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 이단성! 사이비성!

진리인 성경적 인단자 분별.

하나님아들 2022. 3. 23. 20:27

진리인 성경적 인단자 분별.

벧전 5장 8절-9절

 

거짓 선지자를 분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인간의 마음과 생각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가르치신 말씀으로 교훈으로 비추어 그들의 생활을 보고 분별해야 한다.

 

진리로 분별해야 한다.

전술한 바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직접 받아 그의 백성에게 장차 오실 그리스도를 전하는 사람들을 선지자라 말하고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는 자들을 선지자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리스도의 부름을 받고 그리스도에게 직접 가르침을 받고 그의 죽으심과 부활하신 것을 직접 목격한 자들을 사도라고 말한다. 그 사도로 하여금 보냄을 받아 사도들이 전해준 말씀을 전달하는 자들을 목사(선지자)라 말한다. 완성된 계시를 소명감을 가지고 전하는 자들을 목사라고 말한다. 지금은 참 선지자가 많지 않다 사명감으로 말씀을 전하기 위한 자들이 많지 않고 육신의 생존을 위한 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확실하게 분별하기 어렵다. 그러기에 부께서 보낸 자들이 아니기에 주의 말씀을 전할 수 없으며 영혼을 살리기 위한 가르침의 목적이 말씀과 다르기 그 말씀을 듣고 행하는 자들은 주의 종으로 살지 않기 때문에 믿음이 헛 믿음이 되는 것이다. 그러기에 성경을 통하여 분별하고 스스로 내 신앙을 지켜야 하는 시대가 현 시대이다.

 

 

1.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신 것을 부하는 자들이다.

 

천국 열쇠를 주노니

(요일2:22-23)거짓말하는 자가 누구뇨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자가 아니뇨 아버지와 아들을 부인하는 그가 적그리스도니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 했다.

 

예수께서 그리스이심을 부인하면 이단이다. 즉 구약 성경에 예언된 메시아임을 부인하는 자라 했다. 성경 중심은 그리스도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것은 성경 전체를 부인하는 것이다.

 

그리스도란 기름 부었다는 말인데 기름 부음은 왕이나 선지자나 제사장을 택할 때에 하나님의 선택하시는 성병 예식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왕이시며 제사장이시며 선지자이시다. 그런데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것은 예수님이 구주이심을 부인하는 것이며 성경에 예언 메시아가 아니라는 말이 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 왕이시며 믿는 자들은 그의 백성들이다. 그리스도는 나의 모든 죄를 담당하신 제사장이시며 믿는 자들은 구주가 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나라 윤리와 법을 가르치고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시는 선지자이시며 믿는 자들은 그의 제자이다. 그러기에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하는 것은 모든 것을 부인하는 것이다.

 

2.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유1:4-5)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너희가 본래 범사를 알았으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고자 하노라 주께서 백성을 애급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했다.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로 믿지 아니하는 자는 그의 신성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자들은 예수님이 원죄를 지닌 죄인으로 전락시킨다. 예수님이 원죄가 있는 분이면 구주의 자격이 없게 된다. 그러므로 구주이심을 부인하는 것이 된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느니라 하셨다. 바로 예수님의 신성을 부인하는 것은 하나님의 부인하는 것이다.

 

3.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심

(요이1:7-8)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너희는 너희를 삼가 우리의 일한 것을 잃지 말고 오직 온전한 상을 얻으라. 했다.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것은 예수님이 인성을 부인하는 것이다. 초대교회 시대에 엘크사이파나 또는 그노시스파에서는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였다. 그들은 예수님이 천사나 혹은 어떠한 환영이라고 말한다.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것은 십자가의 대속을 부인하는 것이다. 예수님이 육체로 오신 것은 십자가의 대속을 이루기 위하심이다. 영에는 피가 없다. 우리와 같은 생명이 없다. 또 죽을 수도 없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것은 죄 값은 사망이란 하나님의 공의의 법을 부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의 죽으심이 인간과 아무런 상관이 없어진다. 영은 대속을 이룰 수가 없기 때문이다. 예수님이 영으로 오시려면 오실 필요도 없다. 죽으실 필요도 없으시다. 그러므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것은 적그리스도라 했다.

 

(벧후2:1-3)그러나 민간에 또한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났었나니 이와 같이 너희 중에도 거짓 선생들이 있으리라 저희는 멸망케 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 자기들을 사신 주를 부인하고 임박한 멸망을 스스로 취하는 자들이라 여럿이 저희 호색하는 것을 좇으리니 이로 인하여 진리의 도가 훼방을 받을 것이요 저희가 탐심을 인하여 지은 말을 가지고 너희로 이를 삼으니 저희 심판은 옛적부터 지체하지 아니하며 저희 멸망은 자지 아니하느니라. 했다.

그리스도가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들은 하나님은 주로 시인하면서 그리스도는 주로 시인하지 않는 자들이다. 주라는 말은 천지를 창조하신 창조자이시기에 우주의 주인이라는 말이며 나의 생명을 대속하셨기에 생명의 주인이라는 신앙고백적인 칭호이다. 그러므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것은 주를 부인하는 것이며 구주를 부인하는 자는 대속을 부인하는 자들이므로 이단이라고 말했다.

 

4. 십자가의 대속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죽으심이 자기 백성을 위함임을 믿는가? 아닌가에 따라 규정되며 그 십자가의 은혜의 구속 외에 인간의 스스로의 행위로 구원을 주장한다면 이단이다.

 

십자가의 대속의 진리는 기독교의 전체의 진리이다. 대속의 진리는 기독교의 생명이고 목적이다.

