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스크랩] 기본교리/제1장 /성경론

하나님아들 2015. 6. 21. 23:02

기본교리/제1장 /성경론

성경이 성경에 대해 가르치고 있는 바를 공부하는 것이 성경론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자신에 대해 계시하신 책이라고 단언하고 있습니다.

계시(啓示:REVELATION)

하나님께서 자신을 계시하시는 능력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에 대해 내린 정의가 그분의 초인간적인 능력을 부인하고 있다면 이것은 용어의 모순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거의 다 밝힐 수 있지만 동물에게 밝힐 수 있는 정도는 이보다 더 적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원하시기만 한다면 자신을 인간에게 나타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제기될 질문은 "하나님은 왜 자신을 나타내시기 원하시느냐?" 하는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친히 지으신 피조물들이 자신의 뜻에 순종하기를 원하신다면 자기 뜻을 피조물들에게 나타내셔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조물들의 불순종에 대해 어떻게 책임을 물으실 것인지 이해하기 힘들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계시는 완전히 제쳐놓더라도, 만일 하나님께서 자기를 나타내기 원하지 않으셨다면 굳이 인류를 창조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다른 면으로는, 유한한 인간이 자기의 노력으로 무한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얻을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인간의 철학은 우주의 본질을 이해하려는 시도입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는 기발한 열망임과 동시에, 그것은 보통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야할 필요를 공식적으로 부인하려는 목적에서 출발하며 그렇기 때문에 결국은 스스로 철회해버리는 이론들의 연속이 될 뿐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하나님은 자신을 계시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계시를 주실 수도 있고 또 그분이 그렇게 하기를 원하시는 것은 믿어도 될 만합니다. 그 다음 질문은, "성경은 하나님 자신으로부터 온 하나님의 계시인가?"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인가?

현존하는 종교 경전은 많습니다. 이중에 코란이나 몰몬경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계시라고 주장합니다. 성경도 하나님으로부터 온 계시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은, 증거만 보더라도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다른 어느 종교 경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하나님의 계시임이 분명합니다. 그 몇 가지 증거를 들어보겠습니다.

null
출처 : 낙송사랑방
글쓴이 : 나그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