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 선교

[스크랩]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하나님아들 2013. 8. 2. 11:03

모든 사람에게 복음을!

세계 복음화의 현황

Patrick Johnstone

("Operation World" 편집자, WEC 선교회)

성경의 명령

마가복음 16장 15절에서 예수님은 복음을 모든 사람에게 전하라는 목표를 주셨다. 그러나 사람들이 복음을 실제적으로 들었다 못 들었다고 어떻게 평가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복음을 모든 사람에게 전하라는 명령이 성취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알 수 없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공개되지 않은 구원받을 사람들의 명단이 기록된 어린 양의 생명책을 입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복음이 모든 사람에게 전달되도록 만들자!

우리는 개인 간증, 전도, 문서전도, 성경번역, 기독교 비디오 테입, 기독교 방송, 기독교 TV, 인터넷, 등 하나님께서 현대에 우리에게 주신 다양한 방법을 이용한 많은 사역을 통해 복음이 전달되도록 만들 수 있다. 의사전달의 모든 수단을 통해 복음은 그리스도의 부르심에 응답해 삶을 변화 시키든지 혹은 그리스도의 몸의 한 부분이 되던지 사람들의 살아 생전에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복음에 반응할 기회를 거절한 사람이라도 복음이 전파되었다고 말해야 된다. AD2000 운동의 특별한 많은 목표들은 각기 다양한 의사전달 방법 사역을 통해 세계의 모든 사람에게 복음이 전달되도록 하는 것이었다.

여러 사역들

살아있는 교회

세계인구의 6.3%만이 생명력 있는 교회가 없는 문화 속에서 살아 있고, 93.6%는 생명력 있는 교회가 있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는 인도의 카스트 제도의 방해, 산 속에 거주하는 중동의 크루드족, 뱅갈인과 파키스탄인의 타 종교 등 제외되어 있다. 따라서 위의 수치는 복음이 전파된 비율을 아주 단순하게 표현한 것이다.

그러나 국외로 추방된 교회 개척 사역자들을 포함 시킨다면 복음이 전파된 비율은 전 세계의 인구의 99%로 증가하게 된다.

   

성경번역(신약성경)

지난 200년동안 성경번역의 엄청난 발전이 있었다.

세계인구의 92%가 자국어로 신약성경을 소유하고 있으며, 만약 단권 성경을 포함 시킨다면 수치는 더 올라간다.

 

   

"예수"영화

전 세계 인구의 99%가 "예수"영화를 간략하게, 카세트 테입, 비디오, 영화, 방송 등 다양한 형태로 접했다.

41억명(세계 인구의 2/3)이 이 영화를 감상했다(이 통계는 추상적인 통계로 여러번 감상한 사람도 포함됨).

지난 1월16일을 기준으로 "예수"영화가 654개 언어로 번역되어 상영되고 있으며, 아직도 278개 언어의 번역이 진행 중에 있다. 지금까지 "예수"영화는 236개 나라에서 상영되었고, 167개 나라에서 TV 에 방영되어 42억의 인구가 "예수"영화를 감상했고, 1억3만9천억명이 그리스도를 영접했다.(from : http://www.gospelcom.net/ifc/)

 

 

라디오 방송

FEBA, FEBC(극동방송), HCJB, SIM, Trans World Radio 등 5개 국제 라디오 사역을 통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라디오 방송과 자국어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을 듣고 이해하며, 반응하게 하는 을 목표로 했으며, Galcom, Words of Hope, IBRA Radio, Back to the Bible 이 추가로 참여했다.

새로운 110개 언어가 라디오 방송에 추가되었으며, 6천5백만명이 새롭게 자국어로 복음을 들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목표한 300여 언어중 7개 언어 만이 방송되지 못하고 있다.

이 수치는 세계인구의 99%가 자국어로 복음을 들을 수 있다.

 

카세트 테입 배포사역은, Global Recordings Network은 1999년 9월까지 5,000여 언어와 지방 사투리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복음을 녹음했으며, Every Home for Christ, Open Doors, The Bible League 와 다른 사역 팀을 통해 성경과 전도지가 배포되었다.

중동에서는 합, 불법적으로 위성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SAT 7(기독교 위성방송, 유럽)은 놀라운 반응을 나타내면서 아랍어 방송시간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따라서 수백만의 타 종교인들은 정기적으로 SAT 7을 시청하면서 그들의 세계관과 교회와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되고 있다. 이것은 또한 과소평가된 자생교회에 대한 인식의 전환과 함께 너무나 다른 풍습을 지닌 그리스도인간의 보다 깊은 연합을 가져오고 있다.

중국과 인도의 인터넷 카페를 이용한 엄청난 인구의 인터넷 이용은 이러한 매개체를 통한 복음전파의 엄청난 가능성과 도전을 보여주고 있다. 심지어는 인도의 시골에도 인터넷을 통해 복음을 전파할 수 있다고 많은 사람들은 확신하고 있다.

각각의 사역이 얼마나 복음전파에 이용되었는가?

아래의 도표들은 복음전파가 얼마나 진행되었는지를 보여주며, 현재 복음전파가 세계인구의 99%에 육박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이것은 놀라운 것이다. 그러나 세계의 현실은 가능성이 사실과 결실로 나타나지 않고 있다. 그것은 복음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실제적인 %를 추측할 뿐이다.

"예수"영화의 경우 41억이 관람했으나 중복된 사람들을 제하면 약3억,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영화가 담고 있는 복음을 실제적으로 듣고 이해했겠는가?

내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아직도 세계인구의 15-25%가 그리스도께 결단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갖지 못하고 있다고 본다. 이것은 기준을 어떻게 엄격하게 정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되어 진다. 그러나 우리가 기준의 중간을 선택한다면 아직도 지구상의 12억이 아직도 복음화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2000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기독교 라디오 방송은 전 세계 인구의 99%에게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2000년 12월 31일까지 세계인구의 41억이

"예수"영화를 관람했으며, 알려진 전 세계 언어의 99% 언어로 영화가 번역되어 있다.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