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선교사! 목회자란!

[스크랩] 젊은 사역자들을 향한 12가지 조언.

하나님아들 2017. 10. 6. 18:37

젊은 사역자들을 향한 12가지 조언.

 

 

 

 



어떤 일이든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게는 두려움이 있다. 선발 주자들을 쫓아가기에는 상당한 시간과 시행착오를 겪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누군가가 옆에서 진심어린 조언과 격려로 힘을 보태준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젊음의 열정과 함께 경륜의 노력함이 더해진다면 그 분야에 서 어느정도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치열한 경쟁속에서 자신의 노하우를 공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목회의 현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젊은 사역자들이 각자의 은사와 달란트를 가지고 사역의 자리에 뛰어들지만 고군부투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선배 목회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협력적 관계를 맺는다면 어떨까? Justin Lathrop이 말하는 12가지의 조언을 간추려 보았다.



1. 당신이 모든 일을 다 하려고 할 때 분명히 실패할 것이다. 
젊은 사역자들의 단점은 너무 열심히 하려는데 있다. 육체적으로 감정적으로 사역에 올인하다보니 과부하가 걸리는 것이다. 사역은 단기간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을 두고 지속가능해야 한다. 사역의 속도를 줄이면서 팀웍안에서 마찰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



2. 당신의 사역은 가정에서 시작된다. 
사역자이기 전에 한 가정의 아버지이며 남편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역에 열중하다가 가정에 소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가정에서 목회적 지원을 받지 못한다면 사역에서의 열매는 큰 기쁨이 되지 못한다. 가족들과 함께 말씀을 나누고 영적인 교류를 충분히 지속할 때 지도자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될 것이다.



3. 예수님은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사역자가 중심이 되어서 일을 하는 것은 맞지만 자기 중심적으로 사역을 이끌고 가면 안된다. 모든 관심을 사역자 중심으로 끌고 갈 때 상당한 압력을 받게 된다. 당신이 완벽하지 않음을 기억해라. 그리고 실패를 통해서도 배울 수 있어야 한다.



4. 관계가 사역의 핵심이다.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계이다. 일중심의 사역보다 사람중심의 사역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모든 일에 최우선은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는데 있다. 때로는 사역의 위치를 바꾸면서 관계망을 구축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5. 작은 격려가 큰 원동력이 된다. 
사역자가 사람들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일로 여길 때 그들도 사역자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협력할 것이다. 애정과 관심으로 사람들을 격려하고 받아들일 때 리더십은 세워진다.



6. 사람들이 당신의 리더십을 따르지 않을 때 스스로를 돌아보아야 한다. 
사람들을 자신보다 열등한 존재로 대우할 때 리더십을 제대로 세워질 수 없다. 젊은 사역자들은 사람들이 자신을 따르길 바라지만 정작 사람들의 행동과 응답 사이의 관계를 깨닫지 못하고 있다. 어떻게 반응하고 실제로 자신의 삶에서 행동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필 필요가 있다.



7. 자신의 성장을 위한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 
리더가 모든 것을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배우고 익히기를 즐겨한다면 스스로의 성장을 통하여 롱런할 수 있다.



8. 멘토가 필요하다. 
배우기를 즐겨한다면 누구하가도 멘토와 멘토링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당신에게 멘토가 없다면 또다른 누군가가 당신을 멘토로 인정하지 않을 수 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사람들에게 다가서야 한다. 점심식사와 차를 함께 마시며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부어야 한다.



9. 당신의 성경이 동아줄(Life Line)이다. 
말씀 앞에 깊이 홀로 머물러 있는 시간은 사역자들을 지지하는 원동력이다. 하나님 앞에서 묵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성공적인 사역을 취한 기초이다.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여기에서 출발한다.



10. 숫자의 오류에 빠지지 마라. 
교회의 성장이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관점에서 사역을 바라보는 것이다. 자신의 업적을 생각하기보다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11. 어린아이다움으로 접근할 때 지혜를 얻는다.
모든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며 배우고 성장하는 어린아이다움이 필요하다. 만물에 대한 경이로움이 회복될 때 성장하게 된다. 반대로 성장하지 않으면 서서히 죽어갈 것이다.



12. 성품이 큰 능력을 발휘한다.
사역에 있어서 기술과 능력이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성품이다. 출신학교와 업적보다도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으로 무장할 때 사역의 능력이 발휘될 것이다. 그분을 따르는 사람됨은 사역자의 핵심적 태도이다.

 

/출처ⓒ† http://cafe.daum.net/cgsbong

 

 

 

 

 

 

 


 
//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