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요한 계시록!!

[스크랩] 빌라델비아 교회

하나님아들 2014. 6. 6. 00:12

빌라델비아 교회

 



요한 계시록 3장 7절 - 13절

 

요한 계시록에 나오는 일곱 교회 중에 두 교회만 책망이 없이 칭찬만이 있고 네 교회는 책망과 칭찬이 섞여 있고 한 교회는 칭찬이 하나도 없습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믿음의 교회로 가장 큰 칭찬만을 받은 교회입니다.

빌라델비아는 사데의 동남방 30마일 지점에 위치한 작은 도시이며, 소아시아의 일곱 교회가 있는 도시 중에 가장 작은 도시입니다.

교회도 규모가 작았고, 농촌 교회와 같이 미미한 외적인 면이었지만, 질적인 면에서는 주님의 칭찬만이 있는 모범 교회입니다.

서머나 교회는 결점은 없었으나 칭찬이 그리 크지 못하였지만, 빌라델비아 교회는 결점도 없을 뿐만 아니라

칭찬이 많았고 주님의 최대한의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주신 교회입니다.


7절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 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빌라델비아 교회에 나타나신 주님의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1. 거룩하신 이 -

하나님과 동등하게 구별되는 주님이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거룩은 하나님의 속성입니다.

거룩이라는 말은 구별한다는 말로써 하나님과 죄악이 함께 하실 수 없고, 빛과 어두움이 공존하지 못하듯, 항상 하나님과 죄악을 함께 공론하지 못하는 구별되시는 하나님, 거룩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공의와 사랑으로 구별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오 주님이십니다.


2. 진실하신 이 -

하나님은 참되십니다. 마음속에 속임이 없는 솔직하신 하나님이심으로 한번 하신 약속은 영원히 지키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역시 예수님도 참되시고 진리 되시고 변하시지 않으시는 주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빌라델비아 지방에 있는 유대인은 빌라델비아 교회를 많이 박해하여 예수를 사기꾼, 거짓 메시아라고 하는 말로 예수를 부인하였는데, 빌라델비아 교회에 나타나신 예수님은 스스로 진실 되신 자이심을, 거짓 메시아가 아니요 사기꾼이 아님을 밝히시며 유대인을 책망하였습니다.

 

3. 다윗의 열쇠를 가진 이 -

이사야 22장 22절을 이용하여 열면 닫을 자가 없고, 닫으면 열자가 없는 절대적 권위를 가지신 예수님,

심판권을 가지신 주님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교회의 부흥의 열쇠를 가지신 주님께서 빌라델비아 교회의 부흥의 문을 열어 놓으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주님의 약속을 받았을 때에 감나무에 누어 있으며 감이 입으로 떨어져 들어오기를 기다리는 입만 벌리고 있는 사람이 되지 말고, 내가 적어도 삿갓은 물고 감나무 아래에 누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약속을 받았다 하여도 내가 노력하지 않으면 그 약속은 내 생전에 이루어지기 어려운 것입니다.

 

8절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주님이 하신 일은 능히 가로막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 앞에 열어 놓으신 천국 문을 능히 아무도 닫을 사람이, 막을 사람이 없습니다.

빌라델비아 교회는 적은 능력을 갖고서도 충분한 활동을 하였으며, 말씀을 지키고, 주의 이름에 부끄러움이 없는 신실한 행위를 하였다고 칭찬하였습니다.

사데 교회가 몇 사람이 흰 옷을 더럽히지 않고 있을 때에 종교 개혁을 시작한 사데 교회 시대를 지나 겨우 명맥만을 유지하는 적은 능력이었지만, 주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선교의 일을 하였기 때문에 칭찬하신 것입니다.

로마 카톨릭의 교황의 큰 세력보다는 작은 개신교의 신자들이 복음의 사역을 하며, 온 세계에 선교사를 내어 보내며 복음 증거를 열심히 하는 교회가 되었기에 주님은 칭찬을 하신 것입니다.

우리가 내가 지금 적은 돈이 있고, 적은 믿음이 있지만, 이 것을 최대한으로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일에 사용

할 때에 주님의 칭찬이 이러한 성도와 교회에 하고 천국 문을 활짝 열어 놓으시는 것입니다.

