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2 4

"매일 라떼만 마셨는데 어쩌나"···우유 많이 마시는 女, '이 병' 위험 커진다

"매일 라떼만 마셨는데 어쩌나"···우유 많이 마시는 女, '이 병' 위험 커진다김수호 기자2024. 11. 12.스웨덴 웁살라대학교 의학자 연구팀학술지 '바이오메드 센트럴 의학' 통해 발표일반 우유 많이 마시는 女, IHD 발병 위험↑ 기사 내용과 무관한 사진. 툴 제공=플라멜(AI)  [서울경제]발효하지 않은 일반 우유를 매일 300㎖ 이상 마시는 여성은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는 허혈 심장질환(IHD)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시는 양이 많을수록 발병 위험도는 증가했으며, 요구르트와 같은 발효 우유는 IHD 발병과 관련이 없었다. 허혈 심장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관상동맥이 막히거나 좁아져 심장 근육이 망가지는 질환을 통칭한다. 심근경색이 대표적이..

전자레인지 3분 돌리자 '헉'…21억개 출몰한 그놈들 정체

전자레인지 3분 돌리자 '헉'…21억개 출몰한 그놈들 정체입력2024.11.12.  '불로장생의 꿈:바이오 혁명'2010년대 중반 미국에선 일부 세안제에 들어간 미세플라스틱 때문에 한바탕 난리가 났다. 피부 각질 제거를 위해 들어간 아주 작은 플라스틱 알갱이인 ‘마이크로비드’가 문제가 됐다.당시 마이크로비드가 바다로 흘러가 물고기 먹이가 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반대 여론이 크게 일었다. 논란이 커지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2015년 12월 마이크로비드 금지 법안에 서명했다.플라스틱은 크든 작든 썩지 않는다. 나무는 태우면 연기로 사라지지만, 플라스틱은 태우면 발암물질을 내뿜는다. 금속은 그대로 두면 녹슬지만 플라스틱은 잘게 부서질 뿐이다. 그렇게 쪼개진 작은 플라스틱 조각, 미세플라스틱이 현재 세상을 ..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1. 하나님과의 만남의 시간이 필수입니다.1) 우선적으로 (눅5:15~16)☞ 세상은 분주하므로 우선권(prioroty)를 주님께 드리지 않으면 반드시 그리고 결국은 하나님과의 친밀함을 상실하게 된다.2) 정기적으로 (눅22:39)☞ 예수님께서는 감람산을 정기적(습관적)으로 찾아 하나님과 교제하셨다.3) 한적한 곳에서 (눅5:15~16, 막1:35)☞ 방해받지 않는 곳, 자기만의 회막(tent of meeting God)을 만들되 하나님을 만나는 데 방해가 없는 곳, 분주함으로부터 자유로운 곳 을 택한다.4) 충분한 시간을 (눅6:12~13)☞ 세상이 주는 분주함 속에서 형식적으로 하나님과 대면하는 시간을 단순히 갖는 데서 만족하는 것은 금물이다.하나님과의 친밀함은..

- 로렌 커닝햄의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12가지"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법 12가지           주님이 우리 아버지시라면 아버지의 음성을 자녀가 듣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1. 인도하심은 복잡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겸손히 그의 주되심을 복종하는 것입니다. 사탄을 대적하는 예수님의 이름의 권위를 사용하십시오(약4:7,엡6:10-20). 응답을 기대하세요(요10:27). 2. 하나님의 원하시는 방법으로 말씀하시도록 허락하세요. 우리는 그의 종일뿐입니다. 때로는 꿈, 말씀, 기도, 다른 사람, 환상, 환경, 양심 등을 통해서도 말씀하십니다. 3. 철저한 죄의 고백입니다. 4. 명령하신 마지막 일에 순종하셨나요? 5. 스스로 인도하심을 받으세요. 다른 사람을 의지하는 것은 위험한일입니다. 6. 하나님의 허락 하에 당신의 인도함 받은 것을 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