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 목사(예장통합, 갈릴리교회)가 24일 자정을 넘긴 시간에 1부 성탄축하예배를 마치고 불교 승려를 설교 강단에 세워 설교를 하게 하는 등 성탄절의 의미를 변질시켜, 한국교회에 충격을 주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죄를 구속하시기 위한 구세주로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신 날을 기념하는 성탄절에 예장통합 소속 갈릴리교회의 인명진 목사가 불교계 정토회 법사인 법륜 승려를 강단으로 불러 즉석에서 설교를 요청했다.
그리고, 법륜 승려의 설교가 끝나자, 예배에 참석한 사람들이 모두 기립박수를 쳤다.
이어 인명진 목사는 "자주 오시면 제 자리가 위험해질 것 같다"고 농담을 해, 사람들을 한바탕 크게 웃겼다.
인 목사의 말대로, 인명진 목사의 목사 자리(?)가 위험해 질 것 같다.
인 목사는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을 왜곡시켰고, 예수님이 전파하라고 명하신 복음을 전하지 않고 엉뚱한 다른 복음만 전했기 때문이다.
인명진 목사, 다른 복음을 전해
인 목사는 이날 설교에서, "예수를 만나야 진정한 크리스마스이다. 예수를 만나는 방법은 외양간, 여물통, 포대기에 쌓여있는 헐벗은 사람을 찾아가는 것"이라며, "예수님을 만나는 진정한 성탄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경 어디에, 예수를 만나는 방법이 외양간, 여물통, 포대기에 쌓여있는 헐벗은 사람을 찾아가는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예수님과 사도들이 그렇게 가르쳤는가?
인명진 목사는 WCC를 추종하는 예장통합측 목사답게, 예수님이 오신 기쁜소식(복음) 보다는 종교간의 화합에 뜻깊은 성탄절을 이용했다.
한기총 임원회는 최근 한기총 질서확립대책위원회(위원장 김용도 목사)에서 예장통합측 최삼경 목사(빛과소금교회)에 대해 "이단.신성모독"을 이유로 이단이라는 보고서를 그대로 받아 확정했다고 밝혔다.
최삼경 목사의 삼신론과 월경잉태론 주장을 "이단.신성모독"이라고 판단한 한기총은 인명진 목사의 성탄절 모독 행위에 대해 이단성 여부를 조사해 이단으로 확정해야 한다.
교회 예배당에서 드리는 성탄절 축하예배를 불신자들이 모인 시민강좌에서나 이야기하는 수준의 내용을 불교계 승려를 설교 강단에 세워 하나님을 모독하고서도 그것이 얼마나 무서운 죄악인지도 모른다면, 이미 목사 이전에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그리스도인이라고도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미 배도의 물결이 한국교회를 쓰나미처럼 덮쳐오는데도, 한국교회는 불감증으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요즈즘 한기총의 실상만 보더라도 제 정신들이 아니다.
소수의 사람들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추악한 싸툼으로 이단 사이비들이 날뛰고 있어도 수수망관만 하고 있는 한심한 모습이다.
이제 곧, 멸망의 아들 배도의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을 핍박하고 죽일 것이다. 북한의 김정일이 죽었어도, 제2의 김정일인 김정은이가 대를 이어 동족을 죽이라고 명령한다.
인명진 목사의 성탄절 배도에서, WCC종교다원주의에 앞장선 예장통합측 목사들이 짐승에게 절하고 표를 받으라고 명령하는 모습을 연상케 해주고 있다.
금년 성탄절을 맞아 배도에 앞장서는 목사들이여, "속히 회개하고 돌이서라"는 예수님의 음성을 듣기 바란다.
