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 계시록!!! 마라나타!!!

[스크랩] 제15장 최후순교자들의 노래와 최후심판준비

하나님아들 2017. 4. 9. 22:51

15장: 준비된 일곱재앙

환 란 전 휴 거, 공 중 강 림

 

계시록은 휴거에 대하여 다른 시간에서 다른 위치에서 보여진 세부류의 성도들의 무리를 언급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3부류의 무리가 있다.

(계7:9)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 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계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계15: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첫번째 성도의 무리는 보좌와 어린양 앞에 서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들은 대환란의 전3년반 기간에 구속하기 위하여 주님을 위해 따로 세워놓은 144000명의 유대인들을 뺀 나머지 지구상에 살아있고 또 죽었던 모든 신실한 성도들을 말한다. 이들 무리는 가장 큰 성도의 무리이며 이들은 7년 대환난 전에 들림을 받았던 처음 익은 열매인 성도들이다. 이 성도의 무리는 단12:1에 보면 7년 대환란 기간에 세상 밖으로 나온 자들이었다. (단9:24)(계3:10)(벧후2:9)(살전4:16-17)(마24:42-44)(마25:13)(막13:33)

 첫번째 성도의 큰무리는 처음 익은 열매인 신실한 성도들로서 비밀하게 7년 대환란이 시작하기 전에 들림을 받을 것이다.



두번째 성도의 무리는 계시록에서 예수님과 함께 하늘의 시온산 위에 서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들은 대환란의 전3년반 기간을 통하여 왔던 구별된 144000명의 유대인 성도들이다. 그들에게는 일곱나팔 경고가 불려졌을 때에도 내려진 재앙에 영향을 받지않고 성령의 특별한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이 있게 될 무리들이다. 그들은 지상으로부터 "구조된" 또는 "속죄된" 자로서 나타난다. 이들 두 단어의 희랍어의 의미는 "그 훗날을 위하여 따로 세워둔 그리고 되돌아 오는 것"으로 말하여진다. 주님을 위한 정결한 유대인 성도 144000명을 따로 세워 전3년반 동안 전도 구원사역을 시키신 후에 인치심을 받은 무리 유대인 성도 144000명과 두증인은 대환란 전3년 반 후에 초자연적인 역사로 들림을 받게 될 것이다.


세번째 성도의 무리는 불이 섞인 유리 바닷가 위에 서있는 자들이다. 불은 극심한 고통과 핍박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은 대환란의 후3년반 동안에 짐승이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고 환난을 이긴 유대인과 이방인들을 말하고 있다. 환란 가운데 짐승의 표를 받기를 거절한 자들은 심판으로 넘겨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상에게 경배하는 것을 거절하는 자는 사망의 심판으로 넘겨질 것이다. (계11:15)(고전15:51-52) 

 마지막으로 첫 휴거에 들림받지 못하고 대환란에 던져져 후3년 반 동안에 극심한 환란 가운데 짐승의 표를 받지 아니하고 환란을 이긴 알곡 추수 성도들은 마지막 일곱째 나팔이 부는 대환란 7년 마지막에 가시적이며 공개적으로 들림을 받게 된다. 그들이 세상에서 행하였던 순교의 행위로서 더 이상의 성도들의 존재는 지구상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 지구상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가르쳤던 모든 것들과 그에 따른 사역을 이것으로 끝이 날 것이다. 즉, 인간과의 화목케 하시기 위해 하신 모든 하나님의 사역이 이 시점에서 막을 내리는 것이다

 

