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무오성(無誤性)
성경의 무오성(無誤性)이란 성경에 기록된 역사적 사건들과 성경에 가르쳐진 교리들과 생활 원리들에 오류(誤謬)가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물론, 이것은 성경의 원본을 두고 하는 말이요, 사본들이나 번역본들에는 약간의 부정확함이 있다고 인정한다. 그러나 사본들과 번역본들의 차이점들이란 그리 심각하게 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대조 연구를 통하여 원본의 본문을 거의 확정할 수 있다. 특히 전통적 사본들을 중시할 때에는 원본의 본문은 거의 확정된다.
20세기의 교회를 부패시킨 자유주의 신학은 성경 오류를 주장하고 마침내 성경의 근본 교리들까지도 부정하는 잘못을 범했다. 성경에 오류처럼 보이는 부분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러한 난제(難題)들이 가능한 설명들을 가지는 한, 오류는 아니다. 오류는 명백히 확증된 것이어야 한다. 성경에 그러한 오류는 없다. 그러면 성경 무오의 근거는 무엇인가?
5-1. 성경의 신적 권위
첫째로, 우리는 성경의 신적 권위 때문에 성경 무오를 믿는다. 요한복음 10:35,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 "성경은 폐하지 못하느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15, "굳게 서서 말로나 우리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유전을 지키라." 요한계시록 22:18, 19, 기록된 계시의 말씀에 더하거나 빼지 말라.
성경은 무오하지 않으면 신적 권위를 가질 수 없다. 오류 있는 책에게 신적 권위를 돌릴 수는 없다. 아무리 작은 부분의 오류를 말한다 할지라도, 성경 유오설(有誤說)은 성경 전체에 영향을 미치며, 성경의 신적 권위는 여지 없이 파괴되고 만다. 사실, 이것이 현대 자유주의 신학이 해온 바이다. 성경의 오류를 말하며 출발한 자유주의 신학은 성경의 근본적인 사실들과 교리들을 부정하였던 것이다.
5-2. 성경의 축자 영감
둘째로, 우리는 또한 성경의 완전 영감을 믿기 때문에 성경 무오를 믿는다.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마태복음 5:18,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갈라디아서 3:16, "자손"--한 단어가 복수명사인가 아니면 단수명사인가 하는 문제에까지 영감이 미친다.
이와 같이,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이다. 영감은 성경의 모든 책에, 그리고 각 책의 모든 부분들에, 미침을 성경 자체가 증거한다. 성경의 지극히 작은 부분도, 심지어 단어와 글자까지도 여기에서 제외되지 않는다. 우리는 축자적(逐字的, verbal, 글자적) 영감을 믿는다. 이러한 성경의 축자 영감은 성경 유오(有誤)의 가능성을 배제한다.
5-3. 성경의 독특한 목적
마지막으로 우리는 성경의 독특한 목적 때문에 성경 무오를 믿는다. 시편 19:7, 8,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성경의 완전성, 확실성, 정직성, 순결성 등 성경의 4중적 성격이 증거되었다. 디모데후서 3:15-17, 성경은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며,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다.
성경의 목적은 한마디로 구원에 있다. 그 구원은 예수 믿고 의롭다 함을 받는 칭의와, 거룩해지고 온전케 되는 성화를 포함한다. 이것은 생명과 죽음, 천국과 지옥, 의와 불의, 진리와 비진리를 나누는 숭고하고 중대한 목적이다.
하나님께서는 이 목적을 위해 신앙과 행위, 즉 교리와 윤리의 객관적 표준으로서 성경을 주셨다. 즉, 성경은 "우리의 신앙과 행위의 정확무오한 법칙"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성경에 주신 구원의 진리들은 확실하고 무오할 수 밖에 없고 하나님이 성경에 주신 생활 원리들은 확실하고 무오할 수 밖에 없다. 만일 성경이 오류 있는 책이라면, 이 독특한 목적은 실패로 돌아가고 말 것이다.
이러한 이유들에 근거하여, 우리는 성경을 믿음과 행위에 대해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굳게 믿고, 열심히 읽고 연구하고, 실천하며 전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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