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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전명자목사 히브리뿌리관점-야곱의 집과 중다한 잡족들은 누구인가?

하나님아들 2013. 1. 22. 17:16

전명자목사 히브리뿌리관점-

야곱의 집과 중다한 잡족들은 누구인가?

전명자목사 Dr. Rev. Sylvia Myungja Jun, CM.D., Th.D.

Hebraic Roots Yeshiva & Torah Theological Seminary

www.nujunbi.org nujunbi@hotmail.com

A. 야곱의 집은 ?

1. 육체적인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자손들

2. 육체적 아브라함의 자손이 아닌 중다한 잡족

B. 야곱의 집의 중다한 잡족들은 누구인가??

1.육체적인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자손들

2. 중다한 잡족 :타국인, 우거자,입양자, 접붙임 받은자

타국인, 우거자, 입양자, 접붙임 받은 자들도 시내산에서 토라를 받은 것은 육체적인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자손들처럼 토라를 지키라고 받은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유대인이나 중다한 잡족들을 차별하시지 않는다

중다한 잡족: עֵרֶב רַב 에렙 라브

12:37 이스라엘 자손이 라암셋에서 발행하여 숙곳에 이르니 유아 외에 보행하는 장정이 육십만 가량이요

12:38 중다한 잡족 양과 소와 심히 많은 생축이 그들과 함께 하였으며

*잡족: עֵרֶב #6154 에렙 mixture, mixed people

12:6이 달 십사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해질 때: הָעַרְבָּֽיִם (하알바임) "at twilight“

#6153 עֶרֶב (에레브)저녁의 복수형

잡족 중다의 본성에 지금 적용되었다

C. 본토인, 타국인도 한 토라 (Torah)

15:15 회중 곧 너희나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한 율례니(토라) 너희의 대대로 영원한 율례(토라)라 너희의 어떠한대로 타국인도 여호와 앞에 그러하리라

15:16 너희나 너희 중에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한 법도, 한 규례(토라)니라

One law (Torah) and one manner shall be for you and for the stranger that sojourns with you.

여기서 한가지 주목할 구절은

회중 곧 너희나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한 율례니(토라)

너희의 대대로 영원한 율례라라고 하셨는데

영원한 율례란 어느 기간을

영원이라고 하고있나?

전통적인 기독교의 가르침은

율법이 예슈아 십자가의 사건까지라고만

제한시키고 있어

영원의 개념을 흐리고있으며

시간의 개념을 다르게 보고있다.

그러나

영원은 영원이다(하올람 바에드)

예슈아 함 마시앜께서

영원히

야곱의 집에서

왕노릇 하시기 때문에 이다

야곱의 집(The House of Jacob)

A. 토라가 가르치는 언약을 받은 야곱의 집의 정의와 범위는 무엇일까?

1.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육체적인 자손 들가운데 유월절에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받은 백성들과

2. 유월절에 유대인이 아닌 중다한 잡족 (A mixed multitude)중에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발라 구원을 받고 언약을 맺게된 백성들을 포함시킨다


B. 유대인이나 헬라인을 차별치 아니하시는 신약의 교리는 토라를 바탕으로 세워진 교리이다

즉 예슈아께서 애굽에서 백성들을 구원하셨던 토라의 구속사를 적용시킨 교리이다

로마서 3:22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

로마서
10:12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

롬11:17,18
또한 가지 얼마가 꺾여졌는데 돌감람나무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히브리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 되었은즉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긍하지 말라 자긍할찌라도 네가(기독교)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히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문자적인 야곱의 집은 감람나무와 같다

렘 11:16
나 여호와가 그 이름을 일컬어 좋은 행실 맺는 아름다운 푸른 감람나무라 하였었으나 큰 소동 중에 그 위에 불을 피웠고 그 가지는 꺾였도다

렘 11:17
바알에게 분향함으로 나의 노를 격동한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의 악을 인하여 그를 심은 만군의 여호와 내가 그에게 재앙을 선언하였느니라



구속받은 야곱의 집은 감람나무와 같다
THE REDEEMED HOUSE OF JACOB IS LIKENED TO AN OLIVE TREE


구속받은 야곱의 집과 감람나무

구속받은 야곱의 집도 감람나무에 접붙임을 받았다

THE REDEEMED HOUSE OF JACOB IS GRAFTED INTO THE OLIVE TREE

새 언약은 이스라엘의 집과 유다의 집에 주어졌다

렘 31: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히 8:8
저희를 허물하여 일렀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볼찌어다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구속받은 야곱의 집은 감람나무와 같다



C.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토라

토라는 시내산에서도 차별이 없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아브라함, 이삭, 야곱의 육체적 자손들과 중다한 잡족들을 차별하셨는가?

