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바로알기 조재훈

[스크랩] 교리설교 진리바로 알기 30. 성령 세례와 성령 충만은 어떻게 다른가 ?

하나님아들 2016. 8. 24. 11:38

 

성령세례와 성령충만은 어떻게 다른가?

 

갈라디서 46- 7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 가운데 성령세례와 성령 충만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고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다.

 

1. 성령 세례는 믿는자에게 주신 은혜이고 성령 충만은 주신 은혜에 더해 주시는 은혜이다

성령세례와 성령 충만은 다르다. 성령세례는 영혼의 근본적인 새로운 변화이고 하나님의 영에 의하여 깨끗해짐을 말하고 영이 새롭게 태어남을 말한다. 성령 충만은 새롭게 태어난 영혼이 거룩하게 살기위해 도움을 받는 것은 말한다.

 

영이 새롭게 변화 되었지만 어린 아이같이 약하다. 그러기에 죄악 된 세상에서 계속 살아야 하기 때문에 성령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 도움을 받는 것을 성령 충만 이라 한다.

 

2. 성령세례는 신분(거듭남)변화이며 성령충만은 성품변화이다.

(4:6-7)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네가 이 후로는 종이 아니요 아들이니 아들이면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유업을 이을 자니라.

  

성령 세례는 생명의 신분 변화다. 인간은 원래 죄인의 신분이고 사단의 종이며 지옥의 백성이었다. 성령 세례를 받음으로 의인의 신분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천국 백성으로, 신분이 변한 것이다.

 

상령 세례는 성품 변화이다. 성령 세례를 받아 영이 어린 아이 같다. 모든 성품이 죄로 물들어 있다. 그러기에 의롭게 변화되기 위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입어야 한다. 죄 된 성품이 의로운 성품으로 변화되기 위해 도움을 받는 것을 성령 충만 이라 한다.

  

3. 성령세례는 딱 한 번 받는 은혜이고 성령 충만은 계속 받는 은혜이다.

성령세례나 물세례도 두 번 받지 않아요 새롭게 태어나는 것이고 신분이 변하는 은혜이다. 사람도 한번 태어나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면 두 번 태어날 수 없는 것이다.

 

성령 충만은 영적 생활에 도움이 필요할 때마다 필요하다 필요할 때에 언제든지 계속적으로 반복적으로 받아야 한다

 

사람이 성령 세례를 받아 새롭게 태어났어도 악한 성품과 악한 습관이 남아 있다. 그래서 항상 변화를 받아야 한다. 변화되기 위해서는 사람은 죄로 길들여져서 약하다. 그러기에 성령님의 충만한 도움을 받아야 한다.

  

4. 성령세례는 구원과 관계가 있고 성령충만을 생활과 관계가 있다.

성령세례는 받지 않으면 구원에 받을 수 없다.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갈 수 없다고 했어요.

 

[3:4-5]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이것은 근본적인 생명의 변화이며 새 생명의 탄생이다. 성령 충만함을 받지 않는다고 해서 구원받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성령 충만함을 받지 아니하면 죄를 범하게 된다. 죄를 범하면 죄의 종이 되어 결국 고난과 사망에 이르게 된다. 하나님은 성령의 충만한 도움을 주셔서 건져 내신다.

 

그리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지 아니하면 주님의 뜻을 알지도 못하며 일하는 방법도 자기 생각과 자기 마음대로 행하게 된다. 그리고 아무 능력도 없어 어려운 일이 있으면 인내하지 못하고 낙심하고 실망하고 좌절해 버린다. 그러기에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한다.

 

(12:6-8)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 하심이니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비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참 아들이 아니니라.

 

5. 성령세례는 하나님의 임으로 주시는 은혜이며 성령충만은 구하는 자에게 주는 은혜이다.

성령세례는 내가 구하지 안했어도 하나님의 뜻에 의하여 하나님의 임의대로 주시는 은혜인 선물이디. 그러므로 성령 세례를 주옵소서 하고 기도하거나 거듭나게 하여 주옵소서 하는 기도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성령 충만은 내가 구하여 받는 것이다. 거룩하게 살기 위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성령 충만함을 구해야 한다. 성령 충만은 은혜는 구하는 자에게 주신은 은혜이다.

 

6. 성령세례는 택한 백성이면 누구에게나 주시지만 성령 충만은 특별히 구하는 자들에게 주시는 은혜이다.

성령세례는 하나님의 택한 자들 모두에게 거저 주시는 은혜이다. 그러나 성령 충만은 기도하는 자에게 특별히 주시고 하나님의 일 하는 자들에게 필요에 따라 특별히 주시는 은혜이다.

 

 

 

 

 

 

출처 : 조재훈목회자료
글쓴이 : daum jhoon29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