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 기타!

[스크랩] 3장-피로 말미암아 깨끗하게 하심.

하나님아들 2012. 8. 27. 23:11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 요일1:7-

 

7 But if we walk in the light, as he is in the light, we have fellowship with one another,

and the blood of Jesus, his Son, purifies us from all sin.

New International Version, ?2010

 

7But if we walk in the light, as he is in the light, we have fellowship one with another,

and the blood of Jesus Christ his Son cleanseth us from all sin.

King James Version

 

 

그리스도의 피 효과중 가장 중요한 것은 화목입니다.

화목에 대한 지식과 믿음의 열매는 죄 용서입니다.

이 화목의 능력을 깨닫고 누리는 만큼 피의 다른 축복들이 베풀어집니다.

 

화목의 첫째 효과 가운데 하나는 '죄에서 깨끗이 씻는 것'입니다.

깨끗이 씻는다는 것은 죄 용서함이나 죄책에서 사면되는 것으로 이해했어는 안됩니다.

깨끗이 씻는다는 것은 죄의 오염에서 구해낸다는 뜻입니다.

 

죄책은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에 관한 것이요, 우리의 잘못된 행실에 대해 형벌을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죄의 오염은 죄가 우리의 내적 존재에 가해 놓은 더러움과 불결함에 대한 지각이요,

깨끗이 씻는다는 것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깨끗이 씻는 일에 대해 성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 구약성경에 나타난 '깨끗이 씻음' 의미

2. 신약성경에서 그 단어가 시사하는 축복

3. 어떻게 하면 이 축복을 충만히 누리는가

 

 

1. 구약성경에 나타난 '깨끗이 씻음' 의미

 

하나님께 나아가기 전 준비단계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희생제사였고, 또 하나는 정결예식이었습니다.

이 둘은 사람들에게 그 자신이 얼마나 죄악되며 거룩한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기에 부족한지 깨닫게 합니다.

이 둘로 인해 죄에 대한 의식, 구속의 필요성에 대한 깨달음을 일깨워졌으리라 이해됩니다.

이 둘 모두 예수님께서 하나님과의 교제를 회복시키려 행하신 구속을 예표합니다.

 

구속을 예표하는 이 둘의 의미는 두 가지 점에서 서로 차이가 있습니다.

첫째

제물은 죄행실(과실)로 인한 죄책을 해결하고 죄용서를 허락합니다.

깨끗이 씻는 일은 직접적인 과실과의 관련보다는 죄의 결과로 일어난 상태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문둥병, 죽은자와의 접촉 등은 깨끗이 씻는 정결의식이 필요합니다.

암송아지를 불에 태워 그 재를 물에 타서 우슬초로 부정한 자에게 뿌린 다음 물에 목욕하고 나면

그 사람은 의식적으로 다시 정결케 됩니다.

 

둘째

제물은 드리는 사람에게 아무일도 행해지지 않습니다. 그저 피흘림을 보고 제단에 뿌려지고 성소에 들어가는 것을 볼 뿐입니다.

이 예식이 하나님앞에서 화목을 이루는 것임을 그저 믿을 뿐입니다.

깨끗이 씻는 일은 그 자신에게 행해지는 일입니다.

그 사람에게 물로 뿌리든지, 씻든지 행해집니다.

깨끗이 씻음은 그 사람 자신이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사람과의 관계뿐 아니라 그 사람 자신의 상태에도 변화를 일으킵니다.

 

제물은 그 사람을 위하여 어떤 일이 행해진 것입니다.

깨끗이 씻는 일은 그 사람에게 어떤 일이 행해진 것입니다.

제물은 죄의 책임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깨끗이 씻는 일은 죄의 오염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겔36:25-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하게 하는 자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하게 하되

금,은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공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바칠 것이라. -말3:3-

 

물, 피, 불로 깨끗이 씻는다는 것 혹 정결케 한다는 것은

새 언약 아래서 일어날 깨끗이 씻음 - 내적 의미의 깨끗이 씻음, 죄의 얼룩에서 구원하는 역사-을 예표합니다.

 

 

2. 깨끗이 씻음이 신약성경에서 시사하는 축복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마5:8-

청결한 마음과 선한 양심과 거짓이 없는 믿음으로 나는 사랑 -딤전1:5-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딛2:14-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케하자..-고후7:1-

 

요일1:7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 모든 죄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깨끗하게 하심은 회심때에 죄사함의 은혜를 가르키는 것이 아니라,

빛 가운데 행하는 하나님의 자녀들안에서 역사하는 은혜의 효과를 가리킵니다.

요일1:9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깨끗케 하는 일은 죄 사함 이후 그 결과로 오는 것으로

신자가 예수의 피의 능력을 내적 체험으로 받음으로써 이루어집니다.

 

먼저 양심을 깨끗케 합니다.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 -히9:14-

양심은 우리의 행동을 판단하는 심판자일 뿐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를 증거해 주는 내적인 음성입니다.

 

양심이 깨끗이 씻음 받으면 나아가 마음 또한 씻음 받아야 합니다. 지성, 의지, 모든 생각과 욕망 포함해서 말입니다.

그리스도의 피가 삶 속에서 충만히 효력을 발휘하는 신자는 자기의 옛 사람이 그 힘을 드러내지 못하도록 저지 당하는 것을 경험합니다.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그 육욕과 욕심이 억눌림 당하고 죽임당하여 성령께서 그 열매를 드러내실수있게 됩니다.

지극히 작은 넘어짐이 있을 때에도 즉각적인 깨끗이 씻음과 회복의 역사를 영혼이 체험하게 됩니다.

 

신약성경의 경우 깨끗이 씻음은 언제나 살아서 중보하시는 예수님을 의지함으로써 이뤄집니다.

믿음이 이러한 사실을 보고 바라고 붙들 때 매 순간마다 그 피의 보호하심과 깨끗이 씻는 능력 아래 거하게 됩니다.

 

 

3. 어떻게 하면 이 축복을 충만히 누릴 수 있는가?

 

(1) 무엇보다 먼저 지식이 필요합니다.

(2) 소원-간절한 바람-이 있어야 합니다.

(3) 부정한 모든 것들로부터 기꺼이 자신을 분리시키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죄로 말미암아 우리의 본성,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더러워졌습니다.

부정한 모든 것으로부터 분리되며 그 모든 것을 포기하는 일을 깨끗이 씻는 역사가 대신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택한 자들에게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라고 명령하시니다.

내 주위의 모든 것들이 전부 부정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뒤로 남겨두는 사람은 그 충만한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4) 믿음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피는 그 자체로 능력과 효능을 항상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불신앙이 우리의 마음을 닫고 그 피의 역사를 방해합니다.

믿음으로 자신을 주께 맡기고, 이 일이 일어날 수 있고 또 일어나리라는 것을 믿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그 일이 주어질 것입니다.

 

 

믿음으로 바라보십시오. 하늘 위로부터 이 땅 아래까지 쉬지 않고 계속 흘러내리는 그 복된 샘물 말입니다.

예수님의 피의 능력이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이 땅의 영혼들을 향하여 흘러내립니다.

영혼을 치유하고 정결케 하는 것이 복되신 성령의 역사입니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라 는 말씀에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깊고 넓은 신적의미가 있음을 그저 믿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 김희식
글쓴이 : 엘르아잘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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