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이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스크랩] 종말론 ; 마지막 한 이레

하나님아들 2012. 7. 25. 15:39

종말론 ;  마지막 한 이레

  <차례>
 1.정지되어버린 시간
 2.죄악의 사람 출현
 3.지상 최대의 환난
 4.한이레의 두 부분
 5.요한계시록의 내용
+-+-+-+-+-+-+- 암 송  성 구  +-+-+-+-+-+-+-+-+-+-+-+-+-+-+-+-+-+-+-+-+-+-+-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
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강포하여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케 하는 자
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 다니엘 9: 27 +-+-+-+-
서      론
  다니엘의  70이레 예언 성취 기간은  예루살렘  중건령이 날때부터  시작되었
으며   중건령이 난 때부터  " 어렵고 곤란한 가운데 "  7이레  동안에   예루
살렘 중건 사역이 완결되었다(단9:25).    그리고  7이레 끝에서  시작하여  다
시 62이레라는 세월이 흘러  기름부음 받은 자(메시아)가  나타났다가  "끊어져
없어져 " 버렸다(단9:26).
  첫번째와 두번째 예언은  이미 성취되어 버린 것이다.    이제 세번째 예언"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이레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단9:27)"
라는  예언만 아직까지 남아있다.
  우리의  모든 관심은 남은 한이레에 집중된다.   왜냐하면  70이레의 마지막
한 이레가 모든 예언을  완결하는 결론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마지막 남은
한 이레에 되어질 일에 대해서  공부하려 한다.

1.정지되어 버린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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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9이레이후 다니엘의 70이레 예언 시간은 2000년 가까이 정지되었다.   +
+-+-------+-+-+-+-+-+-+-+-+-+-+-+-+-+-+-+-+-+-+-+-+-+-+-+-+-+-+-+-+-+-
   다니엘의 70이레 예언의 성취를 알리는 유대인의 시계는 한결같이  예언이
성취될 때마다 초인종을 울리면서  진행되었다.    일곱이레동안 어렵고 곤란한
가운데  예루살렘성은 중건되었으며  메시아는 62이레가 지나서 십자가를 지심
으로 끝났다.    합하여 69이레가 지나면서  유대민족과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말굽아래 짓밟히고 말았다(눅21:24).     유대인의   예언의 시계는   멈추어지
고 만 것이다.    얼마나 멈추었는가?    무려  2000년이  가깝도록  유대라는
나라는   이땅에 자취를 감추었다.     그렇기때문에   다니엘의  백성과 거룩
한 성 예루살렘은 역사의 무대에서 사라지고 이방인의  시대가 등장한  것이다
(마24:14).    우리는 이 유대인의 시계가  정지되어 버린 시간을 이방인의 때.
혹은  기독교시대라고 부른다.
   70이레에 대한 예언은  "다니엘의 백성과  거룩한 성을 위하여  기간을 정한
것임으로   이방인의 통치기간은  예언의 연대로 계산되지 않는다.  유대인과
예루살렘이 다시 무대의 중심에 놓여지는 날까지 하나님은 그들을 하나의 국가
민족으로 다루시지 않는다.   그러므로  유대나라가 멸망하고 2천년간의 장구한
세월은  다니엘의 예언성취 기간이 정지되어 버린 시간인 것이다.

2.죄악의 사람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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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한 이레는 적그리스도가 주역을 하게 될 것이다. +
+-+-+-+-+-+-+-+-+-+-+-+-+-+-+-+-+-+-+-+-+-+-+-+-+-+-+-+-+-
   마지막 남은 한이레(7년) 기간 동안은  적그리스도가  와서 하나님성전 꼭대
기에 앉아 자기를 가르켜  하나님이라하면서 세상을  지배할 것이다(단9:27, 살
후2:4).    그러나 그가  자기때가 차서 나타나기까지 성령이 통제하고 계시다(
살후2:6, 요I 2:18).     약 2000년동안   성령은   이방인들의  구원, 세계인
류의 구원을 위해서  적그리스도의  출현을 통제하고 있는것이며  모든 구원받
은 성도들이 그 어려운 시련가운데서 옮길때까지 (휴거 살후2:9  살전4:17) 지
키고 계신 것이다.     그러나 마지막 한 이레에 등장할 죄악의 사람(적그리스
도)은 사탄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기적으로 그리고 불의와 모
든 속임으로(살후2:8,9  단9:27)  군림하게 될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이를
"다른 메시아(요5:43)"라 말씀하셨고   "세상임금(요14:30) 이 오리라"말씀하셨
다.      바울은 그를 불법의 사람 멸망의 아들(살후2:3),  요한은  적그리스도
(요I 2:18),  다니엘은 마지막때의 왕(단9:27)이라 말했으며   이죄악의 사람은
마지막 한이레동안  세계의 지배자로 군림할 것이다.

