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약속과 재림신앙(재림복음)의 중요성
성경은 하나님의 구원역사를 기록한 구원의 책이다.
성경의 주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역사다.
구약성경은 오실 메시야에 관한 약속이며, 신약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역사의 성취라면, 요한계시록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통한 하나님의 구원역사의 최종적 완성에 관해 기록하고 있다.
성경을 통해 계시된 하나님의 구원역사는 크게 유대인 구원과 이방인 구원으로 구분이 된다.
구약성경은 유대인과 맺은 구원언약이라면, 신약성경은 이방인과 맺은 구원언약이다.
구약시대는 유대인 구원 농사의 시대요, 신약시대는 이방인 구원 농사의 시대다.
예수 그리스도는 초림이 있고 재림이 있다.
초림은 구약시대 유대인 구원농사의 추수 때라면, 재림은 신약시대 이방인 구원농사의 추수를 위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십자가 복음과 재림 복음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분리하는 것이 아니라 시대에 따른 복음의 특징을 이해시키기 위한 방법으로서 하나님의 섭리 아래 지난 2천년 역사 속 기독교와 믿음의 선배들이 다 그렇게 믿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과 재림 복음은 본질적으로 분리될 수 없고 하나다.
성경65권의 목적이 십자가 복음의 증거라면, 요한계시록은 재림 복음을 증거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십자가 복음의 완성인 동시에 또한 성도 개인 신앙의 궁극적 결론이요 완성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중요성은 기독교 신자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다.
성경이 증거하는 바 하나님의 구원역사의 중심이요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다.
성경과 기독교 복음을 대표하는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은 구원의 기초요 근원인 동시에 초보적 진리다(히 6:1-8).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의 전파는 하나님이 정하신 기간(때)이 있다.
바로 이방인 구원의 때요 신약교회 시대다(롬 11:11-12, 25).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은 이미 2천년 동안 온 세상에 전파되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신약시대 이방인 구원농사의 추수를 위한 것이다(계 14:24-20).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통한 구원의 역사는 재림을 통해서 최종적으로 완성된다.
그러므로 신약시대 기독교 2천년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한 오늘날 시대는 바로 요한계시록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복음을 전해야 할 때다.
오늘날 교회와 주의 종들은 하나님의 구원역사의 때(시대)를 분별하여, 때에 맞는 복음을 전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증거하는 재림복음(요한계시록)은 이 시대 교회와 성도들이 반드시 갖다 먹어야 할 때를 따른 양식이요, 거룩한 신부단장케 하는 복음이며, 또한 다시 예언해야 할 영원한 복음이다(마 24:45, 계 19:7-9, 계 10:9-11).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약속
요한복음 14:2-3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사도행전 1:11 “...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요한계시록 1:7 “볼지어다 그가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로 말미암아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요한계시록 22: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재림에 관한 말씀은 신약성경에만 330여회 이상 기록되어 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마태복음 24장의 종말 징조들과 25장의 열처녀 비유와 달란트 비유와 양과 염소 비유도 모두 재림에 대한 약속의 말씀이다.
구약성경 속 메시야에 대한 약속 곧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에 대한 약속들은 모두 신약교회를 향한 재림 약속의 모형들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요한계시록)은 성경66권의 결론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은 하나님의 구원역사의 최종적 완성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약속을 믿는 재림신앙은 십자가 신앙과 함께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약속을 믿는 재림신앙은 구원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십자가 신앙과 재림 신앙은 절대 분리될 수 없고 하나다.
이 시대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자녀인 동시에 신랑 예수님을 기다리는 신부들이다.
신랑 예수님의 재림 약속을 믿고, 항상 사모하고, 기다리는 참 신부 신앙이 되자.
요한계시록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와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재림복음(요한계시록)은 큰 환난의 때와 종말 시대를 위한 따른 양식이다.
마태복음 24:45 “충성되고 지혜있는 종이 되어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줄 자가 누구냐”
요한계시록 10:9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 버리라 네 배에는 쓰나 네 입에는 꿀같이 달리라 하거늘”
예수님이 말씀하신 때를 따른 양식이란 그 시대(때)에 합당한 복음을 의미한다.
때를 따른 양식은 곧 시대에 맞는 복음(말씀), 구원, 교회, 신앙, 예배, 기도, 복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오늘날 교회와 성도 신앙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어야 한다.
2천년 전, 예수님이 유대 땅에 오셨을 때는 나사렛 예수를 메시야로 영접하고, 예수님이 전하는 천국복음을 듣고 깨닫는 자들이 구원을 받았다.
그후 사도시대(초대교회시대)는 사도 바울을 비롯하여 사도들이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듣고 믿는 자들이 구원을 받았다. 사도들이 전한 십자가 복음에는 반드시 재림 약속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사도시대 이후 신약시대는 ‘오직 성경’을 통해서 전해지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깨달아 믿는 자들이 구원을 받는다.
