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피의 의미
(예수님의 피, 아홉 가지 중요한 의미)
첫째로, 예수님의 피는 언약의 피입니다
고린도전서 11장 25절에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옛날 부족들은 피로 언약을 맺었습니다. 두 부족의 족장이 그들의 팔을 칼로 베고 그 피를 잔에 담아 함께 마셨습니다. 이 피의 언약을 통해 두 부족은 형제 부족이 되어 서로 의리를 지키면서 상부상조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을 대표하고 인간을 대표하여 피를 흘리시고 새로운 언약을 세우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언약은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언약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가 지치고 피곤할 때, 그리고 마귀에게 공격을 당할 때, 성령님께서 오셔서 도와주시고 보호해 주시는 것입니다.
둘째로, 예수님의 피는 죄 사함의 피 입니다
히브리서 9장 22절에는 “피 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일 우리들이 스스로 죗값을 갚아야 한다면 한 사람도 구원함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성경에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또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 5:12)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마땅히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이었는데 예수님께서 오셔서 우리의 죄와 절망과 저주와 죽음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습니다. 우리는 그 피로 죄 사함을 받은 것입니다.
셋째로, 예수님의 피는 칭의의 피 입니다
성경에는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롬 5:9)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의롭다고 인정도 받았습니다. 의로움은 하나님 앞에 부끄러움 없이 설 수 있는 자격이요, 마귀의 참소를 받지 않는 보증이 됩니다. 우리는 이제 죄인이 아니라 의인입니다. 예수님의 피는 우리로 하나님과 새 언약을 맺게 하고 죄 사함과 의롭다 하심을 얻게 하기 때문에 보배로운 것입니다. 이 보배로운 예수님의 피로 값 주고 산 우리들은 이제 마귀의 공격이나 참소를 받을지라도 담대히 맞서서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넷째로, 유월절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성결의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히브리서 13장 12절에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하게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무엇이 우리를 거룩하게 할 수 있습니까? 우리 눈에 보이는 것, 귀로 듣는 것, 손으로 만지는 것, 모두 죄로 가득한 것들입니다. 십자가 위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만이 우리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정욕을 없애고 우리를 거룩하게 합니다.
다섯째, 예수님의 피는 우리를 하나님과 가깝게 합니다
성경에는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워졌느니라”(엡 2:13)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세상에 나가서 죄짓고 살다가 하나님께 돌아와 “아버지”라고 부르면 기도도 잘 나오지 않고 하나님께서는 구만리장천에 계신 것 같이 느껴집니다. 이럴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수님의 피를 찬송하고 그 피를 의지하여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피가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통로가 되어 우리를 하나님과 가깝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고 할지라도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고 나오기만 하면 그 피를 통해 하나님과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여섯째, 예수님의 피는 화평의 피 입니다
골로새서 1장 19절과 20절에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피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뿐만 아니라 부부 사이, 자식과 부모 사이의 관계를 화평케 하는 화목제가 됩니다. 우리는 죄인이었으나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거룩케 하였고,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졌으나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하나님과 가깝게 했습니다. 또한 주님께서는 그의 피로 말미암아 만물 가운데 화평을 이루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피를 의지하면 구원을 얻을 뿐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게 됩니다.
일곱째로, 예수님의 피는 우리가 기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기도할 줄 모른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 예수님의 피를 의지합니다.”라고 기도하십시오. 의인의 피는 땅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습니다. 아벨의 피가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하나님께서 그 부르짖음을 들으셨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새 언약의 중보자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나은 것을 말하는 뿌린 피니라”(히 12:24)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피는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우리를 위해 부르짖고 있습니다. 이러므로 기도가 잘 안될 때에는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십시오. 성령께서 여러분의 입술을 사로잡아 기도할 수 있게 도와주실 것입니다.
여덟째로, 예수님의 피는 생명의 피 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요 6:53)고 말씀하셨습니다. 식물이 생명의 근원인 물을 빨아올리지 못하면 말라 죽고 맙니다. 마찬가지로 세상 사람들도 겉으로는 돈과 명예와 권세로 살아가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생기를 잃어버리고 시들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성령께서 우리 속에 들어와 계시면 넘치는 생명감과 소망 속에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아홉째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는 승리의 피 입니다
요한계시록 12장 11절을 보면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면 사회생활에서 성공할 뿐 아니라 결함이 있는 성품도 좋은 새로운 성품으로 변화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그의 피로 값 주고 사셔서 하나님 앞에 드리셨고, 또한 하나님의 예비하신 복을 그의 피로 사셔서 우리에게 넘치도록 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의 피는 이 세상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값비싼 피 입니다. 그러므로 그 피의 값으로 산 우리들은 절대로 값싼 인생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피로 사신 하나님의 자녀요, 왕 같은 제사장인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멜기세덱 (0) | 2024.11.13 |
---|---|
예수님 십자가 (0) | 2024.09.21 |
예수님의 고난주간 요일별 행적 (0) | 2024.07.11 |
고난주간 동안의 예수님의 행적 (0) | 2024.07.11 |
예수를 중심으로 본 신약,구약 대조 (0) | 2024.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