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0 4

“성소수자 청년 10명 중 4명은 자살 고민...예방 대책 마련하라”

“성소수자 청년 10명 중 4명은 자살 고민...예방 대책 마련하라”입력2024.09.10.  9·10 자살예방의 날 맞아성소수자단체 기자회견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등 6개 단체가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소수자를 위한 자살예방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신다인 기자청소년성소수자지원센터 띵동 등 6개 성소수자 단체가 9월10일 세계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참여연대 아름드리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성소수자 자살 예방 대책을 촉구했다.2021년 성소수자인권단체 다움이 성소수자 청년 3천91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1.5%가 '최근 1년간 진지하게 자살을 생각했다'고 했다. '최근 1년간 실제 ..

제철 옥수수, 달걀과 함께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

제철 옥수수, 달걀과 함께 먹었더니... 몸에 변화가?입력2024.09.10.  달걀과 잘 어울리는 이유... 옥수수는 필수아미노산이 부족한 편옥수수는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다. 알맹이를 손으로 빼면 배아가 함께 떨어져 나와 영양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옥수수는 과거 우리나라에선 쌀이나 보리를 재배하기 힘든 산간 지대에서 식량 대용으로 많이 재배했다. 극히 일부만 간식용으로 재배했지만 요즘은 주식으로 먹는 사람은 드물다. 간식용 풋옥수수는 찰옥수수, 단옥수수, 초당옥수수로 구분한다. 씹히는 맛이 달라 나이에 따라 기호도가 다르다. 옥수수에 대해 다시 알아보자.맛에 따라 골라 먹는... 찰옥수수 vs 단옥수수 vs 초당옥수수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찰옥수수를 주로 재배해와 입맛이 ..

“커피에 ‘이것’ 타주세요”…알고보니 ‘다이어트’ 효과?

“커피에 ‘이것’ 타주세요”…알고보니 ‘다이어트’ 효과?입력2024.09.10.  최근 카페에 ‘시나몬가루’ 요청 주문 늘어나혈당 낮추고 몸 따뜻하게 해줘…열 많으면 피해야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이미지투데이“아이스라테에 시나몬가루 많이 뿌려주세요.”최근 커피나 라테에 ‘시나몬가루’를 넣어서 마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카페에서 근무하고 있는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요즘 아메리카노나 라테에 시나몬파우더를 뿌려달라는 손님이 많아졌다”며 “나만 모르고 있는 새로운 유행인 것이냐”고 질문했다.다른 카페에서 근무하는 B씨 역시 “내가 근무하는 곳에서도 그런 주문이 들어와서 사장님이 카운터 옆에 별도로 시나몬가루를 비치해뒀다”고 말했다.사람들은 왜 아메리카노나 라테에 ‘시나몬가루’를 추가하는..

나이 들어 고생 안 하려면… ‘손가락 스트레칭’ 하세요

나이 들어 고생 안 하려면… ‘손가락 스트레칭’ 하세요입력2024.09.10. 손가락의 딸깍거림과 통증이 느껴진다면 방아쇠수지를 의심해봐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우리가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는 바로 손가락이다.그만큼 잦은 사용으로 인해 염증이나 질병이 생기기도 쉽다.특히 중년 여성에게는 '방아쇠수지'라는 손가락 질환이 자주 나타난다. 어떤 질환일까?방아쇠수지는 손가락 힘줄에 생기는 염증 또는 종창(조직의 비대로 부어오르는 것)이 생겨 손가락을 움직일 때 '딸각' 소리를 내며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중지와 약지에서 많이 나타나며, 엄지손가락에서 발병하기도 한다. 만약 손가락의 딸각거림과 통증, 뻣뻣함이 나타난다면 방아쇠수지를 의심해봐야 한다. 특히 중지와 약지 손가락을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