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요한 계시록!!

[스크랩] 제6장 7~8절 - 청황색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하나님아들 2014. 4. 18. 16:45

 

 

 청황색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넷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넷째 생물의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오라하기로....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6:7)

 

넷째 말은 요한계시록 전체에 대한 요약이다. 탄자의 이름은 사망이다. 인류의 죽음은 전쟁과 흉년과 짐승으로 땅 ¼권세로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으로써 죽인다는 점이다. 땅의 ¼은 60억 인류에서 15억이 죽게 된다는 말이다. 특별히 땅의 짐승으로써 죽이는 것은 Cyber culture로 등장되는 짐승의 표 666으로 죽인다는 사실이다.

 

“그 탄자의 이름(ὄνομα)은,”(6:8a)

 

이라는 ‘게(ϒή)’는 땅이지만, 원전에는 중복으로 ϒή? ϒή?로 되었으므로 땅이라는 지면과 인류라는 복합이다. 이름은 ‘오노마(ὅνομα)’는 칭호나 명칭 또는 종류이다. 그 종류는 죽음이라는 사망이다. 사망이라는 ‘다나토스(θάνατοs)’는 목숨이 끊어지는 죽음이다. 말 탄자의 뒤를 음부(ᾄδηs)가 따르게 되는데 그곳은 구원을 얻지 못한다는 뜻이다. 음부(ᾄδηs)는 불신자들이 가는 곳이다. 해데스는 죽은 자의 거처, 지하의 처벌받는 영적세계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짐승으로 죽인다고 하였다는 점이다.

 

짐승이라는 ‘데리온(θηρίον)’은 사상을 말하며 개별적으로는 누구든지 구원사역을 훼방하거나 교회를 비방하는 존재를 말하고, 집합체로는 적그리스도정부에 가담하는 무리들을 말한다. 이 내용은 13장과 14장에서 구체적으로 선명하게 된다.▨ 

 

출처 : churchofpraise
글쓴이 : 장죠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