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경치!!

해안길 따라 ‘대한민국 한바퀴’ 걷기여행 떠나요

하나님아들 2024. 5. 6. 23:04

해안길 따라 ‘대한민국 한바퀴’ 걷기여행 떠나요

입력2024.05.06. 
 
동해안 해파랑길, 두루누비
동해안 해파랑길, 두루누비

한반도를 둘러싸는 걷기여행길 ‘코리아둘레길’을 걷는 ‘2024년 상반기 걷기여행주간’ 행사가 19일까지 열린다.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개최한다. 참가자는 동·서·남해안과 비무장지대 등 한반도 가장자리를 연결하는 약 4500㎞ 길이 코리아둘레길을 걷고 각종 이벤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 걷기여행주간에 해양수산부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시설 할인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걷기여행주간 참가자는 코리아둘레길 인근 16개 어촌체험휴양마을에서 숙박과 체험비를 30%(최대 10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예방형 시범사업’에 신청하면 최대 지원금 3만5000원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삼성전자, 카카오 메이커스,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앱) ‘캐시워크’도 걷기여행주간 참가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코리아둘레길 걷기 앱 ‘두루누비’를 설치해야한다. 앱을 사용해 코스 시작점이나 종점 안내판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인증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앱 내부와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건강과 걷기에 대한 국민 관심이 높아지며 해수부, 관련 공공기관, 민간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문화 관광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성환 기자 sss@nong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