼야 밤사이 안 깨고 꿀잠 잔다

전기장판, ‘이때’ 꺼야 밤사이 안 깨고 꿀잠 잔다입력2024.12.08.  사진=게티이미지뱅크숙면하려면 전기장판은 잠들기 직전에 끄고 자는 게 좋다.'온도'는 질 좋은 수면을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다. 깊은 잠을 자려면 몸속 심부 온도가 평소보다 섭씨 1~1.5도 내려가야 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신경과학과 매튜 워커 교수팀 연구 결과, 심부 체온이 높게 유지되면 뇌가 수면 상태로 전환하지 못하고 얕은 잠을 반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천대 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강승걸 교수는 "아무리 저온이라도 전기장판을 켜놓고 자면 체온이 떨어지지 않아 숙면에 방해될 수 있다"며 "특히 렘수면 시 각성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새벽에 깨게 된다"고 했다. 몸이 잠을 유지하기 위해 체온 조절 작용을 활발히 하면서..

치킨 뼈가 검다면… ‘이런 닭’ 썼을 가능성 커 [주방 속 과학]

치킨 뼈가 검다면… ‘이런 닭’ 썼을 가능성 커 [주방 속 과학]입력2024.12.08.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닭 요리를 먹다 보면 가끔 불편한 상황을 마주한다. 뼈와 주변 근육 색이 짙은 갈색을 띠거나 덜 익은 것처럼 고기의 일부분이 분홍색일 땐, 계속 먹어도 되는 건지 의문이 든다. 왜 이런 변화가 생기는 걸까?냉동육, 해동 중 뼛속 적혈구 빠져나가냉동육으로 조리하면 뼈와 주변 근육이 짙은 갈색일 수 있다. 뼈 안쪽 공간에 있는 골수는 혈액을 생산하는 조혈기관이다. 닭이 죽은 후 뼈조직 구멍이 서서히 커지는데, 이때 골수 속 적혈구가 빠져나와 뼈를 착색시킨다. 보통 냉장육은 유통기한이 짧아, 뼈조직 구멍이 커지기 전에 섭취한다. 다만, 냉동육은 유통 기한이 긴 데다, 뼈 안에 있는 수분이 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