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4 3

부활 예화 76편 모음

부활 예화 76편 모음1.부활(復活)수 십만명의 사람들이 조그마한 장소에 모여서 자기네들이 빽빽이 모여 있는 땅을 망쳐버리려고 제아무리 기를 써보더라도, 또 그 땅 위에 아무것도 자라지 못하게 돌을 깔아 덮어버리더라도, 석탄이나 석유, 연기로 그을려 놓는다 하더라도 아무리 수목(樹木)을 베어버린다 하더라도 -도시에서도 봄은 역시 봄이었다.햇볕이 따사로이 내리 쬐자 풀은 되살아나서 송두리째 뽑아버리지 못한 곳이라면 가로수 길 옆 잔디는 물론이요 포석틈바귀에서도 파릇파릇 싹터 올랐다. 자작나무 백양나무 벚나무는 끈기 있고 향기로운 잎사귀를 벌리고 보리수는 빵긋이 벌어진 싹을 부풀려 올리고 있었다. 까마귀와 참새 그리고 비둘기들은 봄을 즐기는 듯이 벌써 보금자리를 마련하기에 바빴고, 파리들도 양지바른 담장 가..

예화 2025.05.04

부활절 예화 19편

부활절 예화- 부활절 예화 19편 1.부활(復活)수 십만명의 사람들이 조그마한 장소에 모여서 자기네들이 빽빽이 모여 있는 땅을 망쳐버리려고 제아무리 기를 써보더라도, 또 그 땅 위에 아무것도 자라지 못하게 돌을 깔아 덮어버리더라도, 석탄이나 석유, 연기로 그을려 놓는다 하더라도 아무리 수목(樹木)을 베어버린다 하더라도 -도시에서도 봄은 역시 봄이었다.햇볕이 따사로이 내리 쬐자 풀은 되살아나서 송두리째 뽑아버리지 못한 곳이라면 가로수 길 옆 잔디는 물론이요 포석틈바귀에서도 파릇파릇 싹터 올랐다. 자작나무 백양나무 벚나무는 끈기 있고 향기로운 잎사귀를 벌리고 보리수는 빵긋이 벌어진 싹을 부풀려 올리고 있었다. 까마귀와 참새 그리고 비둘기들은 봄을 즐기는 듯이 벌써 보금자리를 마련하기에 바빴고, 파리들도 양지..

예화 2025.05.04

지방간은 술 때문? 그보다 더 큰 원인 있다!

지방간은 술 때문? 그보다 더 큰 원인 있다! [건강하십니까]입력2025.05.03. 지방간과 지방간염, 간경변 등 간질환의 주된 원인은 무엇일까요?'알코올성 간질환'이란 병명이 있듯이 음주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흔히 알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비만과 당뇨, 고혈압 등 대사이상에서 비롯된 간질환 환자 수가 훨씬 많다는 사실이 통계로 확인됩니다.우리 몸에 살이 찌면 간에도 지방이 차곡차곡 쌓이고, 지방간이 지속되면 간경변과 간암으로까지 이어집니다. 또한 심근경색과 뇌경색, 협심증 같은 심혈관질환 발생의 위험도 더욱 높아집니다.■"술은 입에도 안 대는데"…원인은 고도비만43살 남성 태경희 씨는 석 달 전 건강검진에서 자신의 간 상태와 직면했습니다. 간 수치가 정상 범위를 훨씬 벗어난 중등도 이상 지방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