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19

손톱, 아무 때나 깎지 말고 ‘이 시간’에 깎아야 손톱 자극 덜 하다

손톱, 아무 때나 깎지 말고 ‘이 시간’에 깎아야 손톱 자극 덜 하다입력2024.05.26.  손·발톱은 샤워 후 살짝 말랑해졌을 때 깎는 게 좋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위생관리를 위해서는 손·발톱을 주기적으로 깎아줘야 한다. 하지만 정확한 관리법을 몰라 잘못 깎아서 고생하는 사람들이 있다. 손·발톱을 깎을 때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소개한다.우선 손·발톱은 샤워 후 살짝 말랑해졌을 때 깎는 게 좋다. 손·발톱은 다른 피부보다 물을 1000배 이상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샤워 후에 깎으면 쉽게 잘리고, 잘린 파편도 멀리 튀지 않는다. 특히 손톱이 약한 사람이라면 이때 깎아야 손톱이 부러질 위험이 적다. 샤워할 때 손톱 주변 세균이 씻겨 나가면서 세균 감염 위험이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손톱 모양은 너무 둥글게만..

햄·소시지보다도 대장암 위험 키우는 ‘이것’… 딱 이만큼만 먹어야

햄·소시지보다도 대장암 위험 키우는 ‘이것’… 딱 이만큼만 먹어야입력2024.05.25. 사진=게티이미지뱅크소고기 등 붉은 육류와 햄, 소시지, 베이컨 등 가공육이 대장암 발병 위험을 키운다는 것은 잘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기구(IARC)에서도 역학연구를 검토한 후 적색육과 가공육을 발암물질 2A군으로 분류했다. 이런 고기보다도 대장암 발병 위험을 더 키우는 음식이 있다. 바로 술이다.미국 유타대 약학대 연구팀이 식습관과 대장암 발병 위험 사이 연관성에 관한 연구 45개를 분석한 결과, 하루 표준 4잔 이상 술을 마시는 과음이 대장암 발병 위험을 58% 키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WHO는 순수 알코올양 10g에 달하는 술의 양을 표준 1잔이라고 정의한다. 표준 4잔에는 순수 알코올..

떡볶이에 올라간 치즈 어쩐지 맛없었는데… 알고 보니 ‘모조 치즈’?

떡볶이에 올라간 치즈 어쩐지 맛없었는데… 알고 보니 ‘모조 치즈’?입력2024.05.26.  사진=게티이미지뱅크치즈는 떡볶이, 볶음밥, 피자, 돈까스 등 갖가지 음식에 들어간다.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 덕분이다. 그러나 내가 먹은 치즈가 의의로 ‘진짜 치즈’가 아닐 수 있다. 몇몇 식당은 식용유로 만든 ‘가짜 치즈’를 사용한다. 마트에서도 종종 가짜 치즈를 팔기 때문에 우유로 만든 진짜 치즈를 사려면 원재료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가짜 치즈의 법적 이름은 모조 치즈다. 모조 치즈는 식용유에 식품 첨가물을 섞어 만든 것으로 자연 치즈와 맛이 유사하다. 문제는 제조업체 대부분이 팜유와 같은 저가 식용유를 쓴다는 것이다. 저가 식용유는 몸에 나쁜 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다가 단위 중량당 열량도 1g당 9k..

베라카(הכרב) 성서 대학

베라카(הכרב) 성서 대학하나님이 세우신 우리 샘물교회는말씀중심으로 교육하는 교회입니다.베라카라는 이름아래날마다 주시는하늘의 양식을기쁨으로 받아 먹음으로영육간에 날로 강건해지는성도들이 되도록 양육하려 합니다.이 과정을 공부하시면새로운 단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말씀을 통해서우리와 만나주시기를 원하시는하나님을 만나뵙는 감격이 늘 함께 하길 바랍니다.샘물교회는꿈이 있으며 젊은이들을 키우는 교회입니다주님안에서 늘 기쁨이 넘치는 교회입니다은혜로 봉사하며 사랑으로 치유하는 교회입니다베라카 성서대학을 통하여훈련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이러한 샘물교회의 비젼을 이루는 주인공들이 될 줄 믿습니다대한예수교 장로회전주샘물교회 담임목사 서 화 평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1가 592번지베라카(הכרב) 성서 대학개 강 : 1996년..

