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이끄는!! A코스! 오이코스!

[스크랩] 목적이 이끄는 삶(1) Day-1.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으니

하나님아들 2013. 9. 14. 14:16

 

 

목적이 이끄는 삶(1)

Day-1.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으니

 

☞ 오늘의 성경말씀(골1:16)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우리가 이 땅에 살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삶의 목적에 관한 이 질문은 수천 년 동안 사람을 고민하게 했고, 혼란스럽게 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 질문으로부터 자유할 수 있다.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우리가 이것을 인정한다면, 우리는 그 분의 목적에 의해서 그 분의 목적을 위하여 창조되었음을 분명히 깨달을 수 있다.

나의 미래를 위한 나의 꿈은 무엇인가?

‘나의 삶의 목적은 나에 관한 것이 아니다’우리가 우리 자신에게만 초점을 맞춘다면 결코 삶의 목적을 찾을 수 없다. 성경은 모든 생물들의 혼과 인생의 영혼이 다 하나님의 손 안에 있다고 선언하신다. 따라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 우리를 위해 하나님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자신이 이것을 인정할 때 비로소 우리는 우리의 삶의 목적을 분명히 찾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하려 한다. 하지만 그것은 필연적으로 실패하게 되어 있다. 삶의 목적에 대한 초점을 여러분 자신에게서 하나님께로 돌려놓을 때, 우리는 진정한 목적이 있는 삶을 사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 삶의 시작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근원이시다.

삶의 목적을 발견하기 위해서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세상의 지혜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사는지를 알 수 있다(엡1:11)’

☞ 내용요약

☞ 생각할 점(오늘 하루 반복해서 생각하고 묵상해보세요)

“나에 관한 것이 아니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

1. 지금까지 당신의 삶의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

2. 그 목적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하나님의 것인가?, 나를 위한 것인가?)

 

3. 어떻게 하면 삶이 내 것임을 주장하는 어지러운 광고들에도 불구하고 나 자신이 아닌 하나님을 위해 사는 삶임을 기억할 수 있을까?

 

☞ 외울 말씀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골1:16)

 

“신이 있다고 가정하지 않는 한, 삶의 목적에 대한 질문은 무의미하다”

- 버트란드 러셀(Bertrand Russell), 무신론자 -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었으니

DAY-1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골1:16)

 

 

 

* 삶의 목적이란 무엇인가?

개인의 청취감, 마음의 평안, 행복감, 가족과 직업 우리가 생각하는 꿈과 야망... ?

삶의 목적은 더 큰 것이다. 당신은 우리가 이땅에 살고 있는 이유를 알고 있는가?

 

‘나는 무엇이 되기를 원하는가?’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나의 목표 나의 야망은 무엇인가? ’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만 초점을 맞춘다면 결코 삶의 목적을 찾을 수 없다.

 

“생물들의 혼과 인생들의 영이 다 그의 손에 있느니라”(욥12:10)

피조물은 결코 스스로 창조의 목적을 찾을 수 없다. 예) 부시맨과 코카콜라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기에 우리의 모든 것을 아시는 유일한 분이시다. 하나님은 우리가 누구이며 삶의 의미와 목적, 삶의 소중함을 알게 하신다. 궁극적인 삶의 목적지를 발견하게 한다.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통해 발견하려 하지 않고, 자신을 위해 하나님을 이용하려고 한다.

“자신에 대한 집착은 막다른 골목에 이르게 하고 하나님께 집중함은 탁 트인 광대하고 자유로운 삶으로 우리를 이끈다”(롬8:6)

 

* 세상의 많은 책들의 공통점은 모두 자기 중심적인 관점에서 접근한다.

-당신의 꿈을 생각하라. 가치관을 명확히 하라. 목표를 설정하라. 무엇을 잘하는지 파악하라. 목표를 높게 설정하라. 노력하라. 자신을 훈련시켜라. 꿈을 공유하라. 절대 포기하지 말라....

- 사람들은 목표를 설정하고 열심히 노력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목표에 성공적으로 도달하기도 한다.

 

* 성공한다는 것과 삶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것과의 차이는 무엇인가?

-세상의 성공을 이룬다 할지라도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을 놓칠 수 있다.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마16;25)

* 우리의 40일 새벽기도의 목적은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고, 창조주 하나님의 뜻에 맞는 사람에 관한 것이다.

 

 

* 어떻게 우리의 창조된 목적을 발견할 것인가?

(1)추리: 철학자들의 삶의 의미에 대한 토론과 추측이다.

(예) 일리노이 대학의 철학교수의 연구 [삶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답은....?

추리는 우리에게 대답한다.

엄청난 고민 속에서 어렵게 도출한 결론으로 말한다. ‘삶의 목적은 ~~ 일 것이다.’

 

(2) 계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발견하는 것이다.

발명품의 목적을 아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발명자에게 묻는 것이다. 우리의 창조 목적을 아는 가장 쉬운 길은 창조자 되시는 하나님께 묻는 것이다.

계시는 우리에게 분명하게 말한다. “ 당신의 삶은 이것이 목적이다 ”

- 우리는 앞으로 5가지의 목적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지혜는 하나님의 비밀 가운데 있는 지혜입니다. 이것은 감춰졌던 것이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광을 위해 창조 전에 미리 정하신 지혜입니다.”(고전2:7)

 

* 하나님은 우리 삶의 시작이고 근원이시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우리가 무엇을 위해 사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알기 전에, 어떤 소망을 갖기 전에 하나님은 이미 우리를 눈여겨보셨고 만물과 만인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목적의 한 부분으로서의 영광스런 삶을 이미 계획해 놓으셨다.”(엡1:11)

 

(1)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에서 우리의 정체성과 목적을 발견할 수 있다.

 

(2)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생각하기 훨씬 이전부터 하나님은 우리에 대해 생각해 오셨다.

우리 삶의 목적은 스스로 선택할 수 없다. 그것은 하나님이 이미 결정해 놓은 신 것이기 때문이다.

 

(3) 목적으로서의 삶은 가장 영광스러운 삶이다.

 

 

삶의 목적을 고민하는 사람이 되라.

목적을 고민하지 않으면 아주 평범하게 살 수 밖에 없다.

고민을 통해서 인생은 성숙한다. 되는대로 사는 삶은 성숙과는 상관이 없다.

 

삶의 목적을 고민하는 삶이 큰 축복으로 들어갈 수 있는 삶이다. 멈추어 서서, 고민하라.

 

DAY-01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hwp

 

출처 : 하얀세상의 블로그
글쓴이 : 하얀세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