지금이 만일 구약시대라면 율법을 가르치고 율법대로 지켜 행해야 한다.
지금이 만일 예수님의 초림 때라면 무조건 예수님 앞에 나와서 예수님이 전하는 천국복음과 비유의 말씀들을 듣고 깨달아 예수님을 메시야로 영접해야 구원을 얻는다.
지금이 만일 사도시대라면 사도들이 증거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고 오직 예수신앙을 죽기까지 지켜야 한다.
지금은 신약시대 중에서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전파된 후 2천년이 지난 때이며, 온 세상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된 때요, 기독교 2천년 역사상 그 어느 시대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임박한 시대다.
그렇다면 성경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이 전파된지 2천년이 지난 오늘날 시대의 교회와 주의 종들이 전해야 할 복음은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그 어느 때보다도 가까운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 교회와 신자들이 먹어야 할 때를 따른 양식은 무엇인가?
바로 재림복음(요한계시록)이다.
오늘날 교회는 교회 안에 들어온 신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가르침은 물론 반드시 재림 복음을 통해서 재림신앙을 소유하게 해야 한다.
오늘날 교회와 주의 종들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바로 이 시대를 위한 때를 따른 양식인 재림복음을 통해서 신자들을 신랑 예수님을 맞이할 준비하는 거룩하고 슬기로운 신부신앙으로 단장시키는 것이다.
고린도후서 11: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을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요한계시록 19:7-8 “...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의 아내가 자신을 준비하였으므로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만일 오늘날 주의 종들이 재림복음을 가르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에 불순종하는 악한 종이 되며, 신자들에게 젖이나 먹이는 미련한 종이 되어 환난의 때에 화를 당함은 물론 예수님 앞에 설 때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고 책망받고 바깥 어두운데로 쫓김당하는 무익한 종이 된다(마 24:19, 마 24:48-51, 마 25:30, 마 7:22-23).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복음(요한계시록)은 이 시대 교회와 성도 신앙을 위한 때를 따른 양식이다.
재림복음(요한계시록)을 먹고 큰 환난의 때를 이기는 장성한 신앙이 되자.
재림신앙으로 신부단장하며 신랑 예수님을 맞을 준비를 하자.
요한계시록 12:7-9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도 싸우나 이기지 못하여 다시 하늘에서 그들이 있을 곳을 얻지 못한지라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성경은 마귀 사탄의 역사를 단순히 뱀이나 우는 사자에 비유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그 미혹의 역사가 갈수록 크고 강하게 나타날 것을 비유적으로 암시하고 있다.
에덴동산의 뱀(창 3:1) = 예수님의 초림 때 예루살렘 성의 독사(마 23:33) = 재림 때 큰 성 바벨론의 큰 용
육적 세상 나라들의 전쟁 준비와 무기의 발달을 보라.
과거의 칼과 총 = 현재의 탱크와 미사일 = 미래의 핵 전쟁
구약시대의 율법 = 신약시대의 십자가 복음 = 종말 시대의 재림 복음
(시대에 따른 복음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구분한 것이지 절대적 원리는 아님)
하나님의 구원역사 곧 복음의 역사는 마귀 사탄 세력과의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이다.
시대에 따른 복음의 특징과 의미를 깨닫지 못하면 결국 구약교회(유대인)처럼 성경대로 믿고 철저히 율법대로 지켜 행하고도 구원에 실패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재림복음은 이 시대 교회와 신자들이 큰 용의 세력과 싸워 이기게 하는 영적 핵무기요, 핵신앙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가까운 마지막 때에 마귀 사탄이 큰 용의 세력으로 교회와 성도 신앙을 박해할 때 그래도 나는 끝까지 십자가 복음만 의지한다고 말하면서 성경구절을 암송하며 나아가는 신앙은 그 믿음의 본질과 근원을 의심해야 하며, 그 믿음의 궁극적 결과는 어찌될지 아무도 모른다.(사실은 그러한 신앙은 “마귀와 거짓 종들의 밥이다”고 말하고 싶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은혜가 왕노릇하기에 단정할 순 없다.)
오늘날 교회와 신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과 함께 재림복음을 먹을 때 거룩하고 슬기로운 신부신앙으로 단장하여 불의하고 악한 세상에서 끝까지 믿음의 정절을 지키고, 환난을 만나도 이기는 신앙이 되며, 거짓 종들의 미혹을 분별할 수 있다.
오늘날 시대를 분별하여, 때에 맞는 복음을 먹고, 때에 맞는 신앙을 소유하는 슬기로운 신앙이 되자.(강요하지는 않는다. 성경대로 선포하고 제시할 뿐이다. 깨달아 행하는 것은 주의 종이든 신자들이든 각자 개인의 신앙적 선택이다.)