오마이뉴스
크리스마스 성탄절 날 교회에서 설교한 스님이 있습니다. 어젯밤 12월24일 자정을 넘긴 무렵(그러니까 오늘이네요) 법륜스님과 정토회 신도들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을 함께 축하하기 위해 갈릴리교회 성탄절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거리에서는 캐롤 송이 울려 퍼지고 있었고, 많은 연인들이 데이트를 즐기고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스님이 왜 교회를 찾아 갔을까 신기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법륜스님은 오래 전부터 종교를 넘어서서 목사님, 신부님과 많은 교감을 나눠오고 있습니다. 이번 성탄절 예배도 마찬가지였구요. 법륜스님이 교회에서 설교해 준 말씀, 이에 교감해준 인명진 목사님과 갈릴리 교회 교인 분들의 따뜻한 환대 모두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이 땅에 종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것 같아 여러분들께 꼭 소개해주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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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탄절 설교하는 인명진 목사. 설교를 듣고 있는 법륜스님.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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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갈리리교회 담임목사인 인명진 목사님이 이 땅에 예수님이 오신 참 뜻에 대해서 설교를 해주었습니다.
"천사가 말하길 메시아라는 표시는 누구든지 외양간에 누워서 포대기에 쌓여서 여물통에 누워 있으면 그게 예수인 줄 알아라. 메시아는 외양간에 있고, 짐승들이 먹는 여물통에 누워 있고, 포대기를 뒤집어 쓰고 둘둘말아 누워 있습니다.
예수님이 묻기를 내가 세상에 갔을 때 너는 왜 나를 모른 척 했는가 물었더니.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아니다. 너는 내가 배가 고파서 찾아갔을 때 모른척 하던데. 나그네 되어 병들어서 너를 찾아갔더니 못본 척 하던데. 너가 못본 척 한 그게 바로 나였다.
외양간, 여물통, 포대기. 그게 예수라는 표시입니다. 추운 겨울에 헐벗고 있다. 그게 예수입니다. 사람이 밥을 먹어야 되는데, 짐승보다도 못한 처지에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예수입니다.
우리는 엉뚱한 곳에서 예수를 찾으려 하지 않았던가요? 예수를 만나야 진정한 크리스마스입니다. 예수를 만나는 방법은 외양간, 여물통, 포대기에 쌓여 있는 헐벗은 사람을 찾아가는 겁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진정한 성탄절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불교신자이지만, 목사님의 설교는 큰 감동이었습니다. 성탄절을 어떤 마음으로 보내야 하는지 진정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무조건 믿어야 한다가 아니라 어떤 삶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는 삶인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몇 곡의 아름다운 성탄 축가가 울려퍼지고 분위기는 한층 무르익었습니다. 웅장한 오르간 연주를 들으니 마치 아기 예수가 태어날 때의 그때가 생생하게 그려지는 듯했습니다.
예배가 거의 다 끝나갈 무렵 인명진 목사님은 법륜스님을 강단으로 부르시더니 즉석에서 설교를 요청했습니다. 법륜스님은 당황하는 기색 없이 강단에 올라와 축사와 더불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뜻에 대해 참석한 교인들에게 설교해 주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스님이 교회에서 들려주는 설교라...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무척 이색적이면서도 감동적인 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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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월24일 자정이 넘은 시간. 예수님 오심을 함께 기뻐하며 교회에서 설교하는 법륜스님.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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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회에서 설교하는 법륜스님. "추위에 떨고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국내 노숙자들과 2천만 북한동포들. 그들과도 오늘 성탄절의 기쁨을 함께 나눠가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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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인 오늘 교회에서 법륜스님이 설교한 내용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있다고 하죠. 제가 예전에 성경을 읽어보면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뜻은 생각이 교만한 자를 겸손하게 하고 지위가 높은 자를 낮추시고 비천한 자를 높이시려고 오셨다. 부자를 빈손으로 돌아가게 하시고 배고픈 자를 배부르게 하러 오셨다. 전 이것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예수님 오심이 이런 목적이라면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점점 심화되고 있는 양극화 현상에 대해서 예수님은 어떤 모습을 보이실까. 