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4 6

하루 커피 몇 잔까지 괜찮을까…건강한 사람도 걸린다는 이 병

하루 커피 몇 잔까지 괜찮을까…건강한 사람도 걸린다는 이 병 [[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사진 =픽사베이]] 카페인 섭취가 지나치면 심장병에 걸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6일 미국 심장학회 연례회의에서 발표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하루 400㎎ 이상의 카페인을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건강한 사람도 심장병에 걸릴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다. 이 연구는 18세에서 45세 사이의 건강한 성인 9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전체 연구 대상자 가운데 19.6%는 만성적 카페인 섭취자로 분류했다.하루 400㎎ 이상의 카페인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는 커피 4잔,탄산음료 10캔,에너지음료 2캔에 해..

‘우엉’ 매일 먹으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일

‘우엉’ 매일 먹으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일입력2024.08.23.   카페인이 없어 물 대신 마셔도 좋은 우엉차.우엉(뿌리) 하면 조림으로 들어간 김밥을 떠올리지만 예로부터 독감과 감기에 민간요법으로 쓰여온 약재이기도 하다. 우엉이 품고 있는 항염증과 항균 특성 때문이다. 우엉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조리해 먹는 것을 넘어 분말이나 영양제 형태로도 먹고 있다. 우엉은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할까?먼저 항산화 작용을 들 수 있다. 우엉 뿌리는 특정 만성 질환과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효과가 있다. 플라보노이드와 쿼세틴, 루틴, 클로로젠산과 같은 페놀 화합물이 우엉 뿌리에 가득 담겨있는 것이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가 건강한 세포를 손상하지 않도록 해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소화기 건강에도 좋..

깜빡하고 불 켜고 자면 건강에 무슨 일이?

깜빡하고 불 켜고 자면 건강에 무슨 일이?입력2024.08.24. 대수롭지 않게 여긴 작은 불빛 때문에 망가진 수면 건강밤에 빛에 노출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10분 정도 수면 시간이 짧은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혹시 잠 잘 때 작은 등이나 불빛이 있는 곳에서 자고 있다면?오늘부터는 당장 멈춰야 한다. 만약 취침시 이런 불빛에 수면이 방해 받는다면, 생체 리듬이 깨지고 멜라토닌 분비가 억제될 수 있다. 다들 한 번쯤은 같이 자는 사람이 핸드폰을 하느라 불빛이 계속 신경쓰이거나, 암막 커튼이 없는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빛 때문에 잠들기 어려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이런 이러한 작은 불편함이 사실 수면의 질과 전반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목해야 한다..

이렇게 말해주면 축복받는다! (신 27;1-8)

이렇게 말해주면 축복받는다! (신 27;1-8)아름다운 말을 해주었기에 축복받은 몇 가지 이야기를 드림으로 말씀을 시작하려고 합니다.제1 이야기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치약은 콜게이트 치약입니다. 가장 유명한 비누도 콜게이트 비누입니다. 콜게이트는 영국 사람입니다. 너무나 가난하여 굶어 죽을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미국으로 가면 일자리가 많다는 말을 듣고 미국으로 가는 배에 몰래 올랐습니다. 화물선이었습니다. 화물속에 꼭 숨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배가 고파서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할 수 없이 밖으로 나왔습니다. 선원에 발견된 그를 선원은 바닷속으로 던지려고 하였습니다. 그 때 선장이 조사하여 보니까 아버지를 알고 있었습니다. 선장이 물었습니다.콜게이트는 무엇을 시키든지 그대로 하겠다고 대답하였습니다. 선..

"지구와 접지하라" 전국에서 찾아오는 맨발명당 Best 6

"지구와 접지하라" 전국에서 찾아오는 맨발명당 Best 6입력2024.08.22.  맨발걷기는 집 근처 공원에서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하지만 굳이 시간을 내서 찾아가는 명소들도 있다. 맨발걷기 명당 6곳을 모아봤다.01 인천 하나개해수욕장무의도에 있는 하나개해수욕장은 2019년 무의대교가 개통되면서 수도권의 인기 피서지로 자리 잡은 바 있다. 그런데 최근 이곳이 별안간 맨발 성지가 됐다. 암을 이겨낸 사람들, 그리고 암이나 난치병을 이겨내고 싶은 사람들이 모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하나개해수욕장을 "수도권에서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 유일한 오염 안 된 청정갯벌이 있는 곳"이라고 꼽는다. 약 1km 길이의 해변에 썰물이면 완만하고 고운 펄이 광활하게 펼쳐져 맨발걷기에 최적이라고 한다.지난 4월에는 '맨..

"지구와 접지하라" 맨발로 걷기 좋은 서울 명소 Best 6

"지구와 접지하라" 맨발로 걷기 좋은 서울 명소 Best 6입력2024.08.22.  맨발걷기는 확실히 몸과 마음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아무 곳에서나 할 수 없다.서울에서 맨발걷기에 최적화된 장소를 찾았다.01 중랑구 용마폭포공원사진 홍혜수대규모 인공폭포가 있는 공원이다. 지하철 용마산역에서 가깝고 뒤편의 용마산을 통해 아차산, 불암산 등지로 트레킹을 할 수도 있다. 작년 이곳에 황톳길도 생겼다. 길이 120m, 폭 2m로 작은 규모지만 신발장, 세족장 등 필요한 시설은 모두 갖추고 있다. 폐버스를 개조한 '책깨비 도서관'도 있다. 버스 내부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아이들과 어른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책들이 구비되어 있다.02 서대문구 안산자락길사진 윤헤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