♣재림복음을 먹고 재림신앙을 소유할 때 얻는 일곱 가지 축복(요한계시록의 7복)
1)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자의 복(계 1:3)
2)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의 복(계 14:13)
3) 자기 옷을 지켜 부끄러움을 보이지 않는 자의 복(계 16:15)
4) 어린 양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는 자들의 복(계 19:9)
5)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의 복(계 20:6)
6)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의 복(계 22:7)
7)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의 복(계 22:14)
♣기독교 역사 속 재림신앙의 모델
*초대교회(초기 기독교)의 인사 및 기도로 사용된 ‘마라나타’
고대 아람어인 마라나타(מרנא תא, maranâ thâ)는 ‘주님, 어서 오소서’(Oh, Lord has come), 또는 ‘주께서 임하신다’라는 뜻이다.
다음은 마라나타가 사용된 대표적 성경구절이다.
고린도전서 16:22 “만일 누구든지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
요한계시록 22:20 “...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2천년 전에 사도들을 비롯하여 초대교회가 로마 제국의 대박해 가운데서도 끝까지 인내하며, 순교하기까지 오직 예수신앙을 지키고, 복음으로 로마를 정복한 배경에는 바로 ‘마라나타’ 곧 재림신앙이 있다.
*종교개혁자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546)의 신앙 표어(모토)
“어제 주님이 돌아가셨고, 오늘 부활하셨으며, 내일 다시 오실 것처럼 살자.”
*사랑의 원자탄 손양원목사님의 재림신앙
손양원목사님은 여수 애향원 교회에서 나병환자들을 돌보면서 나병환자들의 대부로 불렸다. 손양원목사님은 여수순천 사건 때 두 아들을 죽인 공산주의자 안제선을 양아들로 삼았다. 그래서 손양원목사님을 ‘사랑의 원자탄’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손양원목사님은 6.25전쟁 중 공산당에 의해 총살형을 당함으로 순교하였다.
손양원목사님이 일본제국주의 식민통치 아래서 신사참배를 반대하다 투옥되었을 때 감옥에서 지어 부른 찬송이 바로 ‘주님 고대가’다.
제목 : ‘주님 고대가’
낮에나 밤에나 눈물 머금고 내 주님 오시기만 고대합니다
가실 때 다시 오마 하신 예수님 오 주여 언제나 오시렵니까
고적하고 쓸쓸한 빈 들판에서 희미한 등불만 밝히어 놓고
오실 줄만 고대하고 기다리오니 오 주여 언제나 오시렵니까
먼 하늘 이상한 구름만 떠도 행여나 내 주님 오시는가해
머리 들고 멀리 멀리 바라보는 맘 오 주여 언제나 오시렵니까
내 주님 자비한 손을 붙잡고 면류관 벗어 들고 찬송 부르면
주님 계신 그 곳에 가고 싶어요 오 주여 언제나 오시렵니까
신부되는 교회가 흰 옷을 입고 기름 준비 다 해 놓고 기다리오니
도적같이 오시마고 하신 예수님 오 주여 언제나 오시렵니까
천 년을 하루 같이 기다린 주님 내 영혼 당하는 것 볼 수 없어서
이 시간도 기다리고 계신 내 주님 오 주여 이 시간에 오시옵소서
♣재림신앙(재림복음)이 주는 유익과 축복
①현재의 삶에 최선을 다하게 된다.
(딤후 4:1-2, 롬 13:11-14, 벧후 3:8-13, 계 22:10-12)
②시험 환난을 견디고 이기게 한다.
(마 24:13,21, 롬 8:18, 계 2-3장 ‘이기는 자가 되라’고 7번 당부, 계 14:1-5)
③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을 이기게 한다.
(마 24:3-5, 24-25, 살후 2:1-3, 딤후 4:1-8, 계 13:1-18)
④참과 거짓, 진리와 비진리, 시대의 표적(징조)을 분별하는 지혜로운 신앙이 되게 한다.(마 16:1-3, 롬 13:11-14, 히 5:11-14, 계 13:1-18)
⑤장성하고 온전한 신앙에 이르게 한다.
(딤후 3:15-16, 엡 4:12-16, 히 5:11-14, 히 6:1-8, 계 10:9-11)
⑥개인적 종말(죽음)과 역사적 종말을 준비하게 한다.
(히 9:27-28, 마 24:36-42, 벧후 3:8-13, 계 1:3, 계 22:7)
⑦신랑 예수님을 닮은 거룩하고 슬기로운 신부신앙이 되게 한다.
(마 25:1-13, 살전 5:23, 계 12:1-6, 계 19:7-10)
⑧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때 있을 부활과 상급과 천국 영생에 대한 소망과 확신을 갖게 한다.(살전 4:16-18, 벧후 3:10-13, 계 20:4-6, 계 21:1-2, 계 22:12, 20)
“이것들을 증언하신 이가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시거늘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계 22:20)
[출처]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약속과 재림신앙(오직 예수 성경공부)|작성자 예수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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