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의 지옥관을 살펴보자.
우리는 성경을 인용한다고 하여 무조건 성경적이라고 말하지는 않는다.
모든 이단들이 성경은 인용하되 부분적으로만 인용하든지, 원래의 뜻이 아닌 다른 뜻으로 왜곡 인용하기 때문이다.
이만희가 사용하는 성경관은 모든 성경이 비유와 상징으로 기록되었다고 주장하는데, 그 목적은 성경을 자신들이 뜻하는 비유와 상징적인 의미로 해석하기 위함이다.
아래 붉은 색의 글은 이만희가 쓴 천국비밀의 계시라는 책의 384쪽의 내용이다.
둘째 사망 유황 불못(지옥)에 처벌될 자는 어떤 자들인지 다음 참조에서 알아보자. 그리고 혹시 나는 다음 성구에 해당되는 자가 아닌가 생각하고 이 때를 맞이하여 나의 신앙을 점검하는 계기로 삼자.
1. 두려워 하는 자ː사28:19 (계시록의 진상을 믿기가 두려운 자)
2. 믿지아니하는 자ː요16:9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계시록의 사건을 믿지 않는 자)
3. 흉악한 자ː유1:16 (믿는다 하면서도 악독을 행하는 자)
4. 살인자ː마24:9 (믿음을 죽게 하는 자)
5. 행음자ː계17:2~3 (귀신과 교제하는 자)
6. 술객ː겔13장 (예언하며 점치는 자)
7. 우상숭배 자ː계13:15 (거짓 목자를 섬기는 자)
8. 거짓말 하는 자ː요8:44 (거짓 증거자, 위증자)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1) 이만희가 해석하는 계시록을 믿지 않거나 (2) 이만희를 믿지 않거나 (3) 일반교회를 다니며 다른 목사를 섬기는 사람들은 모두 둘째 사망의 유황지옥에 들어간다는 것이다.
즉 신천지 이만희의 지옥관은 이만희를 안믿으면 지옥에 간다는 것이다.
그러면 부분적으로 이만희가 말하는 둘째사망 유황지옥에 떨어지는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자.
1. 두려워 하는 자ː사28:19 (계시록의 진상을 믿기가 두려운 자)
“너희의 사망으로 더불어 세운 언약이 폐하며 음부로 더불어 맺은 맹약이 서지 못하여 넘치는 재앙이 유행할 때에 너희가 그것에게 밟힘을 당할 것이라. 그것이 유행할 때마다 너희를 잡을 것이니 아침마다 유행하고 주야로 유행한즉 그 전하는 도를 깨닫는 것이 오직 두려움이라”(사28:18-19)
사28:19의 “그것”은 앞의 구절의 재앙을 가르킨다.
“전하는 도”란 십자가의 도나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는 좋은 의미가 아니라, “재앙이 아침과 주야로 유행한다는 뜻”이라는 앞구절을 의미한다.
본문을 “계시록의 진상을 믿기가 두려워하는 자”라고 해석하는 이만희의 해석은 너무나 황당하다. 결론적으로 이만희가 주장하는 해석대로 계시록을 믿어야만 한다는 것인데, 전혀 상관이 없는 성경구절을 인용하고 있는 것이다.
2. 믿지아니하는 자ː요16:9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계시록의 사건을 믿지 않는 자)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요16:9)
본문이 계시록을 믿지 않는 것이 죄라는 것인가?
본문은 예수를 믿지 않는 것이 죄라는 뜻임은 주일학교 학생들이 보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만희는 예수를 자기에게 적용시키고 있는 것이다.
3. 흉악한 자ː유1:16 (믿는다 하면서도 악독을 행하는 자)
“이 사람들은 원망하는 자며 불만을 토하는 자며 그 정욕대로 행하는 자라 그 입으로 자랑하는 말을 내며 이를 위하여 아첨하느니라”(유1:16)
본문이 과연 믿는다고 하면서 악독을 행하는 것인가?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핀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라”(유1:4)
유다서는 예수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이단을 가르키는 것이다. 다른 교회에 몰래 침투하여 교인들을 미혹하여가는 신천지 추수꾼들을 말하지 않는가?
4. 살인자ː마24:9 (믿음을 죽게 하는 자)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마24:9)
본문에서 죽인다는 것이 믿음을 죽인다는 뜻인가?
본문은 종말의 징조로서 거짓그리스도가 나타나면 예수의 제자들을 죽인다는 뜻이며, 거짓그리스도가 나타나도 그들에게 미혹되지 말라는 내용이다.
5. 행음자ː계17:2 - 3 (귀신과 교제하는 자)
“땅의 임금들도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고 땅에 거하는 자들도 그 음행의 포도주에 취하였다 하고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계17:2-3)
본문이 귀신과 교제하는 자를 뜻하는가?
본문의 음행은 우상숭배와 배도를 뜻한다.
본문은 음녀가 받을 심판을 천사가 사도요한에게 미리 보여준 것이다.
