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대학 프로그램
Ⅰ. 교회학교 교사훈련과 관리
1.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목회자의 할일
1) 교사 모집과 선정
2) 신임교사 교육
3) 기존교사 교육
4) 탈진교사 관리
2. 교사 모집과 교육 훈련과정
1) 제1단계: 분위기 조성단계(매년 6, 7, 8월)
① 담임목사는 설교에서 교회 교육의 중요성과 교육 목회의 비젼을
강조한다.
② 교육목사와 교회학교장은 이듬해에 더 충원되어야 할 지도자의 수와
직책에 대한 기초 자료를 수집한다.
③ 교인 중에 교사가 될 수 있는 후보자의 명단을 작성한다.
2) 제2단계: 준비단계(매년 9,10월)
① 교사 선정의 기준을 결정한다. 교회학교 교사의 기본적인 자질은
신앙적 교육적 자질 협동적 헌신적 열성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학력
은 가능한 한 고졸이상이어야하며, 또한 단 기간만 봉사하고 떠나
버리는 청년층 보다는 장기간 보아할 수 있는 청장년층에서 교사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② 9월 셋째주에 있는 기독교교육진흥주일을 통하여 교회 교육의 긴급
성과 교사직의 귀중함을 역설한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에 교사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③ 교사 후보의 인적상황 기록표를 종합 작성하여 면담의 자료로 삼는다.
3) 제3단계: 면담단계(매년 10월 말)
① 교사 후보로 지정된 사람들에게 면담을 위해 초청하며 시간과 장소를 알린다.
② 면담은 신앙적 분위기, 격려하는 분위기, 교육적 분위기 속에서
담임목사, 교육목사, 교회 학교장이 동석한 자리에서 행하되 면담
시간은 30분 내외로 하는 것이 좋다.
③ 일주간 동안의 기도와 결단의 여유를 주고 면담을 끝낸다.
4) 제4단계: 예비훈련과 임명(매년 11, 12월)
① 교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사람들에게 환영회를 열고 교회 학교
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행하고 2개월 동안의 예비훈련에 참여케
한다.
② 12월 말 교육위원회의 최종 결의를 거쳐 교사직으로 임명한다.
③ 3월에 새학기가 시작되는 곳에서는 1,2월에는 보조교사로 각 학급에 참여케 함으로 현 장 경험을 기르도록 한다.
3. 신임 교사(교사 예비후보자) 교육과정의 방법론
1) 교육국 통신사법과을 통한 교사 교육
① 감리교교육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② 운영방식
가. 교재: 1권(1980년 12월 초판 발행, 아동부 교사양성목적)
<내용> 7과-감리교인의 생활, 성경개설, 기독교교육원리
교회학교개론, 어린이이해, 어린이교수법,
어린이 예배지도
2권(1982년 7월초판발행, 중고등부교사양성, 교사들의
연장교육목적)
<내용> 7과-신학입문, 예수의 생애와 교훈,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 한국감리교회사, 교육신학, 기독교교육심리
및 방법, 기독교용어해설
나. 학생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한 후 시험문제에 해답을 써서 우편
으로 교육국에 보내면 본부에서 이를 채점하여 평균 70점 이상일 경우 수료증을 보내준다. 1권과 2권을 2년 내에 수료할 경우 교사자격증을 준다.
③ 장 점
교육국에서 직접 관장하여 운영하므로 교사의 권위를 높일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구애됨 없이 각자 형편에 따라 할 수 있다.
개 교회가 교사양성반을 모집하여 통신사범교재를 가지고 교육시킨
후 교육국의 지도를 받고 교사자격증을 수여하는 방식으로도 운영할
수 있다.
2) 지방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교사 교육
① 지방 교육부에서 주관
② 운영방식
기간: 매년 1월중순, 4일간 연속집중교육
과목: 구약개론, 신약개론,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 기독교교육원론
기독교교육심리, 교수학습이론, 교사론, 예배와 설교 과정을
이수한 교사후보자에게 지방 이름으로 교사자격증을 수여함
③ 장 점:
신입교사반을 운영하지 못하는 교회에 대단히 도움이 된다.
지방에서 교사자격증을 부여하므로 교사의 기본적 자질의 기준도 명확해지고 교사의 권위도 살릴 수 있다. 교단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 보다는 모이는데 부담이 덜 하고 적극적이다. 지방내 목회자들이 강의를 분담하므로 지방의 특색을 살릴 수 있다. 강의 를 매년 같은 목회자에게 맡기므로 준비하는데 부담도 줄고 내용도 보완해 갈 수 있 다.
