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3

"생수 마신 병, 다시 물 넣어 마셔도 될까?"...'이 암' 위험하다!

"생수 마신 병, 다시 물 넣어 마셔도 될까?"...'이 암' 위험하다!입력2024.12.04.  생수 병 등 플라스틱 용기 재사용 해선 안돼...식도암, 췌장암 위험 높이는 스타이렌 노출 위험 커져생수를 사서 먹고 난 후 병에 다시 물을 담거나 다른 재료들을 넣어 재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앞으로는 자제해야겠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생수를 사서 먹고 난 후 병에 다시 물이나 음료를 담거나 다른 재료들을 넣어 재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앞으로는 자제해야겠다. 생수병이나 테이크아웃 용기를 재사용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이유가 밝혀졌다. 이들 병이나 용기를 다시 사용하거나 가열하면 나노플라스틱과 유독 화학물질이 음식과 음료에 스며들 수 있기 때문이다.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플라스틱 병 및 용기의 재사용 위험..

수학·과학 세계 2~4위... 흥미와 자신감은 부족한 한국 아이들

수학·과학 세계 2~4위... 흥미와 자신감은 부족한 한국 아이들오주비 기자입력 2024.12.04.  12  4일 서울의 한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하교하고 있다./뉴스1]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과학 학업 성취도는 세계 2~4위로 높지만, 이 과목들에 대한 흥미나 자신감은 꼴찌 수준으로 나타났다. 과목별로 뛰어난 점수를 받는 학생은 줄고, 기초 미달 학생들은 늘어나고 있다. 4일 교육부는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의 ‘2023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 변화 국제 비교 연구(TIMSS)’ 결과를 발표했다.이 연구는 초4와 중2를 대상으로 수학과 과학 성취도를 측정하는 것이다. 1995년부터 4년마다 시행한다. 작년엔 59국의 초4 36만명, 44국의 중2 30만명이 참여했다. 연구 결과, 우리나라 초4..

출애굽기의 기원과 성격

출애굽기의 기원과 성격 출애굽기라는 명칭은 구약성서의 헬라어 역본인 칠십인역(LXX)에서 나온 것이다. 본래 맛소라 텍스트(MT)는 "그리고 이름은 이러하니라"는 말로 책이름이 붙여져 있었다. 그러나 칠십인역(LXX)과 벌게이트(Vulgate)역 등 대부분의 영역본들은 '길을 떠나다' (ex + odos)라는 의미를 담아 'Exodus'라 부르고 있다. 한글 개역은 '출애굽기'라고 보다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그러나 출애굽기는 애굽 탈출기라기보다는 오히려 성막 건축기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이스라엘이 애굽에 거주할 당시의 애굽의 역사를 족장들의 행적과 관련하여 이해할 필요가 있는데, 출애굽기는 애굽을 떠난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야기를 신학적으로 조명한 이스라엘의 신앙고백이라고 할 수 있다.출애굽기는 모세의 ..

모세 오경 202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