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설교 모음

[스크랩] 기도응답의 열쇠 “예수”이름을 누리십시오.

하나님아들 2012. 8. 10. 15:47

기도응답의 열쇠 “예수”이름을 누리십시오.

 

 예수의 이름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들어가는 길입니다.


  우리는 자동차의 문을 열고 시동을 거는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열쇠가 없다면 자동차는 무용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에 하늘의 문을 열어서 우리가 필요한 것들을 움직이게 하는 기도응답의 열쇠가 있습니다. 그 열쇠가 무엇입니까?


(요 16:23-24) 『[23]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예수님께)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하늘의 문을 열고 하나님의 손길을 움직이게 하는 열쇠는 바로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인 “예수”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구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할 때 반드시 응답이 있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기도의 응답을 받은 자만이 누릴 수 있는 것이 기쁨입니다.


(요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재정적인 문제도, 건강의 문제도, 인간관계의 문제도, 그것이 어떤 문제이든 상관없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했으면 응답을 받은 줄로 믿고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의 믿음이 있다면 우리는 기쁨이 충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 그 이름이 응답의 근원이요, 예수 그 이름이 능력의 근원이요, 예수 그 이름이 치유의 근원이요, 예수 그 이름이 부흥의 근원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행 3:6-8) 『[6]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하고 [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미하니···』


  사람들은 나면서부터 앉은뱅이였던 그 사람이 치유 받고 일어난 것은 베드로와 요한 사도의 특별한 능력 때문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 베드로와 요한이 이렇게 외쳤습니다.


(행 3:12,16) 『[12] 베드로가 이것을 보고 백성에게 말하되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일을 왜 기이히 여기느냐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한 것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 [16] 그 이름을 믿으므로 그 이름이 너희 보고 아는 이 사람을 성하게 하였나니 예수로 말미암아 난 믿음이 너희 모든 사람 앞에서 이같이 완전히 낫게 하였느니라』


  우리의 능력이 있다거나, 우리가 거룩하다거나, 우리가 어떤 믿음의 공력을 쌓았다거나 해서 기도의 응답과 치유와 회복과 부흥이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 모든 것의 근원은 예수 이름 때문입니다. 기도응답의 열쇠는 오직 “예수”입니다.


(막 16:17-18) 『[17]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18]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행하는 모든 일들의 능력과 권세는 예수이름이 있기에 가능한 것들입니다. 70명의 주님의 제자들이 예수 이름으로 선포했을 때 귀신들도 그들에게 항복했습니다. (눅 10:17) 『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사도바울도 예수 이름으로 귀신에게 명령하자 귀신이 떠나갔습니다.


(행 16:16-18) 『[16] 우리가 기도하는 곳에 가다가 점하는 귀신 들린 여종 하나를 만나니 점으로 그 주인들을 크게 이하게 하는 자라 [17] 바울과 우리를 좇아와서 소리 질러 가로되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은 하나님의 종으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라 하며 [18]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우리는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낼 권세가 있습니다. 새 방언을 말할 자유가 있습니다.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할 권리가 있습니다.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어 낫게 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나에게 충분한 믿음이 있으면 나도 그렇게 할 수 있을 텐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내 이름으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더 큰 믿음을 가지려고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우리의 권리를 알고 주장하며 담대히 사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은 내 손이나 내 발처럼 내게 속한 것입니다. 나는 아침에 일어날 때 주님께 일어나 걸어갈 수 있는 믿음을 달라고 기도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냥 내 발이 있고 내 손이 있으므로 그냥 일어나서 걷고 뜁니다. 내 손과 발이 내 것인 것처럼 예수 이름도 내 것이므로 나는 그의 이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시다. 예수 이름으로 걸어갑시다. 예수 이름으로 잡으십시다. 예수 이름으로 기적을 요청합시다. 나에게 발이 있으므로 그냥 일어나 걸으면 걷게 되듯이, 나에게 예수 이름이 있으므로 그냥 일어나 믿음으로 행하면 그것을 성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막 16:17-1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아멘.

(요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아멘.

 

아래의 글은 그리스도인의 권세와 치유라는 책에 등장하는 내용입니다.


중국의 목사들은 그리스도에 의해서 자신들이 갖게 된 권세를 잘 알고 있다.

지난 선교 컨퍼런스에서, 초청 강사님들 가운데 한 명인 데니스 발콤(Dennis Balcom)과 흥미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중국에서 지하교회의 목사들을 상대로 사역을 하고 있었다.

중국인 목사들은 죽은 자들이 어떻게 예수의 이름으로 일으켜지고 있는지 간증을 하였다.

데니스는 그 간증을 듣고 놀라서, "당신들이 죽은 사람들을 일으킨다구요?"하고 진지하게 물었다.


아연실색하는 침묵이 흘렀다.

지도자들은 데니스를 자신들의 목사로 의지하였는데, 그가 그런 질문을 해서 놀란 것이다.


드디어, 목사 중 한 명이

"왜 그러세요. 목사님은 모르세요? 우리는 단지 예수의 이름으로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나라고 명령합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했다.


데니스는 자신이 잘못된 신학을 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는 "오, 저도 죽은 자들을 어떻게 일으키는지 알고 있는데, 하지만 목사님들이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서 질문을 했던 것입니다!"라고 재빨리 대답했다.

물론 그렇다.

데니스는 죽은 자 가운데서 그 누구도 일으킨 적이 없었으나, 이 중국인 목사들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들의 권세를 알고 있었다.


[ 채 안 지음, 서로사랑, 그리스도인의 권세와 치유, pp56-57. ]

  우리가 예수 이름으로 기도한다면, 결코 실패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선포하는 것들에 대하여는 베드로와 요한의 경우처럼 기적이 나타나고야 마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이 응답의 열쇠, 기적의 열쇠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며 전진합시다.

 

암송구절 : (요 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배운 것을 행하십시오 :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약 1:22)

출처 : 산족선교
글쓴이 : 일오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