3) 개체 교회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사 교육
① 운영방식
기간: 1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주일 오후 1시-3시까지 8주간
과목: 기본과목 10과목, 현장견학 및 실험교육 2주간
강사: 교회의 목회자들이 대부분 맡음, 특별강사도 초청
교육을 마친 후 주일예배 때에 수료식을 갖고 교사자격증을 수여함
이 과정을 수료한 교사는 다음학기 부터 정교사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함.
② 장 점:
개교회의 교육방향과 특색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
주일예배때 수료식을 하며 교사자격증을 수여함으로 교회학교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교 회학교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며 참여 동기를 줄 수 있다.
4. 신임교사(교사 예비후보자) 교육과정의 실례
1) 지방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교사 교육(서울연회 종로지방의 예)
① 운영방식
매년 1월중순에 실시한다. 4일간, 4과목
5년과정으로 운영한다.
1년차- 성서의 형성사, 기독교교육사,신앙공도체이론,교의학개론
2년차- 성서의 전래과정,신앙발달론,영성훈련프로그램,기독교윤리
3년차- 이스라엘 역사연구,성서교육의 방법,상담의 이론과 실제,
세계교회사
4년차- 성서고고학및 지리적 배경,지도력개발,특별활동프로그램,
한국교회사
5년차- 성서독서법,소집단학습론,창작활동과 시청각교육,타종교의
이해강의는 각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한다.
2) 개체 교회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사 교육(자교교회의 예)
① 전체교사 수련회
분기별로 전체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1박을 하면서 실시한다.
외부 강사를 초빙한다.
교육 내용
1월: 교사부흥회, 인간관계훈련, 새해의 교육계획및 역할 토의
4월: 예수의 부활의미와 교육프로그램, 자교교회 역사연구
7월: 여름성경학교 전달강습회, 성경 캠프 계획토의
10월: 21세기의 교회전망과 개혁
② 파트별 교사교육
어린이 파트와 청소년파트로 나누어 매월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다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교사교육과 문제토의, 기도의 시간을 갖는다.
외부강사 보다는 자체 교사들이 연구하여 발제한다.
<교육내용>
2월: 겨울성경학교를 위한 교육/청소년 이해
3월: 어린이 전도법/청소년 전도법
5월: 문제 어린이 상담법/문제청소년 상담법
6월: 여름성경학교 강습회참여/여름성경학교 강습회참여
8월: 어린이들의 희년활동/청소년의 희년활동
9월: 어린이생활지도 방안 연구/청소년 생활지도 방안 연구
11월: 감사절의 의미와 교육프로그램/청소년들의 감사생활 교육
12월: 성탄절 프로그램 연구와 한 해의 결산
5. 탈진 교사를 위한 관리
1) 교사의 위기
① 개인적 윈인: 개인생활에서의 문제로 인해 오는 위기
(예: 가정문제, 직장문제, 학교문제, 신앙의 회의,실연 등)
② 교회생활에서 오는 원인: 교회생활을 하면서 부닥치는 문제들로 인해(예/ 교회자체에 대한 회의감, 교인들과의 갈등 등)
③ 교육현장에서 오는 원인: 교육현장에서 경험하는 여러 어려움 때문에 생기는 자신의 한계, 무력감, 교회 교육에 대한 회의 등이 있다.
2) 위기 예방과 극복을 위한 방안
① 상담: 목회자는 교사들과의 따뜻한 사랑의 대화를 통하여 그들의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야 하며 원인에 따라 적절히 격려하고 지도해
주어야 한다.
② 친교 프로그램: 교사들의 사기를 높여 주고 교사들이 하나될 수 있도록 하는 친교 프 로그램을 수시로 운영한다
③ 전문성 교육: 교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무엇인가를
알아서 구체적으로 그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는 전문성 교육이
필요하다.
④ 영성훈련: 교사들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신앙상태이다
그러므로 교사들이 뜨거운 믿음을 바탕으로 사명을 감당해 갈 수
있도록 계속적인 영성훈련이 있어야 한다.
6.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1) 교회학교의 이상적 교사상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자신이 시무하는 교회에서 모범적인 교사를 소개해 봅시다.
3) 교사의 기본 자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Ⅱ. 교회학교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1. 프로그램의 구분
학습자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여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면 균형 잡힌 신앙인을 양육할 수 없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을 계획할 때는 전체의 균형을 고려하여 설정하여야 하며 또한 그 교회의 형편과 상황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충분한 부분은 더욱 활성화가 되어지도록 해야 한다.
1) 예배 및 영성 프로그램
2) 친교 프로그램
3) 봉사 프로그램
4) 전도 프로그램
5) 성경공부 프로그램
2. 프로그램의 개발 원리
1) 교육 목표 및 교육의 방향과 일치하게 한다.
