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

[스크랩] 예수의 이름

하나님아들 2012. 10. 26. 18:15

 

예수의 이름

요한복음 17:11-12

성경말씀 (요한복음 17:11-12)

11/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저희는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12/ 내가 저희와 함께 있을 때에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와 지키었나이다 그 중에 하나도 멸망치 않고 오직 멸망의 자식 뿐이오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함이니이다

 

 서 론

 (1)교회사- 지금까지 흘러온 교회사에서 나를 확인해야 한다. 생명은 성경 속에서 확인되었고 앞의 새 신자가 교회사 속에서 내가 누구인지 발견되어야 한다. 그래야 제대로 응용도 하고 내가 어떻게 행동을 취해야 하는가도 나온다.

1)이스라엘- 이스라엘 민족이 무슨 사상을 가진가 하니, 선민사상: 우리가 하나님의 택한 백성, 구별된 백성이다. 여기까지는 좋은 말인데 그런데 ?우리는 선민이고 너희는 이방인이다. 그러니 생명에 대해 착각을 해도 보통 한 것이 아니다.

인간제도: 처음부터 하나님은 너희로 말미암아 열방이 복음 받게 될 것이라는 말을 못 알아들었다. 교회사에서 이렇게 시작했다.

고난: 이스라엘이 왜 고난 받았나? 하는 말은 교인이 왜 실패하는가와 같은 말이 된다. 이것을 꼭 얘기해주어야 한다.

2)바리새- 이것으로 안되니까 결국은 바리새가 된 것이다. 원래 바리새는 좋은, 중요한 단어이다. 구별이 되었다는 뜻이다. 한국말로 하면 성(聖)스러운 이렇게 까지 나왔다. 선민사상이 너무 굳어져서 나온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이 이것으로 생명운동이 안되므로 초대교회 탄생시켰다. 핍박: 여기에서 초대교회가 이단 누명도 쓰고 당할 수밖에 없다. 이 복음이 일어나서 전 세계로 들어가게 된 것이다. 이것을 보고 선교라고 한다. 문화, 종교: 이 복음이 일어나서 전 세계로 들어가니 각 나라 종교 문화가 다 핍박하고 나온다. 로마: 정치이다. 이것이 커지니 핍박을 했다. 얼마나 컸는가 하면 아시다 시피 가이사에서 시작해서 로마 250년 동안 10명의 황제가 기독교 없애려고 했다. 이 배후에 막강한 로마황제 10명이 일어나서 기독교를 없애려고 몸부림을 치고 그랬다. 이것을 제대로 모르게 하려고 몸부림을 쳤다. 사단이 전부 발악을 했는데, 250년이 걸렸다.

3)중세 교회- 이스라엘은 없어져 버리고 초대교회는 어떻게 되었는가 하면 세계교회가 된 것이다. 로마 중심으로 교회가 커졌는데 엄청나게 교회가 커졌다. 그것이 중세교회이다. 가장 쉽게 이해하려면, 중세교회의 대표적이 교회가 (천주교)이다.  왜 성경 66권 가운데 예수만 강조하는가? 중세교회처럼 될 까봐서 그렇다. 새가족에게 왜 예수 뿌리내려야 하는가? 중세교회 같은 교인이 될까 봐서 그렇다. 중세교회에서 어느 정도 나왔는가 하면 행위, 공로: 행위, 공로로 구원받는다고 나왔다. 헌금: 아무리 잘못해도 헌금만 많이 하면 천국 간다고 했다. 이런 뒤에 (속죄표)까지 팔았다. 이것이 천주교이다. 마리아: 예수님과 같은 수준이다. 원죄가 없다고 한다. 성모라고 한다.

4)개혁교회 루터- 여기에 줄선 주자가 루터이다. 여기에 신학적으로 확립시킨 사람이 칼빈이다. 그래서 이런 운동이 세계로 번져나가기 시작했다. 이래서 생긴 것이 개신교이다. 루터가 종교개혁을 하던 해가 1517년이다. 16세기라고 볼 수 있다. 하필이면 이 이전에는 없었는데 이때 인쇄술이 발달했다. 그러니까 루터가 한 말이 인되어 나갔다. 그러니까 모든 문화, 경제도 복음과 관계 있다. 그래서 선교 중의 선교가 문화선교이다.