 

9절 “보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저희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적은 능력을 가졌지만 주님의 말씀을 지키고 주님의 이름을 끝까지 배반하지 않고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국 문을 열어 주실 뿐만 아니라, 빌라델비아 교회를 괴롭히는 사단의 회, 즉 마귀에 속한 무리들의 권세를 꺾어 버리고 항복하게 함으로 주님이 나를 사랑하시고 계심을 알게 하여주시는 증거를 주십니다.

우리의 원수 마귀, 우리의 대적을 우리에게 항복시킴으로 주님이 나를 사랑하고 계심을 알게 하여 주시겠다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우리가 비록 약하고 작고 능력이 적고 재물이 없고 믿음이 적어도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하고 더럽히지 않는 사람이 될 때에 주님이 나를 사랑하는 증거로 원수를 이기게 하여 주십니다.

주님의 살아 계심을 보여 줌으로 우리를 승리로 이끌어 주십니다.

 

10절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주님은 반드시 보상하여 주시는 주님이십니다.

주님이 세상에 계실 때에도 시몬 베드로의 배를 빌려 사용하신 후에 고기를 가득 잡게 하여 보상하여 주시었고,

엘리야가 사르밧 과부의 가루와 기름으로 만든 빵을 대접받은 후에 기근이 끝날 때까지 기름과 가루가 다하지

않는 보상을 하여 주시듯, 주님은 반드시 보상하여 주시는 주님,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주님의 말씀을 끝까지 힘들어도 인내하며 지킬 때에 주님은 보상하여 주시어 이러한 사람을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여 주십니다.

이미 미리 시험을 치고 합격하였으니, 나머지 세상 교회를 시험 할 때에는 시험을 안 치르게, 면제하여

주십니다.

지금 세상에 존재하는 수십만의 교회가 있지만 이를 나누면 일곱 교회로 나누어집니다.

우리는 빌라델비아 교회가 되어 주님의 칭찬을 받고 시험을 면하고, 열린 천국 문을 보장 받는 교회와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와 같이 작고 연약하지만, 참고 인내로 지킴으로 예수를 배반하지 않는 교회,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를 시험하는 때, 7년 환난을 면함을 받아 공중으로 들림 받아 휴거가 되는 빌라델비아 교회와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믿음을 지키고 예수를 배반하지 않음으로 7년 환난을 면하는 주님의 보상을 받는 교회와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11절 “내가 속히 임하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나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주님께서는 이미 빌라델비아 교회와 성도에게 면류관을 주시었습니다.

이미 이러한 값진 면류관을 받아쓰고 있으니 이것을 빼앗아 가려는 자가 많은 것입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를 아파하는 사람이 있듯 내가 영광스러운 면류관을 쓰고 있으면 이를 가장 배아파하고 빼앗으려고 하는 자는 마귀입니다.

어떻게 무슨 그럴듯한 말을 하여 꼬이고 넘어지게 하여 면류관을 뺏어 가려 합니다.

이솝 이야기 중에 까마귀가 고기를 물고 있으니, 밑에 있던 여우가 까마귀가 물고 있는 고기가 탐이 나서 유혹

하였습니다.

까마귀 선생님은 참으로 멋지고 모습이 순수하며 곱고 멋이 있는 멋쟁이 신사입니다. 까마귀 선생님같이 지혜롭고 목소리도 곱고 노래를 잘 부르는 새가 어디 있는가요? 한번만 까마귀 신사 선생님의 노래 소리를 들려주시면 내가 평생을 아저씨로 삼으려고 하니 까마귀 선생이여 노래는 말고 목소리라도 한 번 들려 주시요 하고 부추기니 까마귀가 여우의 아저씨가 되고 싶어서 까마귀는 자기의 목소리가 진짜로 좋은 줄을 알고 “까옥”하고 소리를 냈더니 고기 덩어리가 땅으로 떨어지니, 여우가 얼른 삼켜 버리고 목소리 징그럽게도 좋다 하고는 떠나 버렸습니다.

마귀는 지금 당신이 갖고 있는 면류관을 빼앗기 위하여 온갖 칭찬의 말을 다하여 나를 교만하게 하여 넘어지게 하고 면류관을 빼앗아 갑니다.

당신은 능력 있다. 저런 시시한 목사 밑에서 무엇을 얻을 것 같아 그런 일을 하는가?