2) 학습자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다.
3) 새롭고 신선한 방법을 찾는다.
4) 교회 교육의 다양한 요구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예배, 친교, 봉사, 선교, 성경공부에 있어서
5) 교육 환경에 적합하고 가능하도록 한다.
1차적 교육 환경- 교실, 교재, 보조기구, 주위환경 등
2차적 교육 환경- 분위기, 교사들의 자질과 능력, 학생들의 숫자, 특성
이해능력, 관심, 교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적,
재정적 후원 등
3.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원리
1) 교육목표를 분명히 하며 시행하라.
2)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 하여 준비하라.
3) 행정적, 영적 준비를 하라
4) 교사들의 지도력을 개발하라/교사교육
5) 학생들을 참여시켜라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설명, 역할분담
6) 믿음, 소망, 사랑을 가지고 실천하라
7) 반드시 평가하라.
4. 월별 교회학교 프로그램의 실례(유.초등부 중심)
1월: 반이름 반가 만들기/새소망 발표하기/새소망 기도회
2월: 새배하러 다니기/민속놀이/가정캠프/새 봄맞이 성경학교
3월: 다른 교회 방문하기/우리 교회 단장하기/총력전도운동
4월: 부활절 카드만들기/따르릉 데이트/어린이 찬양잔치
5월: 가족자랑대회/선생님 고맙습니다/오순절기도회/웨슬리화보만들기
6월: 국민묘지 방문하여 비디오 제작하기/환경운동 참여하기
7월: 성경캠프를 위한 기도회/여름성경캠프/성경캠프 사진전 및 신문제작
8월: 어린이 심방/선생님댁 탐방/통일을 위한 기도회
9월: 성경퀴즈놀이/친구칭찬대회/사회복지기관 방문하기
10월: 짝꿍잔치/등산대회/문학잔치
11월: 감사캠페인/감사절 장식하기/감사절 잔치
12월: 반 앨범 만들기/성탄절 행사/어린이 송구영신예배
Ⅰ. 교회학교 교사훈련과 관리
1. 교회학교 교사를 위한 목회자의 할일
1) 교사 모집과 선정
2) 신임교사 교육
3) 기존교사 교육
4) 탈진교사 관리
2. 교사 모집과 교육 훈련과정
1) 제1단계: 분위기 조성단계(매년 6, 7, 8월)
① 담임목사는 설교에서 교회 교육의 중요성과 교육 목회의 비젼을
강조한다.
② 교육목사와 교회학교장은 이듬해에 더 충원되어야 할 지도자의 수와
직책에 대한 기초 자료를 수집한다.
③ 교인 중에 교사가 될 수 있는 후보자의 명단을 작성한다.
2) 제2단계: 준비단계(매년 9,10월)
① 교사 선정의 기준을 결정한다. 교회학교 교사의 기본적인 자질은
신앙적 교육적 자질 협동적 헌신적 열성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학력
은 가능한 한 고졸이상이어야하며, 또한 단 기간만 봉사하고 떠나
버리는 청년층 보다는 장기간 보아할 수 있는 청장년층에서 교사를
선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② 9월 셋째주에 있는 기독교교육진흥주일을 통하여 교회 교육의 긴급
성과 교사직의 귀중함을 역설한다. 그리고 이 기간 동안에 교사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③ 교사 후보의 인적상황 기록표를 종합 작성하여 면담의 자료로 삼는다.
3) 제3단계: 면담단계(매년 10월 말)
① 교사 후보로 지정된 사람들에게 면담을 위해 초청하며 시간과 장소를 알린다.
② 면담은 신앙적 분위기, 격려하는 분위기, 교육적 분위기 속에서
담임목사, 교육목사, 교회 학교장이 동석한 자리에서 행하되 면담
시간은 30분 내외로 하는 것이 좋다.
③ 일주간 동안의 기도와 결단의 여유를 주고 면담을 끝낸다.
4) 제4단계: 예비훈련과 임명(매년 11, 12월)
① 교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사람들에게 환영회를 열고 교회 학교
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행하고 2개월 동안의 예비훈련에 참여케
한다.
② 12월 말 교육위원회의 최종 결의를 거쳐 교사직으로 임명한다.
③ 3월에 새학기가 시작되는 곳에서는 1,2월에는 보조교사로 각 학급에 참여케 함으로 현 장 경험을 기르도록 한다.
