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4

봄이 가고 청춘도 간다…젊은 산, 문수산

봄이 가고 청춘도 간다…젊은 산, 문수산 [경상도의 숨은 명산]입력2025.05.19. 정상의 쉼터, 산 아래 조망이 흐리다. 봄이다. 요즘 봄은 금방 왔다가 잠시 스쳐 간다. 마음만 흔들어놓고 떠나간 사람처럼 봄의 시작과 끝은 분명치 않다. 밤낮의 길이가 같을 무렵부터 낮이 길고 밤이 짧을 때까지, 그러나 봄의 길이는 저마다 느끼는 만큼 달라진다. 진달래, 개나리, 산수유, 생강나무는 시샘하는 바람에 오들오들 떨며 여린 꽃잎을 틔운다. 서툴고 어색한 첫사랑 같은 게 봄이다. 멧비둘기, 까치, 까마귀 소리도 달라졌다. 겨울을 헤치고 나와 누군가 애틋하게 부르는 듯. 청춘의 계절이다.울산 문수산文殊山은 해발 600m,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량읍·범서읍 등에 걸쳐 있고 문수보살이 머물렀다 해서 불린 이름이다..

해외서 카드 잃어버렸더니 돈 줄줄 샜다…"즉시 신고부터"

해외서 카드 잃어버렸더니 돈 줄줄 샜다…"즉시 신고부터"입력2025.05.19. 해외서 카드 잃어버렸더니 돈 줄줄 샜다…"즉시 신고부터"SBS Biz 뉴스 재생53602:17 [앵커] 경기가 어렵지만 해외여행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여행 중 카드 분실이나 도난 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요. 휴가철을 앞둔 시점, 이런 카드 사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성우 기자, 가장 먼저 뭘 해야 됩니까? [기자]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해외에서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다면, 즉시 신고부터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사는 카드 분실,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60일 전까지의 기간에 생긴 부정사용에 대해 책임을 지는데요. 바꿔 말해 빠르게 신고해야 부정사용에 대해..

중년 되니 뱃살 빼기 더 힘들어…식습관, ‘이렇게’ 바꿔야 하는 이유?

중년 되니 뱃살 빼기 더 힘들어…식습관, ‘이렇게’ 바꿔야 하는 이유?입력2025.05.19. 근육 줄면 음식 섭취로 생긴 몸속 열량(칼로리)을 잘 태우지 못해아침식사 때 달걀을 먹으면 흡수가 빠른 동물성 단백질 섭취에 도움이 된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나이듦을 실감하는 것은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이다. 젊을 때에 비해 많이 먹지 않는 것 같은데 허리가 자꾸 두툼해진다. 주위에서 나잇살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정말로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살이 찌는 것일까? 식습관과 운동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중년의 비만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근육은 자연 감소하고, 뱃살은 나오고…왜?40세가 넘으면 근육이 자연적으로 감소한다. 식습관과 운동에 신경쓰지 않으면 감소 속도가 너무 빠르다. 근육량은 줄고 있는데 왜 뱃살은..

목욕 후 '퉁퉁' 불며 생기는 손가락 주름…"매번 같은 형태였다"

목욕 후 '퉁퉁' 불며 생기는 손가락 주름…"매번 같은 형태였다"입력2025.05.19. 美 연구진, 물에 오래 있으면 생기는 주름늘 같은 형태로 나타나는지 주목해 연구"주름 형태 일관돼…법의학에 활용 기대" 장시간 물에 들어가 있는 경우 손가락에 생기는 주름이 매번 같은 모습을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미국의 과학 전문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지난 14일(현지시간) "가이 저먼 빙햄튼 대학교 생체의학 부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이 국제 학술지 '생체 재료의 기계적 행동 저널(Journal of the Mechanical behavior of Biomedical Materials)'에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물에 닿은 시간에 따라 손가락이 주름지는 모습. 빙햄튼 대학교 연구팀누구나 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