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바로알기 조재훈

[스크랩] 교리설교 진리바로 알기 - 22. 하나님의 하신일 보전 하신일

하나님아들 2016. 8. 24. 11:33

하나님이 하신 일 보전 하신 일.

 

(13:28-29)

 

하나님은 자신이 창조하신 것을 내버려두시지 않으시고 보전하신다. 보전하신다는 말은 창조물을 유지하시고 지키신다는 말이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보전하지 아니하시면 우주는 혼란이 일어난다. 나의 생명도 하나님이 스위치를 끄시면 존재할 수 없다. 죄악과 관계없으신 것들은 영원토록 보전하시고 죄악과 연관된 것은 내버려 두어 버리신다.

 

1. 환난에서 보전하신다.

(91:2-3)내가 여호와를 가리켜 말하기를 저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나의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저가 너를 새 사냥군의 올무에서와 극한 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했고

 

(고후4:7-10)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 것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도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했다.

   

인간이 사는 이 세상은 환난이 있다. 왜냐 하면 저주받은 땅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현실은 사망의 그늘이다. 그 사망의 그늘은 언제나 괴로움이 떠나지 않는다. 그러기에 인생을 고해 바다라고 말해다. 바다는 항상 파도가 그칠 새 없고 뜻하지 않은 파도가 밀려오는 것처럼 인생이 사는 세상은 언제나 크고 작은 고난이 떠나지 않는다.

  

우리 인생이 사는데 두 가지 환난이 있다. 하나는 죄로 인한 징벌과 징계로 오는 환난이다. 하나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연단하기 위하여 주시는 환난이다. 하나님은 우리 성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려 하시기에 그 뜻이 이루어지기까지는 보전하고 지키신다.

 

2. 악한 사람의 꾀에서 지키신다.

(31:20)주께서 저희를 주의 은밀한 곳에 숨기사 사람의 꾀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비밀히 장막에 감추사 구설의 다툼에서 면하게 하시리이다.

  

사람이 성공하고 실패하는 것은 거짓 때문이며 사단의 악한 꾀에 빠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은 그 악한 꾀에서 벗어나게 하신다. 그 벗어 나는 길은 기도로 통하여 지혜를 얻어서 벗어나는 것이다.

 

(1:5)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3. 사사로운 것까지 지키신다.

(10:29)참새 두 마리가 한 앗사리온에 팔리는 것이 아니냐 그러나 너희 아버지께서 허락지 아니하시면 그 하나라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 했다.

 

하나님은 자신이 창조한 것을 귀하게 여기신다. 그리고 인간을 위하여 사사로운 것까지라도 지키신다. 그 적은 것이 인간에게 크게 필요하기 때문이다.

 

4. 일용할 양식으로 보전하신다.

창조물 중에 일용할 양식을 우리들을 보전하신다.

(104:14)저가 가축을 위한 풀과 사람의 소용을 위한 채소를 자라게 하시며 땅에서 식 물이 나게 하시고.  

(1:28-30)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또 땅의 모든 짐승과 공중의 모든 새와 생명이 있어 땅에 기는 모든 것에게는 내가 모든 푸른 풀을 식물로 주노라 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했다.

  

하나님께서 항상 일용할 양식을 주신다. 그러나 인간이 구하지 않아도 주시기에 인간은 그 은혜를 모른다. 하나님은 생명을 가진 모든 인간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셨다. 그리하여 생명을 지탱하게 하신다. 이마에 땀을 흘려서 먹고살도록 하셨다.

 

또는 힘이 없고 부자유한 인간은 인간의 마음에 사랑을 주셔서 그 사랑으로 생명을 유지하게 하신다. 인간에게만 사랑을 주셨다. 인간의 생명이 소중하기에 지극히 약한 자의 생명도 소중하기에 그 생명을 유지 하게 하기 위하여 사랑을 주셨다. 그리하여 인간은 그 사랑으로 인간의 생명을 보호하여야 한다.

 

5. 새 힘을 주셔서 보전하신다.

(103:3-5)저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구속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 도다.

 

인간은 하루를 수고하면 피곤하여 지친다. 피곤에 지치면 잠이 오게 마련하여 주셨다. 그리고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피로가 풀리고 새 힘이 솟아나는 것을 우리는 매일의 삶 속에서 누려왔다. 했다

 

하나님은 창조하시고 하루를 쉬셨다. 그 하루는 영력을 공급받는 날이다. 하나님은 휴식과 잠을 주셔서 새 힘을 얻게 하신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허락한 기한까지 보전하신다.

 

6. 끝까지 영원토록 보전하신다.

(28:15)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했다.

  

하나님은 그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창조하신 우주를 보전하신다. 그리고 유지하신다. 그리고 인간의 구원의 완성을 위하여 세계를 유지하시고 보전하신다. 이 세상에서 영원한 세상에서도 우리들을 보전하신다. 그러므로 지금 당장 하나님이 보전하시는 일을 그치시면 모든 것이 끝난다.

 

하나님의 보호하시지 않으면 우주 만물이 존재할 수 없고 나의 생명도 존재할 수 없다. 그러기에 하나님 면전에 교만하지 말고 의지하며 사는 것이 지혜로운 삶이다.

 

하나님은 불변하시는 하나님이시다. 그러기에 한번 작정하시면 변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자유 하시기에 무엇에게도 구애가 없으시다. 그러기에 하나님이 목적하신 바를 변하지 아니하시고 이루신다.

 

 

 

 

출처 : 조재훈목회자료
글쓴이 : daum jhoon29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