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관! 세계관! 인생관! 신앙관!

[스크랩] "영적 지도"

하나님아들 2013. 1. 31. 12:14
영적지도 작성  


영적지도 작성이란 말은 예수전도단 출신이자 현재 21세기 기도운동의 간사로 활약하고 있는, 중보기도 그룹인 센티넬 그룹의 지도자인 조지 오티스 쥬니어가 그의 저서인 [마지막 거인] 에서 만들어 낸 말이다. (George Otis, Jr., The Last of the Giants, Tarrytown, NY: Chosen Books, 1991).

1. 영적지도 작성이란?

영적 지도 작성은 그 지역의 외관이 아니라 영적인 실체를 조사하는 일이다. 영적인 지도 작성은 어떤 지역의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인 실상을 파헤치는 것이다. 오늘날 수많은 사역자들은 영적인 분위기가 예전과 다르다는 사실을 절감한다.

조지 오티스는 이렇게 말한다.

오늘날 내가 전세계의 수많은 신자들로부타 들은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세 가지 주요한 일을 지적할 수 있다.

1. 영적인 어두움을 더욱 심해지고 더욱 지능화되어 간다.

2. 악하고 영적인 눌림의 지역적인 특성이 있다.

3. 많은 사람들이 생각보다는 영적인 실상을 모르고 있다. . . .

영적지도 작성은 지역담당 악령을 전제로 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인도, 하이티, 일본, 모로코, 페루, 네팔, 뉴기니아 및 중국을 잠시만 방문한 사람이라도 각종 형태의 지방 신이나 악령들이 득세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나라 사람들은 이런 신들이 가정, 마을, 도시, 계속, 지역 및 국가를 다스리고 있으며 그 지역의 주민들 위에서 막강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믿는다. 하나님은 이런 것을 아셨기 때문에 아브라함을 우상숭배가 심한 바벨론 지방에서 불러내셨다.

아담이 죄를 지었을 때 하나님의 아담을 위해 창조한 이 땅은 저주를 받았고 모두가 사단의 권세 아래 넘어갔다.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창 3:17).

이 모든 권세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준 것이므로 나의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눅 4:6).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엡 2:2).

하나님은 물론 전 피조물을 다스리는 분이지만 이 땅과 그 위에 사는 사람들은 복음을 받아들이기 전까지는 사단의 권세 아래 놓여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마치 이북을 점령하고 있는 김정일 공산주의가 이북을 관장하고 그곳 주민을 관장하듯 사단의 세력들은 아직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은 영혼과 그 지역을 관장하고 있다.

더군다나 어떤 지역에서 특정한 우상숭배와 범죄가 저질러지면 그 특정한 범죄에 상응하는 흑암의 세력들이 그곳을 자기의 영토로 삼아 견고한 진을 쌓고 역사한다.

힘센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계 18:2).

2. 영적지도 작성의 방법

영적지도 작성은 어느 특정한 지역에서 행하여진 범죄의 내력을 작성하는 일이다. 그래서 그것을 근거로 대표 회개와 전투기도를 하여, 그 지역에 내려진 저주를 끊고 그 저주를 타고 역사하는 지역담당 악령을 쫓아내어, 그 악령에 눌려 있던 사람들이 복음을 쉽게 받아들이게 하는 것이다.

영적지도 작성의 성경적 근거는 무엇인가? 출애굽한 이스라엘은 12 정탐군을 보내어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했다. 비록 가나안 땅은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주신 땅이지만 모세는 실제로 가나안 땅을 점령하기 전에 그 땅을 정탐한 것을 명령했다(민 13장). 여호수아도 정탐군 둘을 보내어 곧 정복할 여리고 땅울 정탐하게 했다(수 2장).

영적인 전투도 마찬가지다. 적지의 사정을 정탐해야 한다. 그러나 흑암의 세력을 대적하는 영적 전투를 혈과 육을 가진 사람을 대적하는 구약의 전투와 같이 토지의 후박과 수목의 유무(민 13:20)가 아니라 그 지역의 영적인 실상을 탐지하는 일이다.

즉 그 지역에서 사단의 활동을 촉진한 어떤 범죄가 행해졌나를 조사하는 일이다.

가. 그 지역의 역사를 기록한 문헌을 통해 그 지역에서 행해진 범죄의 목록을 작성할 수 있다.

나. 그 지역의 사람들에게 문의하여 어떤 죄악이 저질러졌는지를 알 수 있다.

다. 성령님의 인도로 특정 죄악을 알 수 있다.

한 개인이, 자신이 지은 죄를 구체적으로 찾아 내어 회개한 후 축귀를 하는 것처럼, 어떤 지역에서 행해진 죄를 찾아내어 회개하고, 기도로 그지역을 담당하는 악령을 쫓아내는 것을 도와주는 일이 바로 영적지도 작성이다. *
출처 : 비전중보기도클럽
글쓴이 : truth freecdom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