“또 일곱 대접을 가진 일곱 천사 중 하나가 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많은 물 위에 앉은 큰 음녀의 받을 심판을 네게 보이리라“(계17:1)
6. 술객ː겔13장 (예언하며 점치는 자)
에스겔서에서 예언과 점치는 내용이라고 언급된 본문을 살펴보자
겔 13:7 너희가 말하기는 여호와의 말씀이라 하여도 내가 말한 것이 아닌 즉 어찌 허탄한 묵시를 보며 거짓된 점괘를 말한 것이 아니냐
겔 13:8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또 말하노라 너희가 허탄한 것을 말하며 거짓된 것을 보았은즉 내가 너희를 치리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겔 13:9 그 선지자들이 허탄한 묵시를 보며 거짓 것을 점쳤으니 내 손이 그들을 쳐서 내 백성의 공회에 들어 오지 못하게 하며 이스라엘 족속의 호적에도 기록되지 못하게 하며 이스라엘 땅에도 들어가지 못하게 하리니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
겔 13:16 이들은 예루살렘에 대하여 예언하여 평강이 없으나 평강의 묵시를 본다 하는 이스라엘의 선지자들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
겔 13:23 너희가 다시는 허탄한 묵시를 보지 못하고 점복도 못할지라 내가 내 백성을 너희 손에서 건져 내리니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에스겔13장의 “묵시”는 히브리어로 “마하제”로서 “환상”(vision)을 말한다.
즉 앞에 “허탄한”이라는 형용사와 함께 사용되어 “허탄한 묵시”즉 “허탄한 환상”을 말한다. 공동번역은 허황한 환상이라고 번역하였으며, 표준새번역은 “헛된 환상” 현대인의성경은 “거짓 환상”이라고 번역하고 있다.
이만희는 묵시를 계시록을 해석하여, 일반기독교가 계시록을 엉터리로 해석한다는 주장을 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에스겔 본문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거짓 환상과 거짓 점괘를 말하는 것을 비난하는 것이다.
이만희야말로 거짓계시록의 해석으로 사람들을 미혹시키는 장본인이 아닌가?
7. 우상숭배 자ː계13:15 (거짓 목자를 섬기는 자)
“저가 권세를 받아 그 짐승의 우상에게 생기를 주어 그 짐승의 우상으로 말하게
하고 또 짐승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는 자는 몇이든지 다 죽이게 하더라“(계13:15)
이만희는 본문을 거짓목자를 섬기는 자라고 하였는데 본문은 우상숭배를 말한다. 거짓목자라 함은 바로 이만희를 가르킨다.
계 13:1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계 13:2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계13장의 짐승은 일차적이며 과거적인 개념으로는 로마제국을 말한다. 그러나 계시록을 과거의 뜻으로만 해석할 수 없음으로 인하여 말에 나타날 적그리스도를 말한다고 본다. 다니엘서7:3-8을 보면 네 짐승이 나타나는데, 사자는 고대바벨론을, 곰은 메대를, 표범은 바사를 상징한다. 이것을 종합적으로 비유한 것은 더욱 무섭고, 신속하며, 강한 힘을 가진 짐승을 의미하는 바, 장차 나타날 적그리스도를 상징한 것으로 본다.
거짓목자를 섬기는 것이라고 해석하는 것도 우습지만, 거짓목자란 바로 이만희를 가르킨다는 것을 깨닫게 바란다.
8. 거짓말 하는 자ː요8:44 (거짓 증거자, 위증자)
“너희(You)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You)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he)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he)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8:44)
본문은 거짓증거자나 위증자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성전에서 유대인들에게 가르칠 때에 하신 예수님의 말씀이다, 즉 유대인에게 하시는 말씀이다.
처음부터 살인자요 거짓말하는 자라는 것은 사단을 지칭하는 것이며, 유대인들에게 그 아비가 사단이라고 말씀하신다.
유대인에게는 2인칭 복수명사가 사용되었고, 사단에게는 3인창 단수가 사용되었음을 확인하기 바란다. 거짓말하는 자는 바로 사단을 말한다.
즉 본문은 거짓증거자나 거짓위증자를 비난하는 글이 아니라, 사단을 거짓말하는 자 혹은 살인자라고 표현한 것이다.
성경구절을 황당하게 적용시킴으로서 자신이 행하는 것을 믿지 않으면 지옥에 떨어진다는 협박을 하고 있는 이만희는 자기가 스스로 저지르는 엉터리 계시록 해석, 자신을 믿게하는 것을 성경적이라고 말하며 거짓말로 미혹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단! 이단성! 사이비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열두지파와 144,000명 (0) | 2018.07.13 |
---|---|
[스크랩] 신천지 교리 비판 구원론 (0) | 2018.07.13 |
[스크랩] 신천지 교리 비판 (0) | 2018.07.13 |
[스크랩] 이만희가 사도요한격의 목자인가? (0) | 2018.07.13 |
[스크랩] 신천지 교리 비판 삼위일체 부분 (0) | 2018.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