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말씀!! 한번 더 !!!

[스크랩] 왜

하나님아들 2012. 11. 27. 11:34

깊은샘 242호 - 1, 2면 (행복한 선물)

“왜, 꼭 예수만 믿어야 됩니까?”

이유를 모르겠어요? 공무원 생활을 하시는 분을 만났습니다.

대화 중에 그 분이 문득 던진 고백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시어머님을 따라 3개월을 교회에 다녔는데 왜 다녀야 되는지, 왜 예수님을 믿어야 되는지 모르겠어요?”

“네, 맞습니다. 교회는 그냥 다니면 안됩니다. 예수님은 그냥 믿으면 안됩니다. 이유를 알고 믿는 것, 그것이 진실한 신앙생활의 시작입니다.”

그 분도 저의 대답에 공감하며 믿어야 할 이유를 알고 싶다고 했습니다...

혹시 여러분, 이런 생각을 안 해 보셨습니다.

그렇게도 행복과 성공을 위해 몸부림치는데, 불행과 고통이 더해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과학과 의술이 발달하고, 삶의 편리함은 더해만 가는데 질병과 자살은 왜 자꾸 늘어만 갈까요?

불행의 이유 성경이 말씀하는 불행의 이유는 이렇습니다.

하나님께서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물고기는 물속에서, 새는 공중을 날아다니며, 나무는 땅속에 뿌리를 내리며 살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인간을 고통 속에 내버려 둔 것이 아니라, 온 세상을 다스리고 정복하며 행복을 누리도록 큰 축복과 권세를 약속해 주셨습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소원은 사람이 하나님 자신과 교제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누리며 행복하게 살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그런데 행복해야 될 사람이 행복을 찾지 못하고 고통 중에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창조주 하나님을 떠나 있기 때문입니다. 뿌리 뽑힌 나무가 살수 없듯이, 물 떠난 고기가 살수 없듯이,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행복할 수 없다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왜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까? 하나님의 약속을 불순종하여 하나님을 모르게 되었고, 그 결과 죄와 고통 가운데 빠져 정신적인 고통, 보람과 균형이 없는 생활, 육신의 질병에 시달리게 되었는데 알고 보면 모두 하나님을 떠난 영적인 문제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언제부터 이 불행이 시작되었습니까? 인류가 시작된 아담과 하와 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 하나님과의 약속인 선악과를 따먹고 하나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인간의 고통과 문제는 시작되었습니다.

이 불행은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이 결과로 찾아온 인간의 불행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점점 더 증가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해결하려고 하면 할수록 이 땅에는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불행의 소식들로 더해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런 불행이 없어지지 않습니까? 불행을 가져다주는 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그 이름에 대해서 분명히 밝혀주고 있습니다. 사탄은 대적자로서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존재요, 마귀는 하나님과 인간 사이를 이간시켜서 하나님을 모르도록 만드는 일을 합니다. 수많은 악령(미혹의 영)과 귀신을 부리며 인간을 넘어지게 만들고 온갖 더러운 짓을 하여 불행 가운데 빠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하늘에서 하나님을 대적하여 타락한 천사들이며, 공중으로 쫓겨나 지구 가운데 출현하여 인간을 망하게 하는 것입니다. 결국 이 존재들은 심판하는 날 지옥으로 가게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악의 세력이 있기 때문에 인간의 불행의 문제는 스스로는 해결되지 않는 것입니다.

결국 하나님을 모르면 어떻게 됩니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일평생 마귀의 자녀가 되어 이성(理性)으로 이해할 수 없고 원인도 알 수 없는 고통과 영적 문제에 시달리게 됩니다.

밤새도록 즐기는데도 마음이 허전하고 안식이 없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떠나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행복을 찾아보겠다고 술, 마약, 점술, 역술, 굿을 찾아 방황합니다.

그러나 세상에서 얻는 평안은 잠시 뿐입니다. 쾌락은 순간적인 만족이지 참된 행복이 아닙니다. 그 뒤에는 반드시 허무와 저주, 더 큰 불행이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결국 이 땅을 떠나는 날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한마디로 성경은 인간은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3가지 근본문제를 가지고 있음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을 떠난 문제요, 죄에 빠져 죄인이 되어버린 문제요, 그 배후에 역사하는 사탄에게 사로잡혀서 올 수밖에 없는 영적 문제임을 증거합니다.

믿음의 이유 그래서 꼭 예수를 믿어야 할 이유는 이렇습니다.

죄와 사탄에게 사로잡힌 인간은 아무리 노력해도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3가지 근본문제와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 길이 바로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시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반드시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서 인간의 몸을 입어야 합니다.

그러나 죄가 없어야 합니다. 원죄(原罪)를 범한 아담의 후손이 아니어야 합니다.

죄를 대속하기 위해 죄 없는 몸이 죽어야 합니다. 또 하나님이란 증거로 부활해야 합니다.

이 그리스도의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신 분이 세상에 단 한 분 오셨는데 그분이 바로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십자가 죽음과 부활 사건을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는 길을 여셨고(요한복음14:6), 죄를 완전히 해결해 주셨습니다(로마서8:2). 마귀의 일을 멸하심으로 우리로 하여금 사탄의 손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셨습니다(요한일서3:8). 그래서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고 모든 문제의 해결자가 되심을 성경은 선포하고 있습니다.

구원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멸망의 근원이 되는 원죄, 자범죄, 조상들로부터 내려온 우상숭배의 죄에서 해방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탄의 권세와 그 운명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사탄은 지금도 살아 역사하고 있지만 구원받은 자를 결코 넘어뜨릴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면 사탄은 결박됩니다. 또 내세에 당신은 천국의 보좌에 앉게 됩니다. 천국에서 뿐만아니라 현실 속에서도 구원받은 축복의 증거들이 계속 오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꼭 예수님을 믿어야 되는 이유입니다. 당신은 정말로 소중한 분입니다.

출처 : ╋예수가좋다오
글쓴이 : 언제나평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