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의(부흥사) 영성과 영적권위
성경 : 딤후2:15
여러분이 잘 아시는 대로 한국 초대교회 당시에 부흥회를 인도하던 목사들의 권위는 대단했다
[길선주,김익두,이용도,이호빈,박재봉,이강산,손양원,주기철,이성봉]목사 같은 분들이
강단에 서면 성도들은 물론 목회자들까지도 큰 은혜를 받고
회개운동이 요원의 불길 처럼 일어났던 시절이 잇었다
그런대 요즘 부흥회를 인도하는 강사하면 존경과 권위는 고사하고,
오히려 거부감을 주는 이가 하나 둘이 아니다
본장에서는 부흥강사들의 권위를 회복하는 기회가 되어 지기 위해
① 섬기는 교회가 대장간집 같이 뜨거운교회,
② 주막집 같은 평화의 교회
③ 잔칫집 같은 즐거운 교회가 되는 기회가 되엇으면 좋겠다
한국교회를 다섯 가지로 구분해서 논해볼수 있다
①사데 교회처럼 살았다 하는 이름을 가졌으나 실상은 (죽은교회)
②두아리라 교회처럼 (병든교회)
③라오디게아 교회처럼 (잠자는 교회)
④에배소 교회처럼 (좋는 교회
⑤서머나 교회처럼 (생명력이 있고 깨어있는교회)
교회성도도 다섯 가지로 구별해 볼수 있다
①구경꾼 교회 ②말꾼교회 ③심술꾼교인 ④놀꾼교회 ⑤일꾼교인
그러나 구경꾼,말군,심술꾼,교인도 성령으로 충만하여 영적 체험을 하고 나면 일꾼으로 변합니다
요즘 한국교회는 감격의 찬송 소리가 줄어가고 기도의 눈물이 메말라 가며,
감동을 주는 설교가 줄어가고,
희생적이 봉사와 가슴이 벅찬 헌금이 드물고, 열심 있는 전도사 식어가는.....
에스켈의 말씀처럼 생기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교회느 둔화의 길을 가고 있으나
카톨릭, 몰론교,오순절 교회들은 급성장하고 있는대 목회 전문가인 우리들의 목장성장이 둔회되는 사실을 직시하며 알아야 할것이다.
성장이 둔화되는 책임은
첫째도 목회자요
둘째도 목회자요
셋째도 목회자에게 있다고 봅니다
[제사장이 어찌하면 백성이 어떠하다] 했습니다
한국 교회가 부흥하고 교회 성도들이 영적 능력이 살아나는 길은 목회자들이 좋은 목회자상을 가지고 권위 있는 목회를 하는데 있다고 봅니다
통치자가 권위를 잃으면 그 말이 어디에도 먹혀들지 않는 것처럼 교회도 그러하다고 봅니다
①가정에는 부모의 권위요,
②군대에는 지휘관의 권위요,
③직장에는 상사의 권위요,
④조직세계에는 리더자의 권위가 있는 것처럼
⑤교회에는 목회자의 권위가 바로 서야 교회가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어떤 목회자는 자신의 고집과 교만을 권위로 착각하는 이가 있습니다
평신도 세계에서 거부감을 주고 존경받지 못하는 목회자의 특징을 이렇게 정의할수잇다
①거룩한 척 하는 목회자
②이름 있는 목사의 설교 스타일과 음성까지 모방하는 목회자
③늙은이 행세, 어른 행세하는 목회자
④많이 아는척 , 많이 배운척 하는 목회자
⑤잘못하고도 사과할 줄 모르고, 받을 줄만 알고 줄줄 모르는 비인격적인 목회자
딤후2:15 사도바울은 [네게 잔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스라]고 하였습니다
영성과 영적권위를 가진 목회자(부흥사)
1) 소명의식이 뚜렷해야 합니다
모세가 호렙산에서 하나님게 받은 확실한 소명을 가지고 나오듯이,
아모스가 드공 목장에서 뽕나무를 배양하다가 부르심을 받고 나오듯이,
사도 바울이 다메섹 도상에서 주의 부르심을 받았듯이,
지금의 목회자도 어떤 모습으로든지 뚜렷한 부름심의 확신(소명감)이 있어야 합니다
성공하는 목회자에게는 삼대(三大) 조건이 뚜렷해야 합니다
첫째로, 모세나 바울처럼 하나님이 세워주셧다는 확신입니다
둘째로, 호세아나 예레미야 처럼 자신의 뚜렷한 소명의식이 있어야 합니다
셋째로, 교회에서 적극적으로 밀어 주어야 합니다 (내 교회에서 인정받는 목회자)
칼빈은 [소명의식]이 분명한 목회자는
①예언적 직능과 ②사회적 직능과 ③왕 같은 직능을 가진 자라고 했습니다
2)목회자(부흥사)에게는 분명한 무기가 있어야 합니다
사자의 무기는 이빨이요
독수리의 무기는 발톱이요