유대인들 만 토라를 지키고 유대인들이 아닌 중다한 잡족들은 토라를 지키지 않고 은혜로만 쉽게 신앙생활 하라고 차별하셨는가?

토라는 타국인들에게도 모두 적용된다

민수기 15:15,16
“회중 곧 너희나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한 율례니 너희의 대대로 영원한 율례라 너희의 어떠한대로 타국인도 여호와 앞에 그러하리라 너희나 너희 중에 우거하는 타국인이나 한 법도, 한 규례니라 ”

그러나 유대주의자(Judaism)들은

유대인이 아닌 믿는자들에게는

언약의 관계가 아니기에 토라를 가르치지 않는다

또 크리스챠니티에서도

토라는 유대인들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토라의 절기를 가르치지 아니하고

지킬 필요가 없다고 가르친다

그러나 성경은 언약을 받은 백성들은 육체적 유대인이나 타국인들도 야곱의 집에 속하고 하나의 토라를 대대로 영원히 지키라고 가르치고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구세주로 믿는 모든 성도들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같이 야웨 하나님과 언약의 관계를 맺었고 언약을 맺은 백성들의 하나님의 집에서의 이름은 야곱의 집(The House of Jacob)이다

예슈아께서는 구속된 야곱의 집을 영원토록 다스리실 것이다

눅 1:31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Yeshua)라 하라

눅 1:33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엘리야의 사역은 회복을 가져다준다

말라기 4:4
너희는 내가 호렙에서 온 이스라엘을 위하여 내 종 모세에게 명한 법 곧 율례와 법도를 기억하라

말라기 4:5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야곱의 집은 회복되고 통일된다
야곱의 집은 회복되고 연합된다

겔 37:17
그 막대기들을 서로 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한 나라 한 임금

겔 37:22
그 땅 이스라엘 모든 산에서 그들로 한 나라를 이루어서 한 임금이 모두 다스리게 하리니 그들이 다시는 두 민족이 되지 아니하며 두 나라로 나누이지 아니할찌라
메시아왕국의 한 목자 예슈아 밑에서 토라를 지킴

겔 37:24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그들이 내 규례를 준행하고 내 율례를 지켜 행하며


결론

우리들이 예수님과 언약의 관계를 맺고있으면

1. 예수님은 토라를 주신 분이며

2. 예수님은 야곱의 집과 언약을 맺었고

3. 우리들은 기업을 받은 백성이며

4. 우리들이 속해있는 하나님의 가족의 이름은 야곱의 집이다

5. 예슈아를 따르는 자는 그의 토라를 따라야한다

6. 우리가 토라를 따르면 신약을 더 잘 이해하게 되어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신부단장을 더 잘 할 수 있게된다

7. 토라의 유일한 권위자
예수님은 시내산에서 토라를 주신 분일 뿐 아니라 동시에 재판자이시다


야고보서 4:12
입법자와 재판자는 오직 하나이시니 능히 구원하기도 하시며 멸하기도 하시느니라 너는 누구관대 이웃을 판단하느냐 ”


교회에서 토라를 가르치고 지킨다고 아무도 판단을 할 수 없다

오직 재판자이신 예슈아 한 분만 토라의 권위자이시다

천년왕국때 예슈아께서 예루살렘에서 토라를 가르치시고 판단하신다


8. 예슈아의 사랑과 토라는 깊은 관계가있다

요한복음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토라)을 지키리라 ”

출애굽기 20:6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


9. 토라와 예슈아의 관계

토라를 버리는 것은 예슈아의 말씀을 버리는 결과를 가져온다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

그러나 그의 글(토라)도 믿지 아니하거든 어찌 내 말을 믿겠느냐 하시니라”(요5:46,47)


10. 토라를 지키는 것은 예슈아의 사랑안에 거하는 것
예슈아께서도 토라를 지켜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한 것처럼 야곱의 집에 속한 자들은 토라를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해야한다

요한복음 15: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

출처 : 토라신학대학원 한국분교Torah Theological Seminary
글쓴이 : 토라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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