< 요한일서 > 설교 황요한목사

황요한목사님의 설교 17 온전한 상을 얻기 위하여제목- 온전한 상을 얻기 위하여본문- 요한이서 1: 7- 13한 주간 동안 제6차 필리핀 선교여행을 호산나축구선교회와 더불어 은혜 가운데 다녀오게 하신 주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특별히 이를 위하여 기도와 선교용품으로 후원해 주신 호산나 서포터즈께도 감사를 드립니다.지난 20일에 폐막된 제85회 전국 동계체육대회에서는 MVP로 충남대표인 강민혁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한 개도 따기 어려운 금메달을 스키 부분에서 무려 4개나 목에 걸었습니다. 2위는 쇼트트랙에 2관왕을 차지한 김동성선수였는데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하였습니다.그들은 인터뷰하면서 "다음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고 싶다"고 소망을 피력하였는데 모르긴 해도 아시안게임을 정복하고 ..

요한서신 2024.05.26

아가서

아가서 1장아1:1 솔로몬의 아가(雅歌)라[공동번역] 가장 아름다운 솔로몬의 노래[표준새번역] 솔로몬의 가장 아름다운 노래[KJV] The song of songs, which is Solomon's.[NIV] Solomon's Song of Songs.[TEV] The most beautiful of songs, by Solomon.1. 솔로몬(평강의 사람)솔로몬은 '평강(平康)의 사람'이란 뜻입니다. 하나님과 평강을 이루고 온 백성을 평강하게 할 사람이 되라는 이름입니다.대상22:9 한 아들이 네게서 나리니 저는 평강(平康)의 사람이라내가 저로 사면(四面) 모든 대적(對敵)에게서 평강하게 하리라그 이름을 솔로몬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저의 생전에 평안과안정(安定)을 이스라엘에게 줄 것임이니라예수님이 평..

주기도․사도신경 새 번역

주기도․사도신경 새 번역(안)Ⅱ. 주기도․사도신경 새번역(안)은 다음과 같다.주기도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아버지의1)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2)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악에서 구하소서.나라와 권능과 영광이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사도신경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장사된 지 사흘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

다이나믹한 성경공부법

다이나믹한 성경공부법 서론 - 성경 공부 방법역동적인 성경 공부의 원리역동적인 성경 공부를 위해 어떤 신비한 능력이 요구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이 한번 기본 원리들을 이해하면, 역동적인 성경 공부는 간단한 것이다. 여기에 당신이 사용하게 될 성경 공부방법을 위해 기억해야 할 5가지 일반적인 원리들이 있다.1. 역동적인 성경공부의 비결은 올바른 질문을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12가지 성경 공부 방법들은 성경 본문에 대해 당신이 질문하기를 요구하고 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의 주된 차이점을 당신이 하게 될 질문의 형태에 있다. 당신은 각기 서로 다근 성경 공부 방법에서 다른 형태의 질문을 갖게 될 것이다. 당신이 성경 공부에 능숙하게 성장함으로써 질문하는 기술도 발전할 것이다. ..

영원한 감사의 제목시편 118:1-7

영원한 감사의 제목시편 118:1-7  북극의 큰 섬인 그린란드 근해를 배로 여행하는 사람들은 엄청나게 큰 빙산들이 바다에 둥둥 떠서 흘러가는 것을 보게 된다고 합니다.우리가 아는 대로 빙산은 물위에 나타난 것의 열 배정도의 더 큰 얼음 덩어리가 물 속에 잠겨있습니다. 그래서 빙산의 일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큰 얼음산들은 바다의 조류를 따라서 따듯한 곳으로 흘러가 녹아 없어질 때까지 2년 내지 10년 동안을 조용히 물에 떠다닙니다.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빙산이 떠서 서서히 흘러가는 바다를 바라보며 이상하게 생각하는 일이 한 가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빙산 얼음덩이 말고도 바다의 수면에 떠서 흘러가는 수많은 작은 얼음덩이들이 있는데 그 작은 부스러기들은 빙산이 흘러가는 방향과 다른 방향..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글/최은상 사도행전 19:1-7/아볼로가 고린도에 있을 때에 바울이 윗 지방으로 다녀 에베소에 와서 어떤 제자들을 만나/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 바울이 이르되 그러면 너희가 무슨 세례를 받았느냐 대답하되 요한의 세례로다./ 바울이 이르되 요한이 회개의 세례를 베풀며 백성에게 말하되 내 뒤에 오시는 이를 믿으라 하였으니 이는 곧 예수라 하거늘/ 그들이 듣고 주 예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니/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 모두 열두 사람쯤 되니라.아볼로라는 사람이 고린도 교회에 있을 때에 바울은 윗지방으로 다녀 에베소에 있었습니다.당시 로마제국에는 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