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후4:5-8, “복음전도자에 대한 보상”
4:4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4: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4:6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4:7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4:8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드디어 오늘은 “꽃동산 복음축제”가 열리는 날입니다. 오늘 하나님께서는 그동안 우리의 수고와 눈물과 기도를 기억하시고 수많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보내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복음선포와 간증의 메시지를 통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는 은혜를 베풀어주실 것입니다.
한 주간 우리는 “복음전도”라는 주제를 가지고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마지막 시간으로 “복음전도자에 대한 보상”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도 바울은 고전15:58에서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주님의 일을 위해 수고한 것은 하나라도 그냥 땅에 떨어지지 않고 하나님께 다 기억하신 바가 되어서 하나님의 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특히, 복음전도를 위해 힘쓰고 수고한 자들에게 하나님께서는 보상을 약속해주셨습니다. 이 시간에는 디모데후서의 말씀과 몇몇 성경구절을 중심으로 복음전도자에게 약속하신 하나님의 보상에 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주님께서는 복음전도를 위해 수고한 자들에게 내세에서 상을 베풀어주실 것입니다.
오늘 본문은 디모데후서의 말씀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디모데후서는 사도 바울의 마지막 서신으로 믿음의 아들인 디모데에게 보낸 바울의 유언과 같은 귀한 말씀입니다. 사도 바울은 오늘 본문에서 먼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고난을 각오하며 전도자의 직무를 다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얼마 남지 않은 자신의 죽음을 예감하면서 이방인의 사도로서 복음전파의 사명을 완수한 자신에게 의로우신 재판장이신 주님께서 마지막 날에 “의의 면류관”을 주실 것을 기대하며 확신하고 있습니다.
7절과 8절을 제가 다시 읽어보겠습니다.
딤후4:7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딤후4:8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성도 여러분!
성도가 장차 천국에서 상을 받게 될 것을 믿으십니까? 그런데 천국에서 받는 상중에 가장 큰 상이 무엇인줄 아십니까? 첫째가 순교자가 받는 상입니다. 그리고 둘째가 전도와 선교를 많이 한 사람이 받는 상입니다.
어떤 신령한 목사님이 환상 중에 천국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천국에 있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보좌를 중심으로 12줄로 된 계단식의 원형을 이루며 서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맨 첫 번째 줄에는 순교자들이 면류관을 쓴 채 빛나는 세마포에 금띠를 두루고 줄지어 서있고, 두 번째 줄에는 전도를 많이 한 사람들이 면류관을 쓴 채 은띠를 두른 세마포 옷을 입고 줄지어 서있었다고 합니다.
사도 바울은 당연히 순교를 했기 때문에 첫 번째 줄에 있었겠지요. 저와 여러분은 순교까지는 못해도 전도를 많이 해서 두 번째 줄에 서게 되는 축복과 상을 받으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둘째, 복음전도를 위해 희생한 자들은 현세에서도 백배의 축복을 받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전도를 위해 수고한 보상을 우리가 장차 천국에 갔을 때에만 주시는 게 아니라 이 땅에 사는 동안에 백배로 갚아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막10:29절과 30절에서 이 약속을 말씀하셨습니다.
막10:29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머니나 아버지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막10:30 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성도 여러분,
이 땅에서 하나님의 축복을 많이 받으시고 싶으십니까? 그러면 제가 비결을 한 가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그 비결은 전도를 많이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건강의 복도, 물질의 복도 넘치도록 받게 될 것입니다.
제가 여러 전도왕들의 간증을 들어보니까, 그들에게는 한결같이 두 가지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모두가 건강했습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전도를 많이 할 수 없으니까 전도할 수 있도록 건강의 복을 주시는 것 같습니다.
둘째는 물질의 축복을 많이 받았다는 것입니다. 전도왕들은 대부분 전도를 하면서 물질의 헌신을 많이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헌신한 것보다 훨씬 많은 물질의 복을 부어주시더라는 것입니다.
우리 꽃동산교회 성도님들은 전도를 열심히 해서 건강도, 물질도 백배의 축복을 받게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셋째, 복음전도를 위해 눈물로 씨를 뿌린 자는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어제 새벽에도 시편125:4,5절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시126: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시126: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성도 여러분,
사실 저는 복음전도를 위해 수고한 사람들이 받는 가장 큰 보상은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가 눈물로 기도하고 전도하면서 전도했던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받는 것을 지켜보는 기쁨만큼 전도자에게 더 큰 축복이 어디 있겠습니까?
혹시 지금 여러분들 중에서 가족이나 친척이나 친구나 어떤 사람을 전도하기 위해서 눈물로 기도하며 씨를 뿌리고 있는 분이 계십니까? 그런데 좀처럼 전도가 되지 않아 실망하고 계십니까?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고아들의 아버지였던 죠지 뮬러는 5만번의 기도응답을 받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그런 그가 가장 긴 시간 동안 드렸던 기도는 5명의 친구들을 위한 기도였습니다. 뮬러가 친구들을 위해 기도를 시작한지 1년 6개월 만에 첫 번째 친구가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리고 5년이 지난 후, 두 번째 친구가 예수님을 믿었고, 12년만에 세 번째 친구가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친구를 위해 52년 동안이나 기도를 드렸지만 응답되지 않았습니다. 뮬러는 늙어서 병상에 눕게 되었고 마지막 날이 가까웠음을 예감하고 있는 힘을 다해 마지막 설교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날 뮬러의 설교를 들은 네 번째 친구가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뮬러는 나머지 한 명의 친구가 예수님께 나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그 후 사람들은 조지 뮬러가 “52년 동안 기도를 했지만 완전한 기도의 응답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뮬러의 장례식에 마지막 다섯 번째 친구가 찾아왔다가 뮬러가 ‘자기를 위해 52년 동안 기도를 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친구는 온 영국을 다니면서 “뮬러의 기도는 모두 응답되었습니다. 제가 그 최후의 응답입니다.”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이제 말씀을 맺겠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전도를 위해 수고한 여러분들의 땀과 눈물을 다 기억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현세와 내세에서 보상해줄 것입니다. 그런데 가장 큰 보상은 우리가 전도한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는 기쁨을 맛보는 것입니다. 그 기쁨을 우리는 이 땅에서 맛볼 수도 있고 뮬러처럼 천국에서 맛볼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반드시 맛보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오늘 복음축제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반드시 주님에게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단12:3에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 꽃동산교회 성도님 모두가 평생 복음전도에 헌신하시어 천국의 별로 영원토록 빛나는 영광을 누리게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전도 선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행20:22-24, “복음전도자의 자세” (0) | 2014.04.09 |
---|---|
[스크랩] 골4:3-4, “복음전도와 기도” (0) | 2014.04.09 |
[스크랩] 사도행전 29장 / 전도/기도/수첩 (0) | 2014.02.23 |
[스크랩] 1-전도란 무엇인가?-(1) (0) | 2014.02.17 |
[스크랩] 2-전도란 무엇인가?-(2) (0) | 2014.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