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아들임마누엘타임선교회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이유

하나님아들 2022. 11. 4. 13:58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이유



요 절 내 용 사역
1 마5:17
7:12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이니오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율법의 완성


2 막1:38
사66:1
눅4:18~19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전도




3 마9:13
눅5:32
너희가 가서 나가 궁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오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구원




4 요9:39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려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니라 하시니

심판




5 눅19:10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구원
6 마20:28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 물로 주려 하려 함이니라

대속물




7 요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는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생명




8 마10:34~6 21-22, 눅12:49-53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오 검을 주러 왔노라 내가 온 것은 사람이 그 아버지와 딸이 어머니와 며느리가 시어머니와 불화하게 하려 함이니 사람의 원수가 자기 집안 식구니라








9 요6:38~40 내가 하늘에서 내려 온 것은 내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자 중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 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라 하시니라





영생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신 15가지 이유


 






The Baptist Pillar 중에서(역. 임동선)

1.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구원하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딤1:15] 신실하도다 이 말이여, 온전히 받아들이기에 합당하니 곧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 함이로다. 죄인들 중에 내가 우두머리니라.

2.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불러 회개시키려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막2:17] 예수님께서 이것을 들으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온전한 자에게는 의사가 필요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필요하나니 내가 의로운 자를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하게 하려고 왔노라, 하시니라.

3.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잃어진 자를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눅19:10] 이는 사람의 아들이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러 왔음이라.

4.예수님은 생명의 참된 목적을 입증하시고 그 자신을 대속물로 주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마20:28] 이와같이 사람의 아들이 온 것도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생명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5.예수 그리스도는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시고 왕이 되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18:37] 그러므로 빌라도가 그분께 이르되, 그러면 네가 왕이냐? 하니 예수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왕이라고 네가 말하는도다. 내가 이런 목적으로 태어났으며 이런 까닭으로 세상에 왔나니 이것은 곧 진리에 대하여 증거하고자 함이로다. 진리에 속한 자마다 내 음성을 듣느니라.

6.예수 그리스도는 그분의 아버지의 뜻을 행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6:38] 이는 내가 내 뜻을 행하려고 하늘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분의 뜻을 행하려고 내려 왔음이니라.

7.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의 빛이 되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12:46]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이것은 나를 믿는 자는 누구든지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다.

8.예수 그리스도는 사람들이 풍성한 생명을 얻게 하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10:10] 내가 온 것은 양들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고 더욱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9.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을 심판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9:39] 예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려고 이 세상에 왔으니 이것은 보지 못하는 자들을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을 눈멀게 하려 함이라, 하시매.

10.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왕국에 대하여 좋은 소식을 선포하시고 전하시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막1:38] 그분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우리가 다음 마을들로 들어가자. 내가 거기서도 선포하리니 이는 내가 이것을 위하여 왔음이라, 하시고

11.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12:27] 지금 내 혼이 괴로우니 무슨 말을 하리요?아버지여, 이 때로부터 나를 구원하여 주옵소서. 그러나 내가 이런 까닭으로 이 때까지 왔나이다.

12.예수 그리스도는 (율)법을 성취하시고자 세상에 오셨습니다.

[마5:17] 내가 율법이나 대언자들의 글을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성취하러 왔노라.

13.예수 그리스도는 사람들을 나누는 자(불화하게 하는 자)가 되기 위해 세상에 오셨습니다.

[마10:34,35] 내가 땅에 화평을 보내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보내러 왔노라. 이는 사람이 자기 아버지를, 딸이 어머니를,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대적하여 불화하게 하려고 내가 왔기 때문이니

14.예수 그리스도는 그를 보내신 아버지 때문에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20:21] 이에 예수님께서 다시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A.아버지는 예수님을 우리의 죄를 위한 화해헌물(대속물)이 되시도록 보내셨습니다.

[요일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곧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사 자신의 아들을 보내시고 우리의 죄들로 인한 화해헌물로 삼으신 것이라.

B.아버지는 세상의 구원자로서 예수님을 주셨고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요3:16-18]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정죄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려 하심이라. 그를 믿는 자는 정죄를 받지 아니하거니와 믿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이미 정죄를 받았느니라.

C.아버지는 우리의 불법으로부터 우리를 돌이키시고 우리에게 복주시고자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행3:26]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 예수님을 일으켜 세우시고 너희에게 복을 주시려고 그분을 먼저 너희에게 보내사 너희 각 사람으로 하여금 자기 불법들에서 돌아서게 하셨느니라.

D.아버지는 율법의 저주로부터 우리를 구속하시고자 그분의 아들을 보내셨습니다.

[갈4:4,5] 그러나 충만한 때가 이르매 하나님께서 자신의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있게 하셨나니 이것은 곧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대속하시고 우리로 하여금 아들로 입양되게 하려 하심이라.

E.하나님께서 그분의 아들을 보내신 것은 사람들의 마음 안에서 능력으로 인해 율법의 의를 성취하시도록 가능한 새 능력을 만들어주시고자 그분의 아들을 보내셨습니다.

[롬8:3,4]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능히 하지 못하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하시나니 곧 자신의 아들을 죄있는 육신의 모양을 보내시고 또 죄로 인하여 육신의 죄를 정죄하셨느니라. 이것은 육신을 따라 걷지 아니하고 성령을 따라 걷는 우리 안에 율법의 의를 성취하려 하심이라.

15.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사랑을 입증자로서 세상에 오셨습니다.

[요일4: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곧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사 자신의 아들을 보내시고 우리의 죄들로 인한 화해헌물로 삼으신 것






예수님이 오신 9가지 목적


 


(사역을 위한 9가지 말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