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그리스도께서 하나님되심을 증명하는 성경상의 증거들.
여호와의 증인들이 예수그리스도를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인정하지 않는 이유중에 하나는 성경상에 전능하신 하나님 이라고 표현되어 있는 분은 여호와 하나님이신 성부하나님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중에 예수 그리스도를 표현한 말들을 살펴보며 정말 그러한가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을 위해 세가지 성경을 사용하는데 처음 인용은 개역성경, 두 번째는 한글킹제임스, 그리고 영문은 KJB입니다. 무심코 읽어가지 마시고 그 의미를 묵상하시면서 정독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특별한 경우외에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습니다. 히브리서1장. (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개역성경 (3)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그 분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시고,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들고 계시며, 친히 우리의 죄들을 정결케 하시고 높은 곳에 위엄 있는 분의 오른편에 앉으셨으니-한글킹제임스 (3) Who being the brightness of [his] glory, and the express image of his person, and upholding all things by the word of his power, when he had by himself purged our sins, sat down on the right hand of the Majesty on high;-KJB 빌립보서2장 (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6) 그는 하나님의 형체로 계시므로 하나님과 동등하게 되는 것을 탈취라 생각지 아니하셨으나 (6) Who, being in the form of God, thought it not robbery to be equal with God: 로마서9장 (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5) 조상들도 그들의 조상이며 육신으로는 그리스도께서 그들에게서 나셨으니, 그는 만물 위에 계셔서 영원히 송축받으실 하나님이시라. 아멘. (5) Whose [are] the fathers, and of whom as concerning the flesh Christ [came], who is over all, God blessed for ever. Amen. 골로새서1장 (15)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15) 그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시며, 모든 피조물의 첫 태생이시니 (16) 이는 만물이 그에 의하여 창조되되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과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보좌들이나 주권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그에 의하여 또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17) 그는 만물 이전에 계시고 또 만물은 그로 말미암아 존속하느니라. (15) Who is the image of the invisible God, the firstborn of every creature: (16) For by him were all things created, that are in heaven, and that are in earth, visible and invisible, whether [they be] thrones, or dominions, or principalities, or powers: all things were created by him, and for him: (17) And he is before all things, and by him all things consist. 개역성경의 먼저 나셨고,와 한킹의 모든 피조물의 첫 태생이라는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창조하셨다는 말이 아니고, 스스로 있는 자니라, 라고 말씀하신 것에 다름이 아닙니다. 그것을 증거하는 요한복음1장입니다. 요한복음1장 (1) 태초에 말씀(예수그리스도)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 (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 태초에 말씀(예수그리스도)이 계셨고,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은 하나님이셨느니라.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 (14) 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므로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으로)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1)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 and the Word was with God, and the Word was God. (2) The same was in the beginning with God. (3) All things were made by him; and without him was not any thing made that was made. .... (14) And the Word was made flesh, and dwelt among us, we beheld his glory, the glory as of the only begotten of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모든 것이 말씀인 그(예수그리스도)의 손으로 말미암아 지음받은바 되었다는 말씀이며 14절은 그 말씀이 육체로 우리에게 거하셨다는 것입니다. 요한일서5장 (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개역성경 (7)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 한글킹제임스 (7)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KJB 요한일서5장의 이 7절말씀은 성경의 권위를 어디에 둘 것인가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만 일단 인용해 놓았으니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한복음20장 (28)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29)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28) 도마가 대답하여 주께 말씀드리기를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시여."라고 하니 (29)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도마야, 네가 나를 보았으므로 믿는구나. 보지 않고 믿은 자들은 복이 있도다."고 하시니라. (28) And Thomas answered and said unto him, My Lord and my God. (29) Jesus saith unto him, Thomas, because thou hast seen me, thou hast believed: blessed [are] they that have not seen, and [yet] have believed. 