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이지! 프리메이슨! 기타

[스크랩] 프리메이슨 교리 약술

하나님아들 2014. 6. 28. 16:51

프리메이슨 교리 약술

 

* 성서에 대한 메이슨의 입장

1. 성서는 중요한 책이다.

2. 성서는 유일한 하나님의 말씀이 아니며,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유일한 자기 계시도 아닌, 단지 많은 종교적 서적중 중요한 책에 불과하다.

3. 성서 영감의 근원(하나님)은 모든 다른 종교적 경전들과 동일하다.

4. 성서는 좋은 도덕적 지침서이다.

5. 성서는 직각자와 컴퍼스와 더불어 메이슨단의 훌륭한 빛이다.

6. 성서는 일차적으로 하나님의 뜻의 상징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뜻은 다른 전통의 경전들과 같은 다른 상징적 표현에서도 찾을 수 있다.

 

* 절대자에 대한 메이슨의 입장

1. 모든 회원은 신을 믿어야 한다. 무신론자는 로지에 입회할 수 없다.

2. 서로 다른 종교들도 동일한 하나님을 인정한다.

여러 다른 세계종교들과 더불어 (공식적인 3대종교와 더불어 유대교와 힌두교등도 포함) 프리메이슨단은 영원한 존재가 있다는 것을 가르친다.

그러나 이 하나님은 여러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3. 로지 회원들의 하나님에 대한 명칭들

1) 최고 대가

2) 모든 것을 보는 눈 (전시안)

3) 우주의 최고 지성

4) 우주의 대 건축가

 

* 예수 그리스도와 삼위일체론에 대한 메이슨의 입장

1. 프리메이슨단은 하나님을 성부, 성자, 성령으로 계시된 삼위일체로 언급하지 않는다.

2. 삼위일체에 관한 교리가 없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에 관한 교리도 없다.

3. 프리메이슨단은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 예수의 이름을 그것의 신학적 저술에 사용하지 않는다.

4. 예수는 일반적으로 소크라테스와 매우 유사한, 위대한 선생이나 철학자로 간주된다.

- 일부 메이슨들은 그들 나름의 신앙을 따라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간주한다.

- 그러나 일반적으로 개인의 신앙과 상관없이, 기도시에 예수의 이름을 부르지 않는다.

1) 예수의 이름이 그곳에 참석한 비기독교인 메이슨의 기분을 상하게 할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다.

2)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은 마찬가지로 기도시 여러 다른 신들의 이름을 언급 해야 할 필요를 낳을 수 있다.
메이슨들은 그와 같은 종교적 논쟁을 피하길 원한다.

5. 기독교에 초점이 맞추어지는 일부 보다 높은 지위들에서만 예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 수용된다.

6. 성부, 성자, 성령의 삼위 하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에도 동일한 방침이 적용된다.

7. 예수가 하나님에게로 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메이슨의 관용정신과 모순된다.

 

* 인간성과 죄에 관한 메이슨의 입장

1. 사람들은 자선행위와 도덕적인 생활과 자발적인 시민의 의무수행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들의 인격과 행위를 개선할 수 있다.

2. 인간성은 불완전에서 완벽한 완전으로 옮겨 갈 수 있는 가능성을 지닌다.

3. 이 도덕적 영적 완전은 사람들의 외부가 아니라 그들 속에 내재하며, 수련을 통해 찾아질 수 있다.
(즉 신성은 인간의 내부에 존재한다.)

4. 프리메이슨단은 자신들이 원하는 이 결과들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 맹세와 상징들에 관한 메이슨의 입장

1. 맹세와 상징들은 메이슨 의례와 의식의 일부이다.

2. 맹세는 대개 순전히 상징적으로 간주되므로, 기독교인인 메이슨은 양심에 거리낌없이 그와 같은 맹세를 할 수 있다.

 

출처 : 빛과 흑암의 역사 (성경연구, 프리메이슨, 일루미나티)
글쓴이 : 등대지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