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론!! 영!! 혼!! 육!!

언어를 관리하라

하나님아들 2025. 1. 1. 23:54

언어를 관리하라

 

 

 

사람은 16세까지 자신에 관해 17만 3천개의 부정적인 메시지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긍정적인 메시지는 1만 6천개에 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루 평균 29.6개의 부정적인 메시지에 겨우 2.7개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받는 셈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그대로 방치해 두면 긍정적인 말을 하는 것보다 부정적인 말을 하기가 쉽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심리학자인 셰드 헴스테더 박사는 우리 인간은 하루에 5만∼6만 가지의 생각을 하고 그 많은 생각 중에 75%는 부정적인 생각이고 25%는 긍정적인 생각이라고 주장합니다.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15개의 좋은 말 나쁜 말을 들려주니까 66%가 나쁜 말을 더 많이 기억하더라는 것입니다. 

인간의 생각은 관리하지 않고 가만히 놓아두면 누구나 부정적인 방향으로 기울 수밖에 없습니다. 자연적으로 놓아두면 부정한 말, 악한 말, 저주하는 말, 죽이는 말, 상처 주는 말, 음란한 말, 호색하는 말, 비판하는 말을 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남을 칭찬하기 보다는 헐뜯기를 좋아 합니다. 성숙한 언어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말의 주권을 주님께 내어 주어야 합니다.

약 3:2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