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해석! 배경! 성경 개요!

[스크랩] 성경 말씀을 보는 3가지 원리

하나님아들 2017. 10. 6. 18:10

성경 말씀을 보는 3가지 원리





말씀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영어로 말하면 이해를 도울 수 있기 때문에 몇 가지 영어를 섞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는 Spoken Word가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 말로 번역하면 '말해진 말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선지자나 수많은 하나님의 종들에게 말씀하신 말씀으로 그 실체가 무엇인지는 어느 누구도 완벽하게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이 말씀은 중심사상은 바뀌지 않지만 그 내용은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둘째는 Written Word가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 말로 번역하면 '기록된 말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은 확정된 말씀으로 결코 바뀌어질 수 없고 강력한 힘을 발하는 말씀입니다.

 헬라어로 이 말씀을 로고스라고 합니다.

세째는 Speaking Word가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나라 말로 번역하면 '지금 말해지고 있는 말씀'이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Written Word,

즉 기록된 말씀이 아무리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할지라도 Speaking Word, 즉 '지금 나에게 말해지고 있는 말씀'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말씀의 역사가 일어날 수 없습니다

. 이 Speaking Word를 헬라어로 레마라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기록된 말씀이 지금 말해지고 있는 말씀으로 변화되어 역사가 일어날 수 있을까요?

이 변화의 분기점에 바로 믿음이 있습니다.

로고스가 아무리 놀라울지라도 믿음을 통해서 그 말씀이 레마가 되지 않으면 역사가 일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로고스인 성경 말씀을 보면서 꼭 염두에 둘 일이 있습니다.

성경 말씀을 보면서 공부하듯이, 그저 지식을 축적하기 위해서 보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원리를 가지고 성경말씀을 보면 바람직합니다.

첫째는 영어로 'Now', 우리 나라 말로는 '지금'이라는 원리입니다.

성경 말씀을 보면서 이 말씀이 단순히 몇 천년 전에 기록된 역사적 말씀이 아니라 지금 들려지는 말씀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영어로 'Here', 우리 나라 말로 '여기에'라는 원리입니다.

경에 나오는 말씀이 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만 국한된 말씀이 아니라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여기서도 들려지는 말씀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째는 영어로 'To me', 우리 나라 말로 '나에게'라는 원리입니다.

성경 말씀은 유대인에게, 로마 사람에게, 성경의 수신자인 어떤 사람에게만 들려진 말씀이 아니라 나에게도 동일하게 들려지는 말씀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세 가지 원리를 종합하면 우리는 어떤 결론을 얻게 됩니까?

우리는 성경 말씀을 읽으면서 이 말씀이 지금, 여기에서, 나에게 들려지는 말씀으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믿음이요, 말씀을 이렇게 받아들일 때 바로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성경에 중풍병자가 치료받는 말씀이 나와 있습니다.

이 말씀을 우리가 읽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 약 2천년 전에, 저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어떤 중풍병자의 병이 나았구나!" 하고 받아들여야 합니까?

 아닙니다. 이 말씀을 대하면서 우리는 "오늘 이 순간, 여기에서, 나도 나를 휘감고 있는 병에서 자유할 수 있구나"라고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이 나에게 레에마로 부딪힐 때 진정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자기 자신에게 어떤 병이 있습니까?

간절한 기도제목이 있습니까?

혹은 자신의 삶에 어떤 기적적인 변화와 혁명의 역사가 일어나기를 원하십니까?

그러면 하나님 말씀을 오늘 나에게 주시는 말씀으로 받아들여보십시오. 그러면 말씀이 주는 생명력 을 얻어 누리게 될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