당신이 최고다 하며 까마귀의 고기가 탐이 나서 여우가 부추겨 세우듯, 마귀는 오늘도 사람들의 입을 통하여 나를 넘어지게 하는 일을 하여 면류관을 뺏어 가려고 합니다.

우리는 이런 말을 들을수록 더욱 겸손하여 입을 꼭 다물고 있음으로 면류관을 빼앗기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면류관을 빼앗기지 않도록 잘 지키는 일이 더 힘이 든다는 사실을 알고, 겸손하게 입을 꼭 다물고

면류관을 빼앗기지 않는 우리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이기는 사람은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하여 주십니다.

세상에 있는 교회에서도 기둥이 되면 영광스러운 일인데, 하물며 하나님 나라의 선전의 기둥이 되는 일은 얼마나 큰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나는 나의 새 이름을 하나님께로부터 받는 영광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베드로라는 이름이 될지, 요한이라는 이름이 될지 나는 모르지만 하나님이 나의 새 이름을 지어 주시고, 영원히 그 이름을 부르며 나와 아버지와 영원한 나라에서 기쁨과 영광 속에 살아갈 것입니다.

 

13절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순종의 최후의 선택권은 내게 있음을 알고, 우리는 항상 성령님이 나에게, 교회에게, 교회를 통하여 하시는

말씀을 듣고 순종하여 하나님이 주시는 영원한 새 이름과 영광에 참례하는 내가 되어야 합니다.

 

빌라델비아 교회의 예언적인 적용

빌라델비아 교회는 주후 1750년 - 1925년까지의 근세의 교회로 19세기 초엽까지의 교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빌라델비아라는 이름의 뜻은 형제 사랑(Brotherly Love)이란 뜻으로, 다윗의 열쇠로 부흥의 문을 열어 놓은

빌라델비아 교회는 형제를 극진히 사랑하는 마음으로 복음을 전파하였습니다..

복음 전파는 결코 형제를 사랑하는 마음이 없이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1905년까지 세계 선교의 역사가 놀랍게 전파되었고, 우리 나라나 동양의 나라들도 이 때에 선교사가 오게 되고 복음을 받아들이고 오늘날에 우리가 예수를 영접하고 믿고 있습니다.

이 때에 세계 각국에 선교사를 보내며 복음은 불길과 같이 번져 나갔습니다.

영국에서는 학생 자원 운동이 일어나서 선교사로 자원하여 아프리카로, 아세아로, 남미로 선교 운동이 크게 번져 났습니다.

내적으로는 요한 웨슬레의 감리교 운동으로 성령 운동이 일게 되었습니다.

감리교는 원래 성령 운동을 하던 교단입니다. 감리교의 마크를 보면 십자가 옆에 성령의 불길이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지금은 대부분 불길이 꺼져 버렸습니다.

구세군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사회 구제 사업 운동이 일어나고, 성결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성결한 삶을 살기 위한 회개 운동이 일어나고, 이 운동이 영국, 미국 등 구라파를 뒤흔들어 선교사를, 복음을

열심히 전파하고, 파송 하는 일을 하게 되었고, 에드워드, 핀니, 스펄젼, 무디 등 수 많은 부흥사들이 미국과

유럽에 뜨거운 복음의 불길을 일으켰습니다.

수많은 선교사가 인도, 아프리카, 중국, 한국 등 세계 각국에 나가서 순교의 피를 흘리며, 순교의 열매를 거두었습니다.

이 운동이 세계 1차 대전이 일어나기 전이 1905년까지 활발하게 일어나 교회사를 장식하는 빌라델비아 교회가 되었습니다.

주님은 빌라델비아 교회 시대에 이미 7년 환난이 가가 올 것을 미리 계시하시어 주셨고, 이러한 복음 전파에,

선교에 열심이 있는 교회를 환난을 미리 피하게 하여 주실 것도 약속을 하였습니다.

우리도 작은 능력이지만 복음 전파와 선교에 온 힘을 다 쏟음으로, 주님의 칭찬을 받고, 면류관을 받고,

환난의 때를 면제받는 성도와 교회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할렐루야 !

 



출처 : 마라나타 COME BACK 2014 은혜(恩惠)
글쓴이 : jinsook55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