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과 복음과 언약!!

[스크랩] 21. 네가지 복음

하나님아들 2016. 1. 13. 17:32

 

Dispensational Truth
XXI
The Four Gospels

 

21. 네가지 복음

 

복음(Gospel)이라는 말은 복된 소식(Good News)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 말은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하기 때문에 모두 다 같은 것으로 적용하고 있다. 그래서

 

   왕국의 복음,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영광스러운 복음,

   영원한 복음을,

 

이야기 할 때 그것들이 모두 하나이며 똑같은 것으로 생각되어 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복음들은 같은 것이 아니다.

 

 1. 왕국 복음

 (THE GOSPEL OF "THE KINGDOM")

마태복음24:14

이 "복음"은 누가복음 1:32,33에 예언된 것으로 다윗의 자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실 지상 왕국을 건설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복된 소식이다. 이 복음은 침례인 요한의 사역과 함께 전파되었고,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제자들에 의해서도 전파되어졌지만 유대인들이 왕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거절함으로 일단 중단되었고 교회가 휴거된 이후에 다시 선포되어질 것이다. 이것이 마태복음 24:14에 있는 예언의 성취이다. {이 "왕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런 후에야 끝이 오리라.}(마24:14). 이 성경 구절에는 현재 각 민족들에게 전파되고 있는 복음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다. "왕국 복음"은 "구원"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증거되기 위한 "구원의 복음"인데, 즉 왕국 복음은 왕국건설할 때가 임박했다는 통보인 것이다. 이것 복음은 환란 때에 엘리야를 통해 전해질 것이고(말4:5,6) 모든 민족에게 다윗의 보좌에 앉으실 왕으로 오신 예수님에 대한 소식을 전하도록 위임받게 될 다른 사람들에 의해 전해질 것이며, 이스라엘을 약속의 땅으로 다시 모이게 할 목적으로 전파될 것이다.

 

2.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 THE GOSPEL OF "THE GRACE OF GOD.")

사도행전20:24

이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되셨다가 삼 일만에 다시 살아나셨다는 복된 소식이다(고전15:3,4). 이 복음은 다양한 방법으로 묘사 되어진다. 로마서 1:1에서는 이것을 가리켜 "하나님의 복음"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에서 그 근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요3:16). 이 복음의 성격은 은혜이고(행20:24), 주제는 예수 그리스도이며(롬1:16; 고후10:14), 구원에 이르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 된다. 또 이 복음은 "화평의 복음"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죄인과 하나님 사이를 화목하게 하고 우리의 혼에 화평을 가져다 주기 때문이다(엡6:15).

 

3. 영광스러운 복음

( THE "GLORIOUS" GOSPEL.)

고후4:4; 딤전1:11

"영광스러운 복음"은 "하나님의 영광" 중에 계시고 영화롭게 되셨으며, 많은 아들들에게 영광을 가져다 주실 그 분에 대해 언급하는 복음이며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과 관계가 있다(히2:10). 이 복음은 그 분의 재림에 대한 특별한 메시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별히 그 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있다. "이 세상의 신"인 사탄이 주님의 전천년재림을 믿지 않는 사람들의 "마음을 어둡게" 하려고 혈안이 되어 있는 것도 바로 이 영광스러운 복음 때문이다(고후4:3,4).

 

4. 영원한 복음

(THE EVERLASTING GOSPEL)

계시록14:6

이 복음은 "호리병 심판"이 있기 바로 전 한 천사에 의해 선포되어질 것이다. 이것은 한 천사에 의해 주어지는 유일한 복음이다. 이것은 "왕국"이나 "은혜"의 복음도 아니다. 이것의 임무는 구원이 아니라 심판이다.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 분께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 분의 심판의 때가 이르렀음이라.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의 원천들을 지으신 그 분께 경배드리라."고 하더라.}

이 복음은 이스라엘과 심판의 불을 통과하고 있는 자들에게 "기쁜 소식"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이 복음의 선포와 더불어 그들의 고통은 심판과 적그리스도와 그의 추종자들의 멸망으로 끝이 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복음은 사람들에게 "구원자"로서의 하나님이 아니라 "창조주"로서의 하나님을 경외하라고 말한다. 이 "영원한 복음"은 족장들과 선지자들에 의해 에덴 이래로 계속 선포되어져 왔다. 이 복음은 사람들을 모두 영원한 삶을 위해 구원한다는 뜻에서의 영원한 복음이 아니다. 이 복음의 요점은 회개나 이것을 해라 또는 저것을 해라 하는 명령이 아니다. 단지 이 복음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 분께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 분의 심판의 때가 이르렀음이라.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의 원천들을 지으신 그 분께 경배드리라.}(계14:7)이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여러가지 복음의 메세지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적용되는 시기를 분별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았다. 이것들을 분별하지 못한다면 혼란과 잘못된 가르침이 나올 것이다(도표를 참조하라)

또한 "다른 복음"(갈1:6-12; 고후11:4)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네 가지 복음 이외에 어떤 다른 형태의 복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미혹하는 형태로 이루어진 것으로 참된 복음을 왜곡시키는 말이다. "다른 복음"의 주요 가르침은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믿음" 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선한 행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골2:18-23; 히6:1,9:14). 사도 바울은 이것을 설교하거나, 가르치는 사람들에게 무서운 "저주"가 있을 것이라고 선언하고 있다(갈1:8,9).

 

 

 


출처 : 나의 사랑하는 책 "킹제임스 성경" (ilovekjv)
글쓴이 : James Kang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