3.지상최대의 환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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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한 이레는 마지막에 있을 대 환란의 시기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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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그리스도의  등장은  지상최대의  환난을 몰고온다.    그는 마지막 이레
동안에 세게평화와 다니엘의 백성의 시온주의를 동의하고 언약을 굳게 정하겠지
만(단9:27),  이레의 절반(약3년 6개월)이 되면 그의 본색을 드러내어서 하나님
께   드리는 제사와  예물을  금지하고 드디어 종교탄압이 시작될 것이다.
그리고  자기에게  경배하지 않는 사람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하는
사람(계20:4)들을 핍박하고  학살하는  엄청난 사건을 벌릴 것이다.    예수님
께서는   이런 환난이 창세로부터 지금까지 없었을 뿐만 아니라  또 미래에도
없을 것이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이환난이  지상최대 전무후무한 대환난임을 가
르쳐 주신다(마24:21).     특히 야곱의  자손인 유대인들이 격지않으면  안되
는 환난이므로  예레미야선지자는  "야곱의 환난의 때(렘30:7)"라 하였다.
그때에   유대에 있는 자들은  산으로  도망하는 사건이  일어날 것이며 (마24:
16-24), 유대인의 남은 자들이 요단강 동편의 모압땅으로  도망치게 될 것이다.
이 지방은   수천년간 페트라의 도성들이 건립되어 왔으며  이 큰슬픔의 때를
위하여  예비된 곳일지도 모른다(단11:41).    이  광야의 특이한 도성은 환난
의 시기를 당해서  하나님의 백성의 피난처로  예상되기도 한다(계12:6).   우
리는 구원받는 두 무리를 볼 수 있는데  휴거되는  주의 백성뿐 아니라  환난을
겪으며 고난을  당하는  대환난시의 무리를 볼 수 있다(계7:9-14).

4.한이레의 두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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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이레(7년)은 전3년반 후3년반으로 구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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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 한이레동안에 있을 대환란은 창세이래도 없었던 환난일뿐 아니라 이
후에도 없을 환난이기 때문에  이환난은 너무 심각하고  엄청나서 하나님의  긍
휼하심이  없이는 누구도 이 환난을 견뎌내지 못한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날
들을 감하시게 되는데(마24:22)  한이레 가운데  그 절반이 되는  한때와 두때
와 반때(단7:25),  그리고 마흔두달(계13:5), 날짜로 1260일(계11:3)로 그 환난
의 날들을 감하시게 될 것이다.
   "그가 장차 말로 지극히 높으신 자를 대적하며  또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
를 괴롭게 할 것이며  그가 또  때와 법을  변개코저 할 것이며  성도는 그의
손에 붙인바 되어 한때와 두때와 반때를 지내리라(단11:25).
   거룩한 성은 마흔 두달동안  짓밟히겠고  하나님의 증인은  1260일 동안 예
언할 것이다.   그러나  적그리스도(짐승)가  권세를 휘두른다 하여도  시간은
마흔두달로 제한되어 있다.    그후에  그리스도는 재림하신다(살후2:8,단12:7).

