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이끄는!! A코스! 오이코스!

[스크랩] 3. 알파코스의 실제(준비)

하나님아들 2013. 9. 14. 14:33

 

 

3. 알파코스의 실제(준비)

 

알파코스의 준비

교회마다 규모와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적인 틀 안에서 벗어나지 않는 방법으로 준비하면 된다. 특별히 먼저 알파컨퍼런스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알파를 하고 있는 교회를 직접 방문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1) 계획과 준비

① 6-9 개월 전에 계획하라(첫번째 알파코스를 시도하는 교회)

- 알파컨퍼런스에 참석하라( 담임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

- 알파지역 어드바이저와 접촉하라(실행하는 교회에 참석)

- 구체적인 날짜와 준비사항을 점검하라( 「알파 운영자 핸드북」참조)

② 준비사항

- 조직을 편성하라: 본부의 기본 틀을 따르되 교회의 형편상 조직을 편성하는 것이

좋다. 우두교회에서는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들을 세우고 발전적인 조직으로 성장

하기 위해 세부적인 팀을 추가해 나갔다

- 알파운영자와 운영위원, 도우미를 임명하라

(운영위원장, 운영위원, 소그룹 리더, 부리더, 소그룹도우미, 식사도우미, 행정도우미등)

* 운영자와 도우미들을 세우는 것은 알파코스를 성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준비사항이다. 또한 은사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 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

- 이야기(토크)의 장소와 소그룹장소를 정하라

 

2) 기도와 홍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기도이다. 얼마만큼의 기도를 하느냐에 따라 성공할 수 있는 길로 인도되기 때문이다. 알파를 시작하기 전부터 지속적으로 알파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홍보 역시 중요하다. 홍보는 알파의 중요성을 온 성도들이 알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일 낮 교회소식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전단지, 현수막, 영상물 등을 준비해서 지속적으로 알파의 중요성을 알려야 한다.

우두교회에서는 모든 예배 중 설교 전에 알파코스의 성공에 대한 구호를 외치고 시작했다. 처음에는 서먹서먹한 단어이지만 계속해서 구호를 외치다 보니 관심을 갖게 되었다.

 

3) 도우미 수련회

도우미 수련회는 한 기수를 섬기는 도우미들이 어떻게 섬겨야할 지를 훈련받는 기간이므로 무척 중요하다. 특히 도우미들은 도우미 수련회를 통해 성령충만함을 받고 또한 진정한 섬김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기회이다. 하루에 할 수도 있지만 영적무장과 도우미의 역할과 사명을 구체적으로 알기 위해서는 적어도 2틀 정도는 해야된다.

 

출처 : 하얀세상의 블로그
글쓴이 : 하얀세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