3. 신임 교사(교사 예비후보자) 교육과정의 방법론
1) 교육국 통신사법과을 통한 교사 교육
① 감리교교육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② 운영방식
가. 교재: 1권(1980년 12월 초판 발행, 아동부 교사양성목적)
<내용> 7과-감리교인의 생활, 성경개설, 기독교교육원리
교회학교개론, 어린이이해, 어린이교수법,
어린이 예배지도
2권(1982년 7월초판발행, 중고등부교사양성, 교사들의
연장교육목적)
<내용> 7과-신학입문, 예수의 생애와 교훈,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 한국감리교회사, 교육신학, 기독교교육심리
및 방법, 기독교용어해설
나. 학생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한 후 시험문제에 해답을 써서 우편
으로 교육국에 보내면 본부에서 이를 채점하여 평균 70점 이상일 경우 수료증을 보내준다. 1권과 2권을 2년 내에 수료할 경우 교사자격증을 준다.
③ 장 점
교육국에서 직접 관장하여 운영하므로 교사의 권위를 높일 수 있다.
시간과 장소의 구애됨 없이 각자 형편에 따라 할 수 있다.
개 교회가 교사양성반을 모집하여 통신사범교재를 가지고 교육시킨
후 교육국의 지도를 받고 교사자격증을 수여하는 방식으로도 운영할
수 있다.
2) 지방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교사 교육
① 지방 교육부에서 주관
② 운영방식
기간: 매년 1월중순, 4일간 연속집중교육
과목: 구약개론, 신약개론, 웨슬리의 생애와 신학, 기독교교육원론
기독교교육심리, 교수학습이론, 교사론, 예배와 설교 과정을
이수한 교사후보자에게 지방 이름으로 교사자격증을 수여함
③ 장 점:
신입교사반을 운영하지 못하는 교회에 대단히 도움이 된다.
지방에서 교사자격증을 부여하므로 교사의 기본적 자질의 기준도 명확해지고 교사의 권위도 살릴 수 있다. 교단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 보다는 모이는데 부담이 덜 하고 적극적이다. 지방내 목회자들이 강의를 분담하므로 지방의 특색을 살릴 수 있다. 강의 를 매년 같은 목회자에게 맡기므로 준비하는데 부담도 줄고 내용도 보완해 갈 수 있 다.
3) 개체 교회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사 교육
① 운영방식
기간: 1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주일 오후 1시-3시까지 8주간
과목: 기본과목 10과목, 현장견학 및 실험교육 2주간
강사: 교회의 목회자들이 대부분 맡음, 특별강사도 초청
교육을 마친 후 주일예배 때에 수료식을 갖고 교사자격증을 수여함
이 과정을 수료한 교사는 다음학기 부터 정교사로 봉사할 수 있도록
함.
② 장 점:
개교회의 교육방향과 특색을 최대한 살릴 수 있다.
주일예배때 수료식을 하며 교사자격증을 수여함으로 교회학교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교 회학교에 대한 신뢰를 갖게 하며 참여 동기를 줄 수 있다.
4. 신임교사(교사 예비후보자) 교육과정의 실례
1) 지방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교사 교육(서울연회 종로지방의 예)
① 운영방식
매년 1월중순에 실시한다. 4일간, 4과목
5년과정으로 운영한다.
1년차- 성서의 형성사, 기독교교육사,신앙공도체이론,교의학개론
2년차- 성서의 전래과정,신앙발달론,영성훈련프로그램,기독교윤리
3년차- 이스라엘 역사연구,성서교육의 방법,상담의 이론과 실제,
세계교회사
4년차- 성서고고학및 지리적 배경,지도력개발,특별활동프로그램,
한국교회사
5년차- 성서독서법,소집단학습론,창작활동과 시청각교육,타종교의
이해강의는 각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한다.
2) 개체 교회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사 교육(자교교회의 예)
① 전체교사 수련회
분기별로 전체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다.
1박을 하면서 실시한다.
외부 강사를 초빙한다.
교육 내용
1월: 교사부흥회, 인간관계훈련, 새해의 교육계획및 역할 토의
4월: 예수의 부활의미와 교육프로그램, 자교교회 역사연구
7월: 여름성경학교 전달강습회, 성경 캠프 계획토의
10월: 21세기의 교회전망과 개혁
② 파트별 교사교육
어린이 파트와 청소년파트로 나누어 매월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는다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교사교육과 문제토의, 기도의 시간을 갖는다.
외부강사 보다는 자체 교사들이 연구하여 발제한다.