만약 예수님을 마음에서 영접하는 사람이라면 가진 자들은 그것이 본래 자기 것이 아닌 줄 알고 세상에 많은 부분을 되돌려 줘야 될 것 같고요. 또한 가난한 사람들은 그래도 전지구적으로 생각해보면 아직은 대한민국이 살만한 나라가 아니냐. 그래서 불평 불만한 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희망을 가지고 노력을 해야 하지 않겠나 이런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우리 주위에 어려운 사람들도 돌봐야 하지만 우리 사회 안에 비천한 자 배고픈 자가 누굴까 생각해봅니다. 북한에서 추위에 떨고 식량이 없어서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2천만 동포들이 아니겠는가. 그들에게도 오늘 성탄절에 우리가 누리는 기쁨을 나눠가질 순 없을까. 우리가 만약에 간절히 기도한다면 하나님의 은총이 우리보다도 그들에게 먼저 내려가도록 해야 하지 않겠나. 그들을 굶주림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인권적으로 비천한 대우를 받는 세상에서 벗어나도록 하는 것. 그것이 그들에게 예수님 오심의 희망이 아니겠는가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우리도 생활하는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지만 예수님 오신 날의 의미를 다시 생각해봅니다. 강고에 싸이고 마구간에서 구유에 누워 있는 모습이 누굴까. 국내에서는 노숙자들이 그런 모습에 가까울 것 같고, 특히 북한의 다수 주민들이 그런 모습으로 되어 있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그들이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도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들이 앞장서서 이런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해보자.
사회적 갈등이 많은 이 시대에 우리 종교인들이라도 서로 화합하고 협력하고 함께하는 모습을 보이고, 사상과 이념, 신앙과 믿음이 서로 다르더라도 다른 것을 서로 인정하고 함께한다면 다른 것이 갈등의 원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조화와 균형을 이룬다면 오히려 풍요로움이 되지 않겠나. 다름이 갈등이 안 되고 풍요로움이 되는 그런 세상을 함께 만들었으면 합니다."
예배에 참석한 많은 교인들 모두가 기립박수를 쳤습니다. 종교를 넘어서서 이렇게 서로 교감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많은 감동으로 다가 왔네요. 인명진 목사님이 법륜스님의 설교를 듣고 "자주 오시면 제 자리가 위험해질 것 같습니다"라고 말해 참석한 교인들이 한바탕 크게 웃었습니다.
법륜스님은 부처님오신날에도 이와 똑같은 말씀을 불자들에게 했었습니다. 부처님오신날이든 성탄절이든 고통받는 이웃을 걱정하는 오직 한 생각이시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불교든 기독교든 고통받는 이웃을 돌봐야 한다는 그 정신은 근본적으로 통하는 것이구나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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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륜스님의 설교를 듣고 기립박수를 보내주는 갈릴리교회 교인들.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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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배 내내 법륜스님은 교인들과 함께 기도하고 축하곡을 부르며 함께했습니다.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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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순서로 법륜스님과 함께 온 정토회 불자들이 성탄축하곡을 불렀습니다. '기쁘다 구주 오셨네'라는 노래였는데, 참석한 교인들 모두가 다함께 벌떡 일어서서 함께 불렀습니다. 인명진 목사님도 법륜스님을 다시 강단으로 데리고 올라가서, 두 분이 함께 서서 '기쁘다 구주 오셨네'를 불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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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단에 올라 인명진 목사와 함께 "기쁘다 구주 오셨네" 성탄축하곡을 부르는 법륜스님. |
ⓒ 이준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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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 갈릴리교회 성탄예배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인명진목사님과 법륜스님은 종교 간의 화합이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 종교가 달라도 그 다름이 갈등이 아니라 조화와 균형, 풍요로움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직접 이 자리를 통해 보여주었습니다.
이날 불자들과 교인들이 함께 부른 '기쁘다 구주 오셨네' 노래는 종교 간의 벽을 허무는 화합과 기쁨의 노래였습니다. 예수님의 이 땅에 오신 뜻이 서로의 다름이 갈등과 분쟁의 씨앗이 되지 않도록 하고 조화와 균형의 풍요로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었다고 할 때, 이 자리는 분명 아기 예수님 오신 뜻이 바로 실현되고 있는 자리였습니다.