이 논리를 뒷바침하는 것은 휴거라고 생각되는 올리워 간 성도들이 계시록에서도 면번이나 반복적으로 나오고 있다는 것이고

또 신약전반의 말씀들이 어떤 성도는 들어가는 자와 못들어 가는 자를 말하고있다. 맷돌비유와 혼인잔치 비유에서도 데려감을 아하고 버려둠을 당할 자가 있다고 말하기 때문이다. 또 준비할 것을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구는 상상 이상으로 위험한 곳이다”라고 미 항공우주국(NASA)의 케빈 잔례는 말한다. 만일 혜성의 잔해 하나만 대서양 중심에 떨어진다 해도 그 폭발로 말미암아 엄청난 재앙이 땅과 바다를 덮을 것이다. 거대한 해일이 바닷가의 도시들을 덮칠 것이다. 높이 1km 이상의 파도를 동반하는 태풍이 쿠바, 미국과 멕시코의 대서양 연안, 그리고 카리브해의 섬들을 쓸어가 버릴 것이다. 날이 저물기 전에 리오데자네이로, 살바도르, 브에노스 아이레스, 리스본, 홍콩, 싱가폴 등이 물에 잠길 것이다.
  진짜 위험은 물보다는 불일 것이다. 혜성이 지구에 부딪히는 순간 오늘날 지구가 보관하고 있는 모든 원자폭탄을 한꺼번에 폭발시키는 것 같은 대 폭발이 있을 것이다. 마침내 폭발과 큰 지진으로 땅은 무너지고 분화구는 터져 나오며 대기는 짙은 유황과 독가스로 덮이게 되어 사람들은 모두 질식사하고 만다. 그렇게 되기 전, 마지막 심판이 오기 전, 세상이 비교적 평안할 때, 오늘 우리는 참된 신앙을 가질 것을 결정해야 한다.

* 요한계시록 15장부터 드디어 우리는 요한계시록의 후반부를 공부하 게 된다.

* 요한계시록 15장부터 드디어 우리는 요한계시록의 후반부를 공부하 게 된다. 14장에서 세 천사의 마지막 호소가 끝난 후, 그 마지막 초청마저 거절한 사람들에게는 드디어 자비가 섞이지 않은 마지막 일곱 재앙 이 내리는 것이다. 제15장은 일곱 재앙에 대한 서론이고 제16장에서 본격적으로 일곱 재앙을 설명하고 있다.너무도 처참한 재앙들이 시작되기전에 성도의 격려를 위하여 항상 마음의 준비와 승리를 위하여 삽입장을 두었다.

일곱 교회는 촛대 사이를 걷고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시작되고 있다(1장). 일곱 인은 보좌 앞에 나오시는 어린양과 만물들의 찬송으로 시작된다(4~5장). 일곱 나팔은 보좌 앞에서 승리의 노래를 부르는 십사만 사천 인의 찬송으로 시작된다(7장). 일곱 재앙도 역시“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계 15:1~4) 구원받은 성도들의 찬송으로 시작된다. 전개될 장면들이 너무나 두렵고 떨리는 시련과 심판의 장면들이기 때문에 미리 압도당하여 절망할 지도 모를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미리 승리의 장면들을 보여줌으로써 용기를 주시는 그리스도의 자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


  요한계시록 15장은 두 부분으로 되어 있다. 15장 1~4절까지는 성도의 최후의 상급이다. 그들은 유리 바닷가에 서서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부른다. 15장 5~8절까지는 재림 전 이 지상에 쏟아질 최후의 형벌을 위한 준비의 장면이다.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 일곱을 받는다

 

[1절]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요한계시록 14장에서 천사들의 예고들이 15,16장에 걸처 그대로 이루어 진다. 일곱 천사들이 가진 일곱 재앙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에 내리실 마지막 재앙이다. 그것은 일곱 대접 재앙으로서 일곱 인과 일곱 나팔 재앙보다 더욱 심해진 재앙이다.

유리바닷가에 선 이들

[2-4절]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요한은 불 섞인 유리바다 같은 것을 보았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타며 노래하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물이 섞힌 유리바다가에서 나와 서서노래하는것을 볼때 후3년반에 짐승의 대환난을 통과하고 승리한 성도들의 노래하는 것이다. 666표를 받지않고서 헐벗고 곪주리고 잡혀죽은 처참한 지경에 이르렀던 순교자들이다. 이처럼 불시련을 통과하고 나온 것이다. 이것은 마지막 재앙으로 인해 두려움을 가지지 않도록 성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뜻이 있는 광경이다. 지금 환난 중에 있는 성도들은 미래의 승리를 앞당겨 봄으로써 위로를 받고 더욱 담대함을 얻게 될 것이다.