5.요한계시록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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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니엘의 남은 한이레는 요한계시록의 7년대환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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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가 듣고도 깨닫지 못한지라.   내가 가로되  내 주여 이 모든일의 결국이
어떠하겠삽나이까?   그가 가로되  다니엘아  갈찌어다  대저 이말은  마지막때
까지  간수하고 봉할것임이라.    많은 사람이  연단을 받아  스스로 정결케하
며 희게할 것이다.   악한 사람은  악을 행하리니  악한 자는  아무도 깨닫지
못하되  오직 지혜있는 자는 깨달으리라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할
미운물건을  세울때부터 ..."(단12:8-11).
   " 다니엘아  마지막때까지  이말을 간수하고  이글을 임봉하라   많은 사람
이 빨리  왕래하며 지식이 더하리라(단12:4, 계5:1-14)
  요한계시록은 크게 3부분으로 나뉜다.
   1)1-3장까지는 (이방인의 시대) - 교회시대
   2)4-18장까지는  (7년대 환란시대) - 환란시대
   3)19-22장까지는 (역사후 시대) - 내세시대
    다니엘의 70이레중 마지막 한이레만이 남아있다.   그리고  한이레에 있을
구체적인 내용들이  수천년간 인봉되어 내려왔다(단12:4).     그러나 이제 유
다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책과 일곱인을 떼시리라 하더라(
계5:5).     새노래를  노래하여  가로되  "책을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계5:9)".
    "이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계22:10)"
    "이것들을 보고 들은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때에  이일을 네게 보
이던 천사의 발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저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이책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계22:8-9)".

결      론
   다니엘에게 보여주신 70이레 예언은  세상 마지막까지  완결지어질 역사의
축도이며  70이레의 마지막 한이레는  오랫동안  침묵상태에 남아있던 과제였으
나 사도요한을 통해서  그 침묵을깨고  마지막 한 이레에 일어날 일들을 구체적
으로 계시하게 되었는데   이를 요한계시록이라 한다.   요한계시록은 그 본론
이 7년대환난(한이레)에 관한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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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말론7강의 ;     바람직한 교회
   <차례>
 1.에베소교회의 역사
 2.에베소교회의 공적
 3.에베소교회의 경고
 4.낙원에 대한 약속
 5.생명나무의 누림
+-+-+-+-+-+-+-+-+- 암 송  성 구 +-+-+-+-+-+-+-+-+-+-+-+-+-+-+-+-+-+-+-+-+-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    이기는 그에게
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실과를 주어 먹게 하리라.
+-+-+-+-+-+-+-+-+-+-+-+-+-+-+-+-+-+-+-+-+-+-+-+-+- 계  2 :  7 +-+-+-+-+-+-

서         론
   요한계시록 2-3장에 있는  일곱교회에 보내는 서신들은 이 서신이 쓰여진 일
곱교회들안에  현존하고 있던 현실상황을  그대로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은 예언적 성격을 띤 표적의 책임으로 일곱교회들 역시 일곱단계안에 있는
교회의 진행과정을 예언적으로 상징하는 표적들이다.
    계시록의 예언성취의 출발은   이방인의 교회가 시작되면서 부터이다(눅21:
24).    왜냐하면   이방인의 시대가  일곱교회의 과정으로 전개되어 있는  예
언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회의 탄생은 이방인의 때가 시작되면서 오순절
에 출범한다(행2:1-36).    계시록은 예언 성취의 출발시기와 전개를  이렇게
말씀하고 있다[ 그러므로 네 본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계1:9)].  요한이 목격한 시대와 당시의 상황 그리고 요한이후에 있을 일들을
포함한다는 말씀이다.
    오늘은 일곱교회 중 첫번째 교회가 되는 에베소 교회를 통해 계시하시는 말
씀에 대해 공부하려 한다.

1.에베소 교회의 역사
--+-+-+-+-+-+-+-+-+-+-+-+-+-+-+-+-+-+-+-+-+-+-+-+-+-+-+-+-+-
+  A.D 30년부터  -  A.D 100년까지 사도들이 활동하던 시대   +
+-+-+-+-+-+-+-+-+-+-+-+-+-+-+-+-+-+-+-+-+-+-+-+-+-+-+-+-+-+-
   에베소 교회는 신약시대에 있던 교회중 가장 웅장하고 아름다운 교회중의 하
나이다.    이 교회는 사도 바울의 제 2차 전도여행때  세워졌으며  이 교회는
디아나를 섬기는 악의 도시에  자리잡은 교회였다.   이 교회는  사도바울이 집
집마다 다니며  눈물로 경고하던 바울의 신앙을 이어 받아 영적으로 활기있는
교회였다(행10:17-38).
   계시록에 기록된 일곱교회중 이 교회만이 사도들에 의해서 설립되었다는 것
이 이 교회의 중요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는 에베소 교회를 통해서 보여주시는 예언의 시기를  1세기로 본다.  "
초대교회"  혹은  "사도들의 교회"를 향한 예언의 말씀이다.    이 시기는 주로
오순절 교회 출범(A.D 30년)시기부터 사도들이  모두 세상을 떠나기까지(A.D100
년까지)기간을 대상으로  주어진 말씀으로 본다.   에베소란 말은  "바람직하다"
는 말이며 사도시대의 교회는 영적으로 바람직한 교회였다.