모처럼 가져본 아름다운 성탄절, 마음이 훈훈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20여년전 마지막때 종교통합에 대한 특별 계시
천사의 안내로 어느 낯선 길을 따라 가다가 아름다운 숲이 우거진 산을 오르게 되었습니다.어떤 장소에 도착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그 산에 모여 예배를 드리고 있었습니다.
가족들이 모두 온 사람들도 있었으며 남녀노소 가릴것 없이 모인 무리들은 산을 덮을 지경이었습니다.나는 그들 틈에 들어가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순간 가슴이 철렁 내려 앉았습니다.
모인 무리들은 모두 시체같이 감각도,생각도 없는 듯 움직이고 있었으며 눈동자는 생기없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최면술에 걸린 것 같았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사람의 지시에 의해 무의식적으로 앉았다 일어섰다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나는 애가 타서 그들을 흔들어 보고 얘기를 해 보았지만 아무런 반응도 나타내지 않고 그저 묵묵히 있을 뿐이었습니다.
천사는 내게 말했습니다.
"영혼을 판 자들이지요."
나는 울부짖듯 그들에게 소리치며 빨리 여기서 나가야 살수 있다고 외쳤지만 이미 영혼이 병들어 있는 사람들의 귀에는 나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 모양이었습니다.
그때였습니다. 몇몇의 사람들이 제단에 나타났습니다.
앞쪽 중심부에 커다란 제단이 만들어져 있었고 거기에는 자주색 휘장이 쳐져 있으며 십자가를 걸어 놓은 것이 보였습니다.
7,8명의 지휘자들이 제단 위에서 예배를 집례하려고 서 있었는데 그들은 저명한 교단의 대표 목사님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얼굴에 웃음을 흘리며 서로 사이좋은 듯이 보이고 있었는데 천주교 신부,불교의 중,그리고 기독교 개신교의 몇 교파의 대표 목사님들이었습니다.
대표들의 지휘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맹목적으로 예배들 드리고 있었습니다.
대표들은 첫번째로 기독교식의 예배를 드렸습니다. 찬송을 부르고 설교도 하고 그리고 기도를 한후 대표들은 서로 웃으며 의논을 하고는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십자가를 떼어 내려서 제단 한쪽 옆에 세워놓고 자주색 휘장을 중심에서 양 옆으로 쭈욱 열어 놓으니 그뒤에는 누런 부처의 형상을 한 우상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두번째 형식은 중의 지도로 불공을 드리는 제사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한번의 제사에 각기 다른 형식으로 순서를 넣어서 진행하는 예배였습니다.
나는 너무 놀라서 가슴이 뛰었으며 걷잡을 수 없는 두려움이 밀려들기 시작했습니다.
거기서 빨라 빠져 나와 도망을 해야함을 깨달았습니다.
거기에 누구든지 오기만 하면 그 대표들이 붙잡아서 영혼을 빼앗아 가는 모습도 보였으며 꼼짝없이 올무에 걸려들어 도망을 못가게 감시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나는 들키지 않도록 몸을 숨기고는 급히 산을 내려오기 시작했습니다. 도망을 오던 나는 갑자기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발을 멈추었습니다.
바로 제단 뒤가 굉장히 궁금했으므로 살금살금 그리로 갔습니다.
제단 옆으로 부터 높은 담을 쌓아서 뒷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해 놓았는데 내가 꼭 보아야 한다고 말했으므로 우리는 한사람이 엎드리고 그위에 올라가서 담을 넘어 간신히 안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앞을 제단으로 화려하게 꾸민 것고나는 달리 뒷 모습은 폐허가 다 된 옛 절터 건물의 흉한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우상숭배의 본거지였던 절,그 건물의 한쪽 부분을 거룩한 제사드리는 곳으로 개조해서 쓰다니 기가 막힐 노릇이였습니다.우리는 급히 산을 내려와 그 영역을 벗어났습니다.
우리 앞에 종교연합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모습이 보일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참그리스도를 배반하고 세속주의에 물든 거짓선지자의 단체는 바로 종교의 연합운동으로 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사단의 악한 계획은 먼저 주의 종들을 넘어뜨리는 일입니다.