5)전도자- 이럴 때에 하나님께서 전도자를 부르셨다. 여기에서 기억해야 할 인물이 웨슬레, 요나단 에드워드, 선교사중 선교활동 제일 크게 한 사무엘 밀즈, 선교사의 대부라고 말한다. 흘러오면서 큰 운동을 일으킨 이들이 미국의 무디, 영국의 윌리엄 뿌스, 그러다가 이런 것을 거칠 때 아주 무서운 사상이 나왔는데 공산주의 사상이 나왔다.

6)신사참배 요구- 6.25 이전에 일본 속국이 되었는데 일본이 교회에 신사참배를 요구해왔다. 이런 것들이 교회사에 통과되었다. 이것이 사단의 전략이다. 이때 우리나라에 나온 유명한 순교자가 주기철 목사, 주남선 목사와 같은 인물이다.

7)공산주의- 공산주의가 하나님이 없다고 했는데 70년 전에 공산주의가 무너지고 전부 기독교의 도움을 받고 있다. 하나님이 이렇게 만들었다.

▶예수 이름 천하에 구원 얻을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

그래서 이 이름 잃지 않을 때

1)권세- 엄청난 권세가 이뤄진다. 이 부분을 알고 이 언약을 잡으면 사단, 흑암이 무너진다.

2)영접 - 영접하는 자 그 이름을 믿는 자에게 하나님의 자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영접 곧 믿음이다.

(2)딤후2:1-7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우리의 사상 체질 영적 문제이다. 나는 도대체 이스라엘 민족들이 가진 사상에 서 있는가? 아니면 복음에 서있는가? 빨리 구분해야한다. 나의 체질 사상 문제를 바꿔 주어야한다.

(3)딤후 2:1-7 그릇준비, 갈2:20 눅2:52

 

 

- 예수의 이름(요17:11-12)

 

1.'예수' 이름의 뜻

(1)여호와의 구원- '예' 가 여호와, '수'는 구원

①모든 인간은 멸망 중에 있기 때문이다.(롬3:10, 23)

②멸망 중에 있는 모습(창3:1-10, 엡2:2, 행10:38)- 하나님이 예수님을 보내셨다.

(2)임마누엘- 예수라는 이름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이다.

①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마1:23)

②하나님만이 멸망의 세력에서 건져내신다.

③하나님만이 새 생명을 주실 수 있다.

(3)여호와의 이름-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며(요10:30, 빌2:6) 사람의 몸을 입고 오셨다.(요1:14)

 

2.예수 이름으로 구원받는 단계

(1)아는 단계(사53:5, 요삼1:2, 요일3:8)

(2)믿는 단계(요3:16)

(3)영접하는 단계(요1:12, 계3:20)- 신앙고백으로 영접하는 단계이다. 1)기도로 영접

2)마음(영혼) 중심에 모심

3)생활 중심에 모심

 

▶예수를 영접하면

①성령의 내주(고전2:12, 3:16)

②영원히 거함(요14:16)

③모든 삶을 인도하심(요14:26-27)

④마귀의 권세에서 해방(마16:18, 엡2;2)

⑤내세 보장(요14:1-3, 6-9)

(4)시인하는 단계(롬10:9, 마10:32-33, 16:13-18, 행2:21)- 이것은 우리의 고백이다.

(5)나타내는 단계(행1:8, 막10:29-30)- 이것은 증인인데 전도라고 한다.

 

이 축복을 정리해서 기도하라. 원래 기독교는 말보다 기도를 하는 것이다. 말도 제대로 해야한다. 하나님에게 말하는 것이 기도이다. 사람에게 말하지 말고 하나님께 기도하라. 모든 메시지를 기도로 하라. 하루에 5분씩 3번만 기도하면 세계를 정복하게 될 것이다.

 

(The end)

 

 

 

출처 : 세계복음화를 위한 전도제자
글쓴이 : 전도제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