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의 작은 이야기!!

[스크랩] 구원에 대한 바른 교리와 영적 침체[4]

하나님아들 2017. 9. 20. 16:57
 

구원에 대한 바른 교리와 영적 침체[4]


세상 친구들 문제


또한 영적 침체에 빠지는 성도 가운데 친구 문제로 인하여 심각한 지경에 이른 자도 있습니다. 특별히 세상 친구들로 인하여 말씀을 듣고 모두 쓰레기통에 버리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기에 바울은 친구 사귐에 대하여 중요한 교훈을 준 것입니다.


“또한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딤후2:22]


그러나 우리의 삶에는 늘 이렇게 경건한 자들만 있지 않습니다. 세상 친구들도 우리와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로 인하여 은혜를 쏟아버리고 죄악과 침체의 자리에 종종 떨어지는 것을 봅니다.

만일 그가 신실한 사람이라면 한편으로는 걱정도 됩니다. 그러나 그가 정말 신실한 사람이라면 그의 약점은 신선한 은혜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사람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없애시는 분이십니다. 또한 성령께서는 용기 있는 사람으로 만드십니다. 우리는 친구들과 아름다운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을 즐겁게 해주려고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즐겁게 해주느라고 그들과 같이 지옥에 갈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친구들과의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저버릴 수는 없습니다.

친구와의 관계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 모든 일을 해결 하여 주십니다. 문제를 그 분께 가져가는 일이 필요합니다. 우리를 위하여 모든 것을 주신주님은 우리를 위하여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 주실 것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고 묵상하는 일입니다.

예수께서 당신을 대신하여 고난당하시고 당신이 있어야 할 곳에 대신 계심으로 완전하고 진실하며 만족스러운 속죄를 이루셨다는 사실을 믿으십시오. 당신이 이 사실을 믿는다면 당신은, “나를 위해서 죽으신 그분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감정을 분명히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진리라는 완전한 확신은, 당신을 두려워 할 줄 모르는 용기 있는 사람으로 바꿔 놓을 것입니다.1)

성령께서 우리를 도우실 것입니다. 우리가 영적인 침체에서 허우적거리며 숨 막혀 가도록 내버려 두지 않습니다. 성령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분입니다. 그 분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그러므로 약속의 말씀을 묵상한다면 우리는 깊은 영적 침체에서 벗어 날 것입니다.

출처 : 문화와 설교연구원
글쓴이 : 신동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