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신 자 양 육 기 타

[스크랩] 개척교회가 부흥되는 5가지 원리

하나님아들 2017. 2. 9. 23:48

개척교회가 부흥되는 5가지 원리

 

 


개척교회가 부흥되어야 하는 이유는 시대마다 다르다 구원받아야할 사람이 많은 시대에는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기 위하여 교회가 세워지고 부흥된다. 이때는 개척교회가 고난과 핍박을 받기도 하지만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교회가 세워지고 문을 닫는 경우는 거의 없다. 지금은 또 다른 이유에서 개척교회 설립과 부흥이 절실한 때다.


교회의 과오로 인하여 기독교인의 절반이 교회를 떠난 안타까운 현실에서 개척교회가 부흥되어야 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 그럼에도 개척교회가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과거 교인들이 교회를 떠났던 유형의 교회를 그대로 유지하며 누구를 인도하고 전도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예수천당만을 외치고 있다.


개척교회가 부흥되는 5가지 원리


1,성령의 역사와 성령의 충만한 역사가 일어나야 한다.


성령의 역사는 불신자를 믿게 하는 역사의 중심이고 성령의 충만한 역사는 성도들을 온전케 하는 역사다 이 두기능이 정상화되어야 성도들이 온전케 되고 불신자들을 구원을 받고 교회가 부흥될 수 있다. 교회부흥을 위해 다른 기능이나 방법에 의존하려는 것은 인간적인 수단으로 하나님의 일을 하려는 것으로 성공하기란 불가능하다. 


2, 회개에 합당한 열매가 교회부흥으로 나타난다.


교회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를 알지 못하고 교인들과 목회자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를 알지 못하면 성령의 충만한 역사는 일어나지 아니한다. 교회밖에 양떼들이 머물고 있는 성도에 아픔을 모른 체 부흥을 생각한다면 명예와 욕심, 욕망에 불과하고 어떠한 감동도 줄 수 없다. 오직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사람들에 대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부흥은 시작된다.


3,하나님께 합당한 영적예배를 드려야 한다.


예배는 예행이나 연습이 아닌 실제를 드리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자하는 이들과 사는 이들이 하나가되어 연합해드리는 것이 교회예배다. 교인들이 교회를 떠난 이유에 대한 여러 가지 설과 얘기들이 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예배를 통해서 만족하지 못해 일어나 현상이다, 예배에는 신앙성장, 제자교육, 성도가 온전케 되는 제도가 있어야 한다. 은혜받는 예배는 곧 교회부흥의 길이고 그 예배는 소수모임에서도 가능하다.


4,교회 성도들의 역사로 이루어진다.


교회부흥이 초기에는 목사설교에 의존하여 이루어진다. 이러한 교회역사는 지금까지 교회부흥을 목사의 설교에 의존하려는 경향이 있다 이는 결정적인 교회침체의 원인이다. 각가지 설교학교와 설교세미나 홍수처럼 일어나는 가운데 유명한 목사님의 설교를 듣는 사람 중에 만족을 얻지 못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다는 사실을 알고 난 다음에도 여전하다. 교회부흥은 간단히 조명하면 교회시대에는 성도들의 역사로 일어난다. 교회에서 성도들이 변화를 받고 역사하도록 해야 한다.


5,성도들의 전도로 교회부흥이 일어난다.


이러한 평범한 진리가 통용되기 위해서는 전제조건이 필수다. 성도들의 전도로 교회가 부흥되기 위해서는 먼저 담임목사가 부흥되는 교회유형에 적합한 제자 형 목회자로 준비되어야 하고 이를 통하여 제자들이 목회자화 되어 사역에 참여하는 뜨거운 열정이 일어나야 한다. 전도하고 싶은 믿음으로 인하여 전도가 된다. 성도들이 자원하여 전도한다는 것은 그들의 믿음이 충만하기 때문이다. 믿음이 충만한 동기가 없이 사람을 교회에 데리고 오는 것은 목사님의 권고나 교회방침에 따르려는 뜻이지 진정한 부흥과는 거리가 멀다.


결론, 온교회가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영적운동이 일어나야한다. 

 

이것이 진정한 성령운동이고 이는 회개운동을 통해서 일어난다. 회개는 사람과 하나님께 신뢰를 얻고 교회에 감동을 주는 것으로 온 교우를 하니되게 하고 온전케하는 길이다.  그 소식을 전하는 것이 부흥되는 교회복음이다. 준비된교회가 그런 소식을 구전이나 문서로 다수에게 전하면 이것이 곧 단기간에 도시에서 부흥되는 교회로 가는 길이다.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