군인의 무기는 총칼이요
학자의 무기는 펜인 것 처럼 권위있는 목사의 무기는 능력입니다
①기도와 설교로 교인에게 감동을 줄 수 잇는 영력이요
②어느 곳에서도 뒤지지 않는 수준 높은 인격을 지닌 지역이요
③각 부서와 기관을 통솔 할 수 있는 행정력이요
④사람들을 끌어 당길 수 있는 흡입력이요 (설득력- 이해력-감화력)
⑤솔로몬 처럼 지혜로운 판단력입니다
그래서 경건하고 뜨거우며 최선을 다하는 뚜렷한 무기가 있는 목회자가 되어야 합니다
3) 권위 있는 부흥사에게는 삼대(三大) 철학이 있어야 합니다
목사는 수많은 교인들의 입에 오르고 내리므로 분명한 목회철학이 있어야 흔들리지 않습니다
①성도들의 장점은 칭찬하고 단점은 알고도 모르는 척하는 [속아주는 철학] 입니다
②누가 중상모략하고 불평해도 시간이 흐르면 하나님이 해결해 주실 것을 믿고
[내버려두는 철학]입니다
③문제 속에서도 계속해서 [일을 만들어 일하게 하는 철학]입니다
이것을 가리켜 목회자의 삼대철학이라고 합니다
스덴리 존스 박사는 [교회가 시끄러우면 일을 만들고 문제 속에서 그일을 하라]고 했습니다
4)(부흥)목사의 삼대 권위
목회자의 사명을 분명하게 하는 목사에게는 권위가 있어야 합니다
①예수님의 말씀에 구너세와 능력이 잇으셨듯이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설교와 성경을 잘 가르치는 (스승의 권위) 입니다
②교회를 은혜롭게 치리하는 (행정력의 권위)입니다
③가정과 사생활에서 나타나는 (삶의 권위)입니다(행위)
그런 의미에서 목회자에게는
①영권은 영력이 잇어야 하고
②언권인 말의 권위가 있어야 하고
③인권인 원만한 인간관계가 되어야 하고
④물권인 경제력도 성도들에게나 일반에게 가난하고 구질 구질하게 보이지 않아야
목회자의 권위가 뒷 받침 됩니다
이런한 목회자의 권위가 계속되기 위하여 목사는
①세상 권세에 얽매이지 말아야 합니다
②교파나 제도에도 얽매이지 말아야 합니다
③특정 교인에게 얽매이지 말아야 합니다
목회자의 권위가 바로 서면 한국 교회는 바로 설수 있고 부흥성장 할수 있습니다
더욱이 부흥목사의 권위는 베드로처럼 카르스마적인 권위가 있어야 합니다
[너는 설교시에 자신을 잊고 청중만 기억하라
그리하면 청중도 자신을 잊고 네 설교에 청종하리라]
는 베드로 처럼 카리스마적인 권위가 있어야 합니다
5)목회자들을 통하여 뜨거운 한국교회에 영성을 다시 회복해야 합니다
웨슬리는 분명한 다섯가지의 영적 체험을 했습니다
첫째는 : 이상하게 마음이 뜨거워지는 성령의 체험입니다
둘재는 :그리스도만이 나의 구세주가 되심을 믿어지는 확신입니다
셋째는 : 주님이 나의 죄를 사해주셨다는 속죄의 확신입니다
넷째는 : 예수 이름으로 구언 받았다는 구원의 확신입니다
다섯째 : 물과 성령으로 ㅓ듭나서 달라지는 중생의 확신입니다
그런후에 [ 네 영혼의 하나님의 불을 붙이라고 하면서 믿음이 없으나, 믿음이 생길 때까지 전도하라고, 기도하라고 하면서 믿는 바를 머리로 깨딷고 그것을 가슴에서 뜨겁게 체험하고 손과 발로 실천할 때 참 된 목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6)내 강단에 불이 붙어야 내가 나가 외치는 제단이 붙이 붙습니다
내가 섬기는 교회에 뜨거움이 없는 데
남의 강단에 붙을 붙인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제 살림도 못하는 주제에 남의 살림가지 해 줄 수 있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의 전문 분야가 잇는 것 처럼
목회자는 자기에게 주신 은사를 개발하여 활용해야 합니다
목회자에게 주신 은사만 전하면 역사는 나타나고 다시 살아나는 승리의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21세기에 스임 받는 능력 잇는 목회자가 되시기 바람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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