세속적인 교회,인본주의에 물들어가는 마지막 때의 교회와 종들로 인해 또한 많은 성도가 쑥물을 먹고 죽어갈 것입니다. 계시중 제단에서 제사드리는 형식이 기독교,불교,천주교등 자신들의 종교 형식을 한번씩 행하는 순서가 있는것을 보았을 때 참으로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종교연합 운동은 결국 상대의 종교를 인정하며 존중하게 되는데 이것은 우상 숭배의 앞잡이가 될것입니다. 가증한 것들의 어미 (거짓선지자)는 결국 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짐승에게 넘겨주어 우상을 섬기도록 할 것입니다.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 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계18:4)
거짓 선지자의 무리에 동참하지 않고 외로운 신앙의 결단을 우리는 해야 하며 그때 거짓 선지자는 적그리스도와 연합하여 참 성도들의 피를 요구할 것이며 그 피에 취할 것입니다.
출처:원계희 사모님의 마지막밤과 세천사의 방문 중에서
갈릴리교회 홈페이지에 올려진 글입니다.
http://www.galilee.or.kr/home/
스님이 설교하는 교회
작은빛 | 2011.12.26 11:46 | 조회 30
먼저 이글을 쓴 나 자신이 주님이 원하시는 행동이 아니면 갈릴리 교회 교인들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그러나 전 이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글을 씁니다.
전 통합측 교회 출석하는 집사이라는 직분을 가진 자입니다.
이곳 갈릴리 교회 인명진 담임목사님이 시무하시는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 한나라당 윤리위원장도 하셨다는 사실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심스럽니다.
성경에 서로 사랑하라 말씀을 보면 스님이 교회와서 화합차원에서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풍요로움을 가져다설교가 아닌 설법해도 포용해야 맞습니다.
하지만 과연 그렇까 생각이 듭니다.
정말 가슴이 아프며 종교다원주의로 흘러가는 느낌이 듭니다.
성전을 주님께서 오셔서 깨끗이 치워야 할 것 같습니다.
주님께 기도하는 집이고 예배와 찬양으로 가득찬 교회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짧은 지식으로 이만 쓸까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글을 보신 모든 분 진정으로 기도해보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기 기도합니다.
가슴아프다
최규환 | 2011.12.26 09:44 | 조회 46
불자들을 불러 함께 예배하는 모습이 가슴아프다.
회개하고 돌아온 아들이라면 기뻤을 것이나 그들은 자기의 것을 그대로 가지고 왔기 때문에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그렇게라도 화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간의 생각일뿐이다.
예수님은 돌항아리에 생수를 채우라 하신다.
혼합이 아니라고 항변할지 몰라도 이것은 분명히 혼합이다.
진리가 타협의 산물이라면 스데반이 살기가 등등한 공회원들과 제사장들 앞에서 너희들은 살인자라고 하지 않았을 것이다.
십자가 외에 다른 방법이 있었다면 사회구원을 원했던 제자들의 간절한 바람을 뒤로한 체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지 않으셨다.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자. 다시 한 번 깊이 기도해 보자. 다시 한 번 말씀을 깊이 묵상해 보자.
하나님보다 더 관대한 목사와 교회
김덕진 | 2011.12.26 12:05 | 조회 23
작금 타종교와의 대화와 평화를 논하며 카톨릭과 불교의 화합을 보며...늘 마음이 아팠습니다.
개신교회들이 이에 편승하여 하나님의 심정도 말씀도 알지 못한채 그저 세상의 논리와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스스로 세상종교의 반열로 추락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불편하기 이를때 없습니다.
이웃의 종교를 비방하면 편협하고 이기적라는 세상의 손가락질이 두려워 스스로 "죄송합니다~ 우린 그렇게 편협하지도 이기적이지도 않습니다"하며...세상과 같아지지 못해 안달하는 모습을 보면....
하나님보다 더 관대한 교회와 목사님...그런 교회를 출석하는 여러분들을 보니...가슴이 먹먹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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