<교육내용>
2월: 겨울성경학교를 위한 교육/청소년 이해
3월: 어린이 전도법/청소년 전도법
5월: 문제 어린이 상담법/문제청소년 상담법
6월: 여름성경학교 강습회참여/여름성경학교 강습회참여
8월: 어린이들의 희년활동/청소년의 희년활동
9월: 어린이생활지도 방안 연구/청소년 생활지도 방안 연구
11월: 감사절의 의미와 교육프로그램/청소년들의 감사생활 교육
12월: 성탄절 프로그램 연구와 한 해의 결산
5. 탈진 교사를 위한 관리
1) 교사의 위기
① 개인적 윈인: 개인생활에서의 문제로 인해 오는 위기
(예: 가정문제, 직장문제, 학교문제, 신앙의 회의,실연 등)
② 교회생활에서 오는 원인: 교회생활을 하면서 부닥치는 문제들로 인해(예/ 교회자체에 대한 회의감, 교인들과의 갈등 등)
③ 교육현장에서 오는 원인: 교육현장에서 경험하는 여러 어려움 때문에 생기는 자신의 한계, 무력감, 교회 교육에 대한 회의 등이 있다.
2) 위기 예방과 극복을 위한 방안
① 상담: 목회자는 교사들과의 따뜻한 사랑의 대화를 통하여 그들의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야 하며 원인에 따라 적절히 격려하고 지도해
주어야 한다.
② 친교 프로그램: 교사들의 사기를 높여 주고 교사들이 하나될 수 있도록 하는 친교 프 로그램을 수시로 운영한다
③ 전문성 교육: 교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어려움이 무엇인가를
알아서 구체적으로 그 문제들을 해결해 갈 수 있는 전문성 교육이
필요하다.
④ 영성훈련: 교사들에게 있어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신앙상태이다
그러므로 교사들이 뜨거운 믿음을 바탕으로 사명을 감당해 갈 수
있도록 계속적인 영성훈련이 있어야 한다.
6. 함께 생각하고 이야기 나누기
1) 교회학교의 이상적 교사상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2) 자신이 시무하는 교회에서 모범적인 교사를 소개해 봅시다.
3) 교사의 기본 자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Ⅱ. 교회학교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1. 프로그램의 구분
학습자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여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면 균형 잡힌 신앙인을 양육할 수 없다. 그러므로 프로그램을 계획할 때는 전체의 균형을 고려하여 설정하여야 하며 또한 그 교회의 형편과 상황에 따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충분한 부분은 더욱 활성화가 되어지도록 해야 한다.
1) 예배 및 영성 프로그램
2) 친교 프로그램
3) 봉사 프로그램
4) 전도 프로그램
5) 성경공부 프로그램
2. 프로그램의 개발 원리
1) 교육 목표 및 교육의 방향과 일치하게 한다.
2) 학습자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다.
3) 새롭고 신선한 방법을 찾는다.
4) 교회 교육의 다양한 요구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예배, 친교, 봉사, 선교, 성경공부에 있어서
5) 교육 환경에 적합하고 가능하도록 한다.
1차적 교육 환경- 교실, 교재, 보조기구, 주위환경 등
2차적 교육 환경- 분위기, 교사들의 자질과 능력, 학생들의 숫자, 특성
이해능력, 관심, 교회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인적,
재정적 후원 등
3.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원리
1) 교육목표를 분명히 하며 시행하라.
2) 프로그램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 하여 준비하라.
3) 행정적, 영적 준비를 하라
4) 교사들의 지도력을 개발하라/교사교육
5) 학생들을 참여시켜라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및 설명, 역할분담
6) 믿음, 소망, 사랑을 가지고 실천하라
7) 반드시 평가하라.
4. 월별 교회학교 프로그램의 실례(유.초등부 중심)
1월: 반이름 반가 만들기/새소망 발표하기/새소망 기도회
2월: 새배하러 다니기/민속놀이/가정캠프/새 봄맞이 성경학교
3월: 다른 교회 방문하기/우리 교회 단장하기/총력전도운동
4월: 부활절 카드만들기/따르릉 데이트/어린이 찬양잔치
5월: 가족자랑대회/선생님 고맙습니다/오순절기도회/웨슬리화보만들기
6월: 국민묘지 방문하여 비디오 제작하기/환경운동 참여하기
7월: 성경캠프를 위한 기도회/여름성경캠프/성경캠프 사진전 및 신문제작
8월: 어린이 심방/선생님댁 탐방/통일을 위한 기도회
9월: 성경퀴즈놀이/친구칭찬대회/사회복지기관 방문하기
10월: 짝꿍잔치/등산대회/문학잔치
11월: 감사캠페인/감사절 장식하기/감사절 잔치
12월: 반 앨범 만들기/성탄절 행사/어린이 송구영신예배
출처 : † 세계제일교회 †
글쓴이 : 띠띠빵빵 원글보기
메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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