 

(마 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 물로 주려 함이니라

 

(막 10:45)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 물로 주려 함이니라

 

기독교 성경 66권 전체는 그리스도의 대속을 전하는 말씀이다. 구약은 대속의 예언의 말씀 약속의 말씀이고 신약은 구약의 약속된 대속을 이루신 말씀이다. 그리고 복음의 중심이 그리스도의 대속이며 그리스도의 부활이다. 그러기에 대속의 진리가 없으면 생명이 없는 종교요 기독교로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런데 선지자라 하면서 성경을 가르친다 하면서 이 대속의 진리를 전하지 않거나 부인한다면 이는 거짓 선지자이다. 또한 자신이 십자가의 대속을 믿지 않고 또한 부활을 믿지 않고 전하는 자도 거짓 선지자이다.

 

5. 예수님의 부활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나는 부활이요 새영이니

(고전15:12-13)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 은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했다.

 

부활은 기독교의 생명이다. 그러므로 부활을 부인하는 것은 생명을 부인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의 가르침은 죽은 종교를 가르치는 것이다. 부활이 없으면 선행도 의로움도 아무 의미가 없는 것이다.

 

6. 예수님의 재림을 부인하는 자들이다.

 

심판하러 오시리라

(벧후3:3-4)먼저 이것을 알찌니 말세에 기롱하는 자들이 와서 자기의 정욕을 좇아 행하며 기롱하여 가로되 주의 강림하신다는 약속이 어디 있느뇨 조상들이 잔 후로부터 만물이 처음 창조할 때와 같이 그냥 있다 하니. 했다.

 

그리스도의 재림을 부인하는 것은 역사의 종말을 부인하는 것이다. 재림을 부인하는 것은 끊임없는 현실을 주장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역사의 종말을 말씀하셨다. 500여 성도가 보 는 가운데 승천하시면서 다시 오셔서 산 자와 적은 자를 심판하신다고 했다. 그런데 이것을 부인하는 것은 예수님의 복음 진리를 거짓되게 말하는 자들이므로 이단자라 말한다.

 

6. 천국을 부인하면 이단이다.

 

천국길이요

그리스도를 믿는 궁극적인 목적은 천국에서 영원히 살기 위함이다. 그런데 그리스도를 믿으면서도 천국을 믿지 않은 자들이 많다. 유대 민족 중에서 바리새파는 바리새파 신앙 중심은 ① 구약과 율법 준수 조상들의 전통 제도를 준수 했다. ② 영혼불멸 내세 부활을 믿었다. ③ 율법 준수 제도 준수신앙 행위로 구원받는다고 믿었다. ④ 율법 중심으로 회당교육 중심의 신앙이었다.

 

사두개파의 신앙 중심은 ① 모세 오경만 하나님 말씀으로 인정했고 조상의 전통 이나 제도는 인정하지 않았다. ② 하나님의 섭리를 부인하고 인간 자유를 주장한다. ③ 영혼 불멸 내세 부활을 부인한다. ④ 제사장을 최고의 지도자로 성전을 중심의 신앙이었다.

 

그리스도 교회에서도 그리스도의 교훈과 가르침은 믿지만 천국을 믿지 않은 현실주의 신앙인들이 많이 있다. 십계명도 종적인 하나님 경배보다는 인간 사랑을 중심으로 현실주의 신앙인들이 다수가 있다. 그러나 천국이 없다면 이미 기독교가 아니며 천국을 믿지 않은 신앙은 기독교 신앙이 아니다.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것은 죽은 영혼들을 위해 대속자로 오셨고 세상에서 창조한 인간을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로 인도하기 위해 오신 것이다. 그리스도는 천국의 왕 메시아로 오신 것이고 죄인으로 천국백성이 상실되었기에 죄를 대속하시고 천국 백성으로 회복 하셨다. 그리고 약속 즉 신약이라 한 것은 그리스도께서 다시오셔서 산자와 죽은 자들을 다시 살려 영원한 나라에 살게 하시겠다는 약속을 새 약속 신약인 것이다. 신약 시대에 산다는 말은 그리스도의 새로운 약속 믿고 그 안에서 산다는 말이다.

 

그리스도께서는 떡을 위해 살지 말라고 했다.

(요 6:25-27)바다 건너편에서 만나 랍비여 어느 때에 여기 오셨나이까 하니26)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나를 찾는 것은 표적을 본 까닭이 아니요 떡을 먹고 배부른 까닭이로다27)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그리스도께서 세상에 오신 것은 영생을 주시려 하심이라 했다.

(요 6:38-40)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39)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40)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그리스도께서 마지막에 다시 살리리라 약속했다.

(요 6:41-45)자기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라 하시므로 유대인들이 예수께 대하여 수군거려 42)가로되 이는 요셉의 아들 예수가 아니냐 그 부모를 우리가 아는 데 제가 지금 어찌하여 하늘로서 내려왔다 하느냐 43)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는 서로 수군거리지 말라 44)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45)선지자의 글에 저희가 다 하나님의 가르치심을 받으리라 기록되었은즉 아버지께 듣고 배운 사람마다 내게로 오느니라

 

그리스도께서 반드시 다시 와서 예비해 놓은 나라에서 살도록 하시겠다고 했다.

(요 14:1-3)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2)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3)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결 론

 

그리스도가 메시아이심을 부인하거나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부인하거나 육체로오심을 부인하거나 십자가의 대속을 부인하거나 그리스도의 부활을 부인하거나 재림을 부인하거나 천국을 부인하면 인단자요 거짓 선지자이며 거짓 신앙이다.

 

 

'이단! 이단성! 사이비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단의 정의와 역사  (0) 2022.03.30
이단의 정의  (0) 2022.03.30
성경적 이단의 두 가지 정의  (0) 2022.03.22
이단형성의 요소들  (0) 2022.03.22
성경에 나타난 이단의 정체  (0) 2022.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