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 효능 건강음식

50세 넘어 효과적으로 살 빼려면? 6가지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자

하나님아들 2024. 11. 24. 21:56

50세 넘어 효과적으로 살 빼려면? 6가지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자

입력2024.11.24. 
 
photo. Pixabay


나이가 들어도 건강하고 몸매를 유지하려면 식단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필수다. 사실 체중 감량 여부와 관계없이 50세를 넘어가면 음식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젊었을 시절처럼 아무거나 먹으며 살을 빼면 살이 바지기 전에 건강이 넘어갈 수 있다.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살을 빼기 위해 섭취해야 할 저칼로리 음식을 먹도록 하자.

1)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케일, 콜리플라워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이 높으며 항산화 물질로 가득하다. 이 채소에 존재하는 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심장병이나 암과 같은 만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및 장 건강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베리에는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다른 과일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다. 하루 종일 저녁에 혈당을 급등시키고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푸성귀류

로메인, 시금치, 스위스 샤드, 청경채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항산화제, 영양소, 식이 섬유로 가득하다. 섬유 함량은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유지 또는 체중 감량 목표에 도움이 된다.

4) 콩과 식물

콩과 식물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인 병아리콩, 콩, 렌틸콩이 있는데, 두 가지 모두 포만감을 촉진하고 갈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

케피르와 그릭 요거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식품은 50세 이상의 장 건강에 좋다. 그릭 요거트는 기존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6) 건강한 지방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주고 만족시키며 심장 건강에 좋다. 50세 이상의 염증과 만성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주간조선 온라인 기사입니다.

김경민 기자 leciel7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