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기도문 !!

[스크랩] 열렬한 기도를 잃어버리는 이유

하나님아들 2013. 3. 17. 23:44

열렬한 기도를 잃어버리는 이유

 

1. 영혼의 싫증 때문

- 기도의 의무를 총체적으로 무시한 채, 정해진 기도 시간도 없고 기도의 실천도 없이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미 마음 안에 죄가 득세한 사람입니다. 그가 외면적으로 어떤 경건한 삶을 흉내내고 있든지간에 그는 죄의 지배 아래 있는 사람입니다.

 

 - 교회에 착실히 출석하고 있더라도, 교회에서 어떤 중요한 직분을 맡아서 섬긴다 할지라도, 예전에 받은 말씀의 빛이 아무리 크다 할지라도, 그렇게 기도하지 않고 있다면 그는 지금은 은혜에서 멀어져 부패한 사람입니다. 그의 마음의 세계는 죄에 대한 모든 저항력을 상실한 상태입니다.그리고 영혼이 그런 상황에 떨어지기 전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 열렬한 기도 생활로부터 물러가는 일이 먼저 있었습니다.

 

 

 2. 정한 규칙이 없는 기도 생활 때문

- 스스로 의무를 부과하여 기도하는, 정해진 기도의 실천 규칙이 없는 신자의 영적 생활은 견고함에 이르기는 어렵고 실패에 이르기는 쉬운 것입니다.

 

3. 마음을 쏟아 붓지 않는 형식적인 기도 생활

- 비록 기도 생활의 규칙이 정해져 있다고 할지라도, 거기에 마음을 쏟지 않으면 마음으로부터 우러나는 기도를 할 수 없습니다.

 

 - 기도의 형식은 있으나 기도의 능력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렇게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기도의 실천이 없이 육체적인 성실함으로 기도 시간만을 지키는 사람들에게서 죄가 죽는 은혜의 역사를 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4. 짧은 기도

- 규칙을 정하고 마음이 실린기도를 하더라도 아주 짧은 시간밖에 기도하지 못하면 신자 안에 있는 죄를 효과적으로 죽일 수가 없습니다.이런 경우에는 죄를 죽인다 해도 설 죽일 뿐입니다. 죄가 칼에 찔리기는 했는데, 치명적인 타격을 입지는 않은 것입니다. 그래서 마치 상처 입은 짐승이 칼에 찔린 채 날뛰는 것처럼, 기도를 하면서 죄의 기세가 누그러지는 것을 경험하는 대신 도리어 죄가 은혜의 자극을 받아 강력하게 날뛰는 것을 봅니다.

 

 - 성경을 보면, 짧고 열렬한 기도의 실천으로 커다란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자주 나옵니다. 그러나 열렬하기만 하면 짧은 기도라 할지라도 모두 그러한 능력을 불러오리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 순간만을 본다면 그들의 기도가 짧았지만, 그 이면에는 언제나 그렇게 짧은 기도로 위대한 능력을 불러올 수 있기까지의 지속적이고도 긴 열렬한 기도 생활이 있었습니다.

 

- 그러므로 가장 좋은 기도 생활은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열렬한 기도에 많은 시간을 헌신하는 것입니다. 이런 기도를 통하여 자기 안의 죄는 죽고, 마음이 성결해지며, 기도자 자신은 변화되어 가기 때문입니다.

출처 : 행복충전소 † 대명교회
글쓴이 : DMpastor 원글보기
메모 :

'기도!! 기도문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기 도 2  (0) 2013.03.17
[스크랩] 기 도 1  (0) 2013.03.17
[스크랩] 열렬한 기도 생활  (0) 2013.03.17
[스크랩] 4차원의 영적기도  (0) 2013.03.17
[스크랩] 응답이 잘 되는 기도  (0) 201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