미가5장 (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2) 그러나 베들레헴 에프라타야, 네가 비록 유다의 수천 가운데서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통치할 자가 너로부터 내게로 나오리라. 그의 나오심은 옛부터요, 영원부터였느니라. (2) But thou, Bethlehem Ephratah, [though] thou be little among the thousands of Judah, [yet] out of thee shall he come forth unto me [that is] to be ruler in Israel; whose goings forth [have been] from of old, from everlasting. 이사야9장 (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 (6) 이는 우리에게 한 아이가 태어났고 우리에게 한 아들이 주어졌으니, 정부가 그의 어깨 위에 있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놀라운 분이라, 상담자라, 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원하신 아버지라, 화평의 통치자라 불리리라. (6) For unto us a child is born, unto us a son is given: and the government shall be upon his shoulder: and his name shall be called Wonderful, Counsellor, The mighty God, The everlasting Father, The Prince of Peace. 이상 예수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신 것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말들과 표현중에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표현된 것이 없다는 것에 대해서 부각을 시키며 여호와의 증인들은 예수그리스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이 아니고 하나님의 아들일 뿐이며, 그는 하나님에 의해 창조된 천사에 불과하다고 말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조금 어렵긴 하지만 계시록을 살펴보며 예수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신 것을 증명하려 하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계시록1장 (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8)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 시더라 (7) 보라, 그가 구름들과 함께 오시리니 모든 눈이 그를 볼 것이며,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또한 땅의 모든 족속이 그로 인하여 애곡하리라. 그대로 되리로다. 아멘. (8)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라. 주, 곧 지금도 계시고 전에도 계셨고 앞으로 오실 전능하신 분이 말하노라. (7) Behold, he cometh with clouds; and every eye shall see him, and they [also] which pierced him: and all kindreds of the earth shall wail because of him. Even so, Amen. (8) I am Alpha and Omega, the beginning and the ending, saith the Lord, which is, and which was, and which is to come, the Almighty. 계시록19장 (5)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하나님의 종들 곧 그를 경외하는 너희들아 무론대소하고 다 우리 하나님께 찬송하라 -이 5절은 예수그리스도의 음성이며, (6) 또 내가 들으니 허다한 무리의 음성도 같고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아서 가로되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 (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8)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 이 6,7,8절은 성부하나님의 음성입니다. 아버지하나님께서 어린 양되신 예수그리스도께 하나님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시는 것을 분별하시기 바랍니다. (5) 그 보좌에서 음성이 나서 말하기를 "너희 모든 그 분의 종과, 작은 자나 큰 자나 그 분을 두려워하는 너희는 우리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하더라. (6) 또 내가 들으니, 큰 무리의 음성 같고 많은 물 소리 같으며, 굉장한 천둥 소리 같은데 말하기를 "할렐루야, 전능하신 주 하나님께서 통치하시도다. (7)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 분께 존귀를 돌리세. 이는 어린 양의 혼인식이 다가왔고 그의 아내도 자신을 예비 하였음이라. (8) 이제 그녀에게 허락하사 정결하고 흰 세마포를 입게 하셨으니 세마포는 성도들의 의라."고 하더라. (5) And a voice came out of the throne, saying, Praise our God, all ye his servants, and ye that fear him, both small and great. (6) And I heard as it were the voice of a great multitude, and as the voice of many waters, and as the voice of mighty thunderings, saying, Alleluia: for the Lord God omnipotent reigneth. (7) Let us be glad and rejoice, and give honour to him: for the marriage of the Lamb is come, and his wife hath made herself ready. (8) And to her was granted that she should be arrayed in fine linen, clean and white: for the fine linen is the righteousness of saints. 이상 예수그리스도께서도 영존하신 하나님이시며 창조주이시고 성부하나님과 다를 바 없는 같은 삼위일체 하나님 이심을 증거하는 말씀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거를 들이 댄다 해도 믿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믿지 않을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은 기독인들중에서 혹시라도 그들의 유혹에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작성한 것이니 보시고 판단하시어 그들의 미혹에 넘어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
'주 예수 그리스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15가지 이유 (0) | 2022.11.08 |
---|---|
'예수'가 옳은가, '예슈아'라고 불러야 하는가? (0) | 2022.11.08 |
예수님에 대한 구약의 예언과 신약의 성취 (0) | 2022.11.08 |
구약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 (0) | 2022.11.08 |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이유 30가지 (0) | 2022.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