환란후 마지막 들림 받을 세번째 성도의 무리는 불이 섞인 유리 바닷가 위에 서있는 자들이다. 불은 극심한 고통과 핍박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은 대환란의 후3년반 동안에 짐승이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않고 환난을 이긴 유대인들과 이방인 성도들을 말하고 있다. 환란 가운데 짐승의 표를 받기를 거절한 자들은 심판으로 넘겨지지 않을 것이다. 환란을 이긴 알곡 추수 성도들은 마지막 일곱째 나팔이 부는 대환란 7년 마지막때인 아마겟돈 전쟁에서 가시적이며 공개적으로 들림을 받게 된다. 이제는 세상에서 행하였던 순교의 행위로서 더 이상의 성도들의 존재는 지구상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이 지구상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가르쳤던 모든 것들과 그에 따른 사역을 이것으로 끝이 날 것이다. 즉, 인간과의 화목케 하시기 위해 하신 모든 하나님의 사역이 이 시점에서 막을 내리는 것이다. (계11:15)(고전15:51-52)

 

그 노래는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와 어린양의 노래라고 하였다=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를 건넌 후 불렀던 노래이다(출15:). 그것은 하나님께서 기이한 능력으로 도우셔서 그들을 위협하던 악한 세력을 완전히 파하시고 그들을 구원하신 것을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송한 노래이었다. 이는 유대인의 노래이고  신약교회가 부를 노래는 모세의 노래가 아니고 어린양의 노래이다. 그들의 노래역시 대환난의 세상으로부터의 구원, 사탄과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의 세력으로부터의 구원이지만, 그 내용은 동일하다. 천상의 모든 노래의 제목과 내용의 핵심은 구원에 관한 내용일 것이다. 더 이상의 간구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 노래의 첫 번째 내용은 전능하신 주 하나님의 하시는 일이 크고 놀랍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심판과 구원은 크고 놀라운 일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적그리스도와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666)로부터 이기게 하셨다. 두 번째 내용은 만국의 왕이신 하나님의 길이 의롭고 진실하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만국의 왕이실 뿐 아니라, 의롭고 진실하신 왕이시다. 그는 의롭고 진실하게 세상을 다스리시며 심판하신다. 그는 의롭고 진실한 성도들을 환난으로부터 지키시며 구원하시고, 불의하며 악하고 거짓된 자들에게 재앙을 내리신다.

 세 번째 내용은 하나님께서만 거룩하시고 그의 의로우신 행위들이 나타났기 때문에 만국의 모든 사람이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며 영광을 돌리고 주께 경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을 아는 자들이 마땅히 가져야 하는 경외심이며 특히 하나님의 공의의 진노와 심판을 경험한 자들이라면 누구나 마땅히 가져야 할 태도이다. 악한 자들은 거룩하신 하나님께 합당한 경배와 영광을 돌리지 않고 있지만, 모든 사람은 하나님을 바로 알고 바로 섬겨야 한다.

본장은 참된 성도들이 대환난과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의 핍박을 이기고 마침내 천국에서 승리의 노래를 부를 것을 증거한다. 하나님의 마지막 재앙과 거룩한 심판은 두려운 사실이다. 그러나 승리자들의 노래하는 광경은 대환난을 통과할 성도들에게 위로와 힘이 된다. 성도들은 반드시 사탄과 세상과 악을 이길 것이다. 로마서 8:35-37,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헐벗음]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참 믿음과 거룩과 의와 선함은 성도의 정상적 삶의 덕이다. 이와 같이 살아서 우리도 마침내 승리의 노래를 부르는 자들이 되자

[5-8절]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세세에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에게 주니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인하여 성전에 연기가 차게 되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요한은 승리한 성도들의 노래하는 광경을 본 후에 이어서 앞에 보았던 그 천사들을 보았다. 하늘에 증거 장막이 열리고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들이 그 성전으로부터 나왔다. 그들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있었다. 그 옷은 그들이 수종드는 심판이 얼마나 성결하고 영광스러운 사역인가를 나타낸다. 그들은 또 가슴에 금띠를 띠고 있었고 또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을 받았다. 금띠와 금대접도 그들이 수종드는 심판의 위엄성과 영광을 나타낸다. 하늘의 성전은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으로 인하여 연기가 가득하였고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아무도 성전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 이제는 하나님의 긍휼을 구할 길이 없다. 시간이 너무 늦었다. 하나님의 진노의 재앙만이 남아 있다.

 

 

 

 

 

출처 : 송은근목사 설교창
글쓴이 : 송아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