2.에베소교회의 공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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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베소 교회는 수고한 교회 성결한교회  성별된 교회였다.    +
+-+-+-+-+-+-+-+-+-+-+-+-+-+-+-+-+-+-+-+-+-+-+-+-+-+-+-+-+-+-+-
   초대교회(사도시대)는 교회사에서 그 어느 시대보다도 수고를 많이 한 교회
였다(계2:2).    교회가 예루살렘 마가 요한의 다락방에서 출범 후 (행1:12-26)
예수 그리스도의 약속(마28:20)은 사도들에 의해서 이행되었다.
   초대교회(사도시대)는 성결한 교회였다.    그들은  악한자들은 용납지 아니
했다(계2:2).   니골라당의 행위를 미워한것 ,  표적과 기사등으로 , 사랑으로
(행2:43-47) 능력있게  성장하여  온백성에게  칭송받는 교회가 된 것을 볼 수
있다.
   초대교회(사도시대)는 성별된 교회였다.   자칭 사도라하되  아닌 자들을 시
험하여  그 거짓된 것을 드러냈다(계2:2).    초대교회가 사도권을 성별한 것이
야말로  교회의 기초와 교회사에 불변의 공헌이다(엡2:20).     왜냐하면 하나
님의 말씀인 성격의 계시와 신앙고백이  사도들에 의해서 주어졌기 때문이다.

3.에베소교회 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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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베소 교회는 첫사랑이 날로 쇠퇴해가는 것이 문제였다.     +
+-+-+-+-+-+-+-+-+-+-+-+-+-+-+-+-+-+-+-+-+-+-+-+-+-+-+-+-+-+-+-
   초대교회(사도시대교회)는 사도들이 한사람씩 세상을 떠나고  그리스도의 재
림이 좀 더 장기적이라고 이해되면서 부터  첫사랑이  쇠퇴해지는 것이 문제였
다.   [그러나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는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
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계2:4-50]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엡1:23)  생명의 문제이고   새사람인
교회(엡2:15)는  그리스도의 인격의 문제이며  그리스도의 신부인 교회(요3:29
)는 사랑이 문제이다.
   에베소 교회는 좋은 장점을 많이 가진 바람직한 교회요, 수고와 고난을 견디
고 사도권을 성별하는 지혜가 있었지만  주님을 향한 첫사랑이 쇠퇴해가고 있었
다.   우리가 주를 위해 수고도하고  교리적으로 순수하고 성격적으로 정확한
지식을 갖을 수 있으나 주님에 대한 첫사랑이 쇠퇴해 간다면  이것은 중대한 문
제다.   교회는 행정적으로  세련되고  신학적으로 많이 발전했지만  주님 사랑
이 날로 쇠퇴해가고 있는 것은 초대교회 뿐 아니라 오늘 우리 신앙의 모습에 대
한 주님의 경고다.    만일 우리가  이 경고를 소홀히 듣는다면  우리는 그분의
임재안에서 보존되지 못할 것이요, 천년왕국의 상급은 없게 될 것이다.

4.낙원에 대한 약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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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담은 에덴에 있었고   아브라함의 후사(성도)들은 낙원에 있다.   +
+-+-+-+-+-+-+-+-+-+-+-+-+-+-+-+-+-+-+-+-+-+-+-+-+-+-+-+-+-+-+-+-+-+-
   사랑이 쇠퇴해가는 교회의 흐름가운데서도 귀있는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
시는 말씀을 들을줄 안다.    주님의 경고를  귀담아듣고  쇠퇴해가는 사랑의
교회흐름을 벗어나  첫사랑을  되찾고  뜨거운 사랑으로 사는 자,  세대의 흐름
을 극복하고 [ 이기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과실을 주어
먹게 하겠다(계2:7)] 는 약속을 주셨다.
   생명나무는 하나님의 낙원에 있다.   우리가 성경을 좀 더 깊이 상고해보면
생명나무는  아담의 시대에 에덴에 있었다(창2:9).    그러나  하나님의 낙원은
에덴이 아니라  장차 올 새 예루살렘이다(눅23:43).    따라서  낙원은 아브라
함과  죽은 모든 성도들이 거하고 있는 곳이다(눅16:23-26).    그러나 하나님
의 낙원은  새예루살렘(3:12  21:2,10  22:1-2,14,19)으로써  오늘날 교회안에
있는 자는 낙원을 체험한다(고후12:1-4).
   아담은 에덴에 있었고   아브라함의 후예(성도)는  낙원에 있다.   우리는
오늘날  새예루살렘의 축소판인 -교회생활- 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낙원을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5.생명나무의 누림
--+-+-+-+-+-+-+-+-+-+-+-+-+-+-+-+-+-+-+-+-+-+-+-+-
+   예수그리스도는  참생명의 나무가 되신다.     +
+-+-+-+-+-+-+-+-+-+-+-+-+-+-+-+-+-+-+-+-+-+-+-+-+-
   사랑이 쇠퇴하는 교회의 흐름을 이기고  첫사랑을 유지하는 이들에게는 예수
그리스도를 생명나무로 누리는 특권이 쥐어진다.    하나님은 오늘도  생명의
나무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누리시기를 원하신다(요15:1-8).
   하나님이 인간이 되셨고(성육신),   성육신하신 예수는 십자가를 지시고(부
활의 영)이 되셨고   그리고 부활의 영인 성령은  우리영안에  생명나무가 되시
어 오늘도 영적인 양식을 공급하신다.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나무(창2:9)가
되어서 우리 영안에  하나님의 영(생명)을 공급하고 계신다.
   이기는 자들에게  생명나무를  양식으로 공급하시겠다는 약속이다.   태초에
에덴에 생명나무가 있었다.    아담은  생명과를   먹을 수 있는 권리가 있었다.
그러나 그들이  범죄한 후  생명나무는 아담의 후손들과는 완전히 차단되었다(
창3:24).    그러나 이제  오순절을 통하여   생명나무는   누구나 원하기만 하
면 공급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것이다(행2:17-21).     우리가 돌아갈 첫사랑
은 우리가 돌아가야 할 태초다.     시간적으로는  에덴이 태초이지만  우리의
영적인 태초는  예수 그리스도시다(요1:1).    만일 우리가  태초로 돌아가고자
한다면  단순히 그리스도를 생명공급으로 누려야 한다.     우리가  그분을 사
랑함으로써  생명의 근원인 태초로  돌아갈 수 있다.

결        론
    당시 소아시아 일대에는  많은 교회들이 있었다.    그러나  일곱교회만이
취사 선택된 것은  그 교회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일곱교회를 통하여 교
회시대에 일어날 하나님의 경륜을 예언적으로 계시하기 위한 것이다.    일곱교
회가 공간적으로 그 시대 전체 교회를 향하신  말씀이듯이   시간적으로는 사도
시대만을 위해 주신 것은 아니다.    기독교 2000년?을 통하여 모든 시대의 교
회들에게 영적인 각성을 주고   생명을 공급하기 위한 말씀이 일곱교회에 주신
말씀이다.     에베소 교회는 생명나무를 공급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 오순절후
의 교회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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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8강의  ;  핍박받는 교회
     <차례>
 1.고난사용의 이유
 2.세가지 받을 고난
 3.교회의 영적성장
 4.생명의 면류관
 5.둘째사망의 해
+-+-+-+-+-+- 암 송  성 구+-+-+-+-+-+-+-+-+-+-+-+-+-+-+-+-+-+-+-+-+-+-+-+-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는 십일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 계시록 2:10-11 +-+-+-+-+-
서        론
  에베소 교회는  "바람직하다"는 뜻이며  사도시대의 교회는 주님보시기에 바
람직했다.    그러나 교회시대가 전개되면서 사도들이 한사람씩 한사람씩 순교
당하고  점차 교회안에 오순절의 열심과 사랑이 쇠퇴해 지기 시작했다.    이것
은 매우 커다란 교회의 위기였다.
  그러나 두번째 교회인 서머나  교회가 안배되었다.    사랑이 식어지는 교회
에 커다란  핍박과 고난이 다가선 것이다.   하나님의 섭리와 안배는  매우 의
미 심장하다.   왜냐하면  주님께서는  냉냉해지거나  태만해지는 신자와 교회
를 돌이키게 하기 위해서 종종 핍박과 고난을 허용하시기 때문이다.    오늘은
서머나 교회의 영적 각성과 성장을 위해서 주님이  교회를 어떻게 다루고 계시
는가 공부하려 한다.
1.서머나 교회시대
--+-+-+-+-+-+-+-+-+-+-+-+-+-+-+-+-+-+-+-+-+-+-+-+-+-+-+-+-+-+-+-+-
+  서머나 교회시대는  A.D 100-A.D 312년까지의 시대를 예시한다.  +
+-+-+-+-+-+-+-+-+-+-+-+-+-+-+-+-+-+-+-+-+-+-+-+-+-+-+-+-+-+-+-+-+-
   서머나 교회는 로마제국의 박해아래 있었던  A.D 100년 - 312년까지의 시대
상을 반영한다.    이 시대는  네로시대로부터  시작하여  열차례에 걸친 대 핍
박이   있었다.   서머나는   헬라어로  몰약(myrth) 을 뜻한다.     그리스도
의 신부인 교회는 그리스도와 운명을 같이한다.   서머나 교회시대는  그리스도
자신이  고난을 겪었던 것처럼  그분의 고난에 참여하는 교회였다.    바울은 [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골1:24)]
하였다.    바울의 고난의 생은 그리스도의 지체로서  고난을 완성해가는 과정
이었다.   누구도  그리스도의 구속(십자가)을 계승할 자격은 없겠지만   그분
의 고난은  반듯이  그분을 뒤따르는  모든 성도들이 개인적으로 혹은 단체적으
로 완성해야한다.
   지상의 교회는  중생한 신자와 중생치못한 신자가 함께 뒤섞여 있으며 거듭
난 신자라도 엣사람이 근원적으로 처리되는 체험에는 미숙하기 때문에  서머나
교회의 과정을 통해서 육신의 성분 곧 쓴물을 빨아내고 거룩한 교회를 완성하기
위한 성화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이다.

2.세가지 받을 고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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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사랑을 되찾게 하려고  주님은  고난을 사용하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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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님은 우리의 아픔과 고난을  몸소체험하셔서 다 알고 계시다.     그러나
주님은  성도들에게 고난에게 도피시키거나  고난을 물리쳐 주시지만은 않는다.
왜냐하면  고난이 우리를 성화시키는 유익이요,   주님을 간증하는  방법이며,
후일 받아야 될 상급의 척도이기 때문이다.
   첫째 서머나 교회의 고난은  환난이다.   환난은 타작마당에서  타작을 당하
는 곡식과 같아서  알곡과 쭉정이를  거르고  분리하는 과정과 같은 것이다.
환난은 심판이요, 추수의 방법이다.   두 번째  서머나 교회의 고난은  궁핍이
었다.   여기 말하는  궁핍은  상대적 가난이 아니고   절대적인 빈곤을 가리키
는 말로써  카타콤의 고통과 시련같은 고통이다.   배고픔과 헐벗음, 목마름과
영양실조등  육신의 생명에  시간 시간 미치는  위협을 체험한 것이다.    세번
째  서머나 교회의  고난은  훼방이었다.    사람은  환난과 궁핍을  참아내면
서도  자기 이름을  모독하는 훼방은 참아내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나를 인
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마5:11).
    서머나 교회 시대는 교회사중  핍박이  극도에 달한 시대라   사탄이 교회
를 말살하려는  목적으로  교회를 향해  무자비한 공격을 퍼부었다.   이시기에
는 수많은 성도들이   참수형, 화형, 원형경기장에 사자밥으로 무더기 죽음을
죽었다.

3.교회의 영적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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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핍박은 교회가 부활의  관문으로 들어가는  영적성장의 과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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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머나 교회 시대를 향하여는  아무런 책망이 없으시다.    위로와 격려의
말씀만이   이시대 교회에 주어졌다.    서머나 교회시대 사탄의 핍박이 가혹해
지면서  교회는  처음사랑을 되찾기위한   영적 각성운동이 일어났고  교회는
하나님의 사랑에 감격을 체험한 것이다.   사탄은 고난이 결코  교회를 제압하
거나   박멸하는  수단이 되지 못한다는 것과 패배를 맛보았다.    그리스도는
죽었다가   다시 사신 분이다(요11:25).    박해가  교회속에는 그리스도의 부
활생명이   깃들어있기 때문이다.   사탄과 사망과  어둠의 권세는  결코 부활
의  생명을 이길 수 없다.    고난이나 박해는 죽음으로  위협하지만   이것은
부활을 향한 촉진제에 불과하다.     죽음은 교회의 끝이 아니라  교회가 부활
로 들어가는  출입문일 뿐이다.   핍박받는 교회야 말로  교회가  부활의 관문
으로  들어서는   영적성장의 결과였다.    예수 그리스도는 죽었다가 다시 사
신 분이다.   서머나  교회는  교회가  부활의  문으로  들어서게 된 산 간증이
었다.    교회가  환난당함을  허락하시는 이유는   그분의 부활생명이 사망을
능히 이기고도 남음이 있다는  산 간증을 위한 것이다.

4.생명의 면류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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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의  면류관은 충성하는 자가 받을 왕적지위의 상급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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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가 죽기까지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계2:10)]   생명은 믿음을 통해 얻게되며  면류관은  충성을 통하여 얻게된다.
면류관은  천국에서  주님과 더불어  얻게 될 왕적인 권위에 대해서 말한다(벧
전2:9, 계20:6, 마25:21-23).    우리는 생명과를  먹음으로  생명을 얻게된다.
그러나  죽도록 충성하는자에게는  생명의 면류관을  얻게된다.    생명의 면류
관은  천년왕국에서  받을 수 있는  상급이요,  보상이다.      이기는 자는 왕
적인 지위를 갖게 될 것이며   다스리는 지위를  갖게 될 것이다(창1:28).
천년왕국은 이기는 자들에게  주어진 상급의 세계다.

5.둘째사망의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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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기는 자는   둘째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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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람의 육체가  죽는 것이  첫째사망이요(히9:27),  죽은자가  다시 부활하
여 영원한 지옥불에 들어가는 것이  둘째사망이다(계20:14-15).    그러나 구원
얻을 성도는   둘째사망인 불못에  참여하지 않는다(요10:28).    그러면 구원
받은 성도는 모두 이기는 자인가?   부끄러운 구원을 받은 자(         )와  이
긴자(          )는 모두 같은 것인가?       그렇지 않다.    구원얻은 자는
둘째 사망을 경험하지 않는다.    그러나  구원받은 성도라도 이긴자가 아니면
둘째사망의 해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생명과 생명의 면류관이 다르듯이   사망과 사망의 해가 다르다.   영생이
둘째사망과 반대되듯이  생명의 면류관은 둘째사망의 해와 대조를 이룬다.
   우리는 하나님의 공의로우심을  찬양한다.   왜냐하면  이땅위에서  순교의
제물이되는  이긴자들은 왕국시대에  둘째사망의 해를 받지 않고  생명의 면류
관을 얻은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순교의 제물되기를 거부한 실패자들 이기
지 못한 자들은 이땅에서 고통은 피할지 모르나  왕국시대에 사망의 해는 받을
것이며   생명의 면류관은 얻지 못할것이다.    현재의 고난을 피할 자가,그날
에 영광받을 자 누구이겠는가?

결          론
   서마나 교회는  교회사의  극한 고난의 시대를 상징한다.   고난이야말로 성
도를  성화시키는  첩경이요,  고난속에서의 충성에 비중은 천국에서 받을 상급
의 비중이다.    성도의 고난은  서머나 교회시대에 국한 된 것만은 아니다.
가고오는 모든 세대에  교회가 공유한 성화의 과정이다.   만일 당신이  이시대
에 이기는자가 못된다면   다음 세대에 사망의 해를 받게 될 것이다.


출처 : 주사랑